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 안내
NO. 3306
- 2020-03-03 10:24:59
- 조회 :
- 54770
1. 신청방법: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제출(스캔 시 스캐너 또는 스캔이 가능한 앱 사용할 것)
→ 이메일 수신시간이 03.11.(수) 17시 초과할 경우 접수 대상에 제외
2. 신청 후 누락 방지를 위해 신청자 명단을 홈페이지 학사안내에 게시 예정(3월 12일 11시)
→ 본인 신청내역을 반드시 확인할 것. 미확인으로 인한 누락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3. 선발 절차 및 일정이 코로나19로 인해 변경되었으니 아래 첨부된 안내문 정독할 것
----------------------------------------------------------------------------------
1. 선발대상: 교직과정 설치 학부(과)·전공의 2학년 학생
2. 선발정원: 국어국문학과 등 57개 학부(과)·전공 187명(붙임 참조)
3. 선발 절차 및 일정(코로나19로 인해 2020학년도에 한하여 적용)
선발절차 |
내용 |
일정 |
1단계 (학생) |
* 교직과정이수신청서 작성 후 스캔하여 이메일 제출 * 이메일 주소: teaching@yu.ac.kr * 작성방법: 상단의 학생작성부분만 작성할 것 * 이메일 접수시간이 03.11.(수) 17시 초과할 경우 접수 불가하오니 시간 엄수 ※ 신청결과를 “2단계 홈페이지 공지”에서 반드시 확인할 것 (미확인으로 인한 누락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
03.09.(월) 9시 ~ 03.11.(수) 17시 |
2단계 (교무팀) |
* 접수내역(신청결과) 홈페이지 학사안내 공지 * 이메일 보냈으나 신청내역에 없을 경우 유선 문의 * 문의기한: 3월 12일(목) 11시 ∼ 17시까지 (문의 시 이메일발송내역 등 증빙자료 제출 필수) * 전화번호: 053-810-1073 |
03.12.(목) 11시 |
3단계 (교무팀) |
* 신청서를 단과대학에 배부(이메일 송부) |
03.13.(금) |
4단계 (단과대학) |
* 신청서를 지도교수에게 배부 * 지도교수는 신청학생과 유선 면담(면접) 진행 후 신청서 하단의 추천서 작성하여 단과대학에 제출 * 단과대학은 제출서류(신청서 포함) 교무팀 공문 제출 (제출서류 및 URP 이력은 하단의 “3. 제출서류” 참조) |
03.13.(금) ~ 03.16.(월) |
5단계 (교무팀) |
* 선발 확정 공고(홈페이지 학사안내 / 교직홈페이지) |
03.18.(수) 오후 예정 |
4. 신청자격: 학년별 수료학점(학칙 제36조)이상 취득한 자(성적포기 학점은 불인정)
졸업학점 학 기 |
120학점 |
130학점 |
140학점 |
150학점 |
160학점 |
|
4년제 |
5년제 |
|||||
2개 학기 |
30 |
32 |
35 |
37 |
40 |
32 |
5. 선발방법
가. 지도교수가 교사로서의 자질(건강 ․ 언어 ․ 정신)과 적성 ․ 인성 및 품성을 평가하여 추천한다.
나. 지도교수의 추천(적성 및 인성 고려)을 받아 학부(과)장의 내신에 의하여 학장이 선발하고,
총장이 확정한다.
6. 선발기준
가. 평점평균이 상위인 자를 우선 선발한다.
나. 평점평균은 학기별 성적(학기 학수부 성적)을 통산하여 산출한다.(계절학기 포함)
※ 실격(F)학점 및 재이수 이전 성적 포함
다. 평점평균 동점자 발생 시 학부(과)전공에서 기준을 정하여 선발한다.
라. 전부(과)한 학생은 해당전공 입학자 선발 후 여석이 있을 경우에 선발자격을 부여한다.
붙임 교직과정이수예정자 선발 정원표 1부. 끝.
2020. 3.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