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대메뉴로 바로가기

home대학소개학교소식학사안내

학사안내

print

(추가사항) 2019학년도 2학기 출석인정 관련 안내

NO. 3196

  • 글쓴이
  • 수업학적팀
  • 2019-08-18 11:56:03
  • 조회 :
  • 10500

=====================================================================================

<추가사항>

1. 정정과목 담당교수님께 폐강과목 정정학생의 출결사항 수정 요청 메일을 송부했으니, 폐강과목 정정학생은 하기 사항 참조하시어 본인의 출결내역 확인 바랍니다.

 

2. 용어설명
  가. 폐강과목 정정학생 : 2019. 9.11.(수)에 공지한 폐강과목을 수강했던 학생 중 9.16.(월)~17.(화)에 수강정정한 학생
  나. 정정과목 담당교수 : 폐강과목 정정학생이 2019. 9.16.(월)~17.(화)에 수강정정한 과목을 담당하는 교수

 

3. 출결내역 확인

  가. 정정과목 담당교수가 출결사항 수정 요청 메일 수신 후 학생별 출결률을 반영하여 각 학생들의 출결사항 수정

  나. 정정과목 담당교수의 출결사항 수정 후 학생의 출결사항 관련 이의제기가 있을 시, 학생이 직접 수업학적팀으로 방문하여 하기 다. 절차에 따름
  ※ 수업학적팀 방문 전, 본인 스마트출결 확인 및 정정과목 담당교수께 본인 출결사항 확인 요망. 출결 수정이 제대로 되어있을 시, 수업학적팀 방문 불필요.
  다. 이의제기 시 절차 

순서

주체

내용

학생

 출결사항 수정 후에 이의제기가 있는 학생은 수업적팀으로 방문하여 "폐강과목 수강정정 출석확인서"를 수령

학생

 폐강과목 담당교수에게 수강일자에 따른 출석/결석 여부

 확인을 요청

폐강과목

담당교수

 해당 학생의 출석/결석 여부를 확인 후 "폐강과목 수강정정

 출석확인서"에 서명

학생

 "폐강과목 수강정정 출석확인서"를 정정과목 담당교수에게 제출

정정과목

담당교수

 "폐강과목 수강정정 출석확인서"를 확인 후 해당 학생의 출

 결 상태를 결석에서 출석으로 변경

===================================================================================    

 

 

2019학년도 2학기 출석인정 방안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 시 참고 바랍니다.

 

  1. 출석인정 사항

    가. 수강신청 혹은 수강정정 전 수강

      - 학생이 특정 과목을 수강신청 혹은 수강정정을 하기 전이라도 과목 담당교수에게 말씀드린 후 특정 과목을 출석할 경우, 해당 출결사항을 수강신청 혹은 수강정정 후 출석으로 인정

    나. 수강정정 후 발생한 폐강에 따른 수강정정
      - 폐강과목 수강기간(개강 ~ 수강정정 후 폐강확정 강좌 공고일) 중 해당 폐강과목의 출석일수 내역을 수강정정한 과목의 출석으로 인정

 

  2. 출석인정 불가사항

    가. 단순변심으로 수강정정한 과목의 수강 전(前) 결석

    나. 개강 후 미수강신청 학생의 수강 전 결석

    다. 군복학자의 복무 잔여기간에 의한 결석

이전글이전글
2019학년도 2학기 구제 복학 신청
다음글다음글
(수정)[대학혁신지원사업] 2019학년도 2학기 Major Teaching Assistant(전공TA)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안내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