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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학년도 2학기 대학 /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NO. 2794

  • 글쓴이
  • 출납팀
  • 2017-08-08 11:41:07
  • 조회 :
  • 20215
▶ 2017학년도 2학기 대학 /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본 등록 추가 등록
납부 기간 2017. 8. 22(화)~ 8. 24(목), 3일간 2017. 9. 6(수)~ 9. 7(목), 2일간
수납 은행 대구, 국민, 농협, 신한, 우리, 기업은행
전국 지점
대구, 국민은행 전국 지점
납부 대상 2017-1학기 재학생(분납신청자 포함)
2017-1학기 수업일수 3/4선 이후 휴학생
2017-2학기 복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2017-2학기 학점단위등록생
고지서 출력 (학부) 2017. 8. 14.(월) 10:00 이후
(대학원) 2017.8. 16.(수) 13:00 이후
2017. 9. 4(월) 13:00 이후
※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

♣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1. 추가등록기간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 교직과정 신청예정자, 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 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람.
  2. 추가등록기간까지 학내 각종 시설 이용 시 제약 발생 (도서관, 주차장 등)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가. 학생 본인 출력 시
  -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 학부생/대학원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나. 보호자 직접 출력 시
  -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학번을 모를 경우,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합니다.)
※ 학부모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라. 등록대상자별 고지서 발급 일정
  1) 2017-1학기 재학생 및 2017-1학기 3/4선 이후 휴학생의 경우
    · 2017. 8. 14.(월)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
  2) 2017-2학기 복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의 경우
    · 복학신청 후 8. 14.(월)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
  3) 2017-2학기 추가복학신청 학생인 경우
    · 대상 : 2017. 8. 7.(월) ~ 8. 11.(금) 사이에 추가 복학 신청한 학생
    · 추가복학신청 후 2017. 8. 16.(수) 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
  4) 2017-2학기 분할납부 신청학생인 경우
    · 분할납부 신청 직후 분할납부금액이 반영된 고지서 출력 가능
  5) 2017-2학기 학점단위등록 대상자인 경우
    · 대상 : 9학기 이상 수학하는 학생
    · 수강신청 최종 정정 후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고지서가 발급됨.
    · 최종 수강 정정기간 이후 2017. 9. 4.(월) 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

3. 납부방법
가. 인터넷뱅킹, 폰뱅킹, 자동화기기(ATM기), 은행 창구 등을 이용하여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계좌이체(가상계좌는 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임, 등록금+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나. 등록금 수납마감시간 : 은행창구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업무마감 17:00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정부 학자금 직접대출 및 장학 관련
가. 등록금 납부기간 전에 한국장학재단 업무제휴은행에 인터넷뱅킹 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 신청한 뒤 대상자로 승인된 학생만 대출실행 가능
나. 인터넷뱅킹 미가입자 : 은행 창구 방문 필요함. (미성년자의 경우 친권자 동행)
다. 대출실행 기간 : 등록금 납부기간 내 09:00 ~ 17:00까지
라. 학자금대출 승인신청 이후 대출심사기간이 5~7일정도 소요되오니, 반드시 등록금 납부 시작일 일주일전에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 학부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안내
  · 학부 등록금 분납 신청 : 2017. 8. 14.(월) ~ 8. 18.(금) 16시
  · 학생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에서 신청

6.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7. 등록금 납부결과 조회 방법
가. 납부 즉시 URP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및 보호자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
나. 홈페이지 확인
    -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불가!” 라는 메시지를 확인함.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등록기간 종료 다음날부터 학생 개인 URP종합정보시스템에서 발급 가능

8.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3~4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대학원생의 경우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출납팀 053-810-1277~1279

첨 부 : 2017-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1부

2017. 8.

총 무 처 장
첨부파일첨부파일
2017학년도2학기등록금납부안내문.hwp (0.02MB)  |  조회: 656
2017-2학기 분할납부시행공고문.hwp (0.03MB)  |  조회: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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