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대메뉴로 바로가기

home대학소개학교소식학사안내

학사안내

print

2019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조기취업 공인출석 안내

NO. 3092

  • 글쓴이
  • 수업학적팀
  • 2019-02-20 13:54:21
  • 조회 :
  • 21011

2019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중 조기취업을 한 학생에 대한 출석 인정 방안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해당 학생은 정해진 기간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업이수에 관한 규정」 관련 내용 

11조(시험 및 평가)

  ⑤ 학업성적은 시험성적, 예·복습 및 출석 등을 종합하여 평가한다. 다만 실험실습, 실기 및 기타 이에 준하는 특수 과목의

      성적평가와 졸업예정자(최종학기)의 조기취업으로 인한 성적평가는 교과목의 특성을 고려하여 담당교수가 따로 정할

      수 있다.

12조(출석인정)

  ②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교무처장, 학생처장, 취업처장 또는 대학장(독립학부장)이 발급하는 공인출석확인서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일정기간을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다만, 제2호부터 제7호까지는 출석으로 인정하여야 한다.

    1. ~ 6.: (생략)

    7. 졸업예정자(최종학기)의 조기취업을 총장이 인정한 경우 : 해당 기간

    8. ~ 10.: (생략)

 

부칙(2018. 2.28.)

제1조(직제규정 개정에 따른 직권 수정) 이 개정 규칙은 2018년 2월 28일부터 시행한다.


2. 조기취업자 출석 인정 방안

  가. 대상자: 졸업예정자(최종학기 등록자) 중 조기취업자

    ※ 입학 전 취업자 및 취업자전형 입학자는 조기취업 공인출석 인정 불가

  나. 취업 인정범위 및 증빙서류

인정범위

필수증빙서류

4대 보험 가입 직장취업자

및 채용연계형 인턴

1. 4대 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가입 확인서

  - 공무원: 건강보험 가입 필수

  - 그 외: 4대 보험 가입 필수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서 본인 공인인증서로 접속→발급)

2. 재직(계약)증명서 또는 근로계약서 사본

  - 재직기간 또는 계약기간이 명기된 재직증명서 첨부

공채 합격 후 연수 중인 자

연수사실확인서(연수기간 명기)

    ※ 고용보험이 가입되지 않는 경우 등은 출석인정 불가: 예) 본인이 대표자인 경우(창업), 프리랜서, 단순

        아르바이트, 체험형 인턴, 보호자가 대표자인 경우 등은 출석인정 불가

  다. 공인출석 신청 및 승인 절차

    1) 신청기간: 매학기 개강 이후 ~ 기말시험 이전

구분

URP 신청경로

청기간

비고

1단계

수업관리→조기취업자

공인출석신청

2019. 3. 4.(월) ~  3.15.(금)

※ 3.16.(토) 이후 취업한 

   경우는 수시로 입력 가능

출석인정 시작일은 재직시작일로

하되, 3월 4일부터 입력이 가능하며

입력 시 필수증빙서류 첨부

2단계

수업관리→조기취업자

재직서류 재제출

2019. 5.29.(수) ~  6.12.(수)

학기 말에 재직자는 2단계 신청기간

중에 발급된 재직증명서 첨부

※ 중도 퇴직자는 경력증명서 첨부

    2) 단계별 승인 절차: 총 2단계로 진행

      가) 1단계: 조기취업자 공인출석 신청

구분

내용

① 학생→담당교수

취업 즉시 교과목 담당교수님께 보고

② 학생

증빙서류를 준비하여 URP 공인출석 신청

③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

서류 검토

④ 수업학적팀

1단계 승인

⑤ 학생

''공인출석신청확인서'' 출력

⑥ 학생→담당교수

''공인출석신청확인서'' 및 증빙서류 제출

      나) 2단계: 학기 말(기말시험 전) 재직 여부를 재확인 후 공인출석 최종 승인

구분

내용

① 학생

재직확인서류 URP 재제출               

  - 재직자: 재직증명서

  - 중도 퇴직자: 경력증명서

②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

서류 검토

③ 수업학적팀

2단계 승인

④ 학생

''공인출석승인확인서'' 출력

⑤ 학생→담당교수

''공인출석승인확인서'' 및 증빙서류 제출

        ※ 2단계 서류 검토 및 승인 후 공인출석 기간이 확정되므로, 서류 미제출 시 공인출석 인정 불가

        ※ 위 증빙서류 외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허위서류 제출 시 모든 책임(학점취소, 졸업취소 등)은

           본인에게 있음


3. 유의사항

  가. 공인출석을 인정받더라도 학생의 성적은 중간시험, 기말시험, 과제물 등 각 교과목 담당교수님이 부과하는

       모든 의무를 이행하고 평가받아야 함

  나. 조기취업자 공인출석신청(1단계) 및 학기 말 재직서류 재제출(2단계)을 모두 완료하여야 공인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다. 출석인정은 재직기간만 해당되므로, 학기 중 퇴사자는 퇴직 직후부터 수업에 정상적으로 출석하여야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음

  라. 학기 중 중도 퇴직자는 담당교수님 및 수업학적팀(053-810-1095)으로 반드시 통보하여야 하며, 퇴직일 이후는

       공인출석이 인정되지 않음(수업 미 참석 시 결석 처리됨)

  마. 인터넷강의는 조기취업자 공인출석을 적용하지 않으며, 온라인으로 출석하여야 함

  바. 조기취업자 공인출석 인정은 재학 중 최대 1개 학기(최종학기) 적용을 원칙으로 함


2019. 2.


교무처장

이전글이전글
2019-1학기 학부생 등록금 분할납부 추가 신청 안내
다음글다음글
2019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안내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