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대메뉴로 바로가기
제13대 이효수 총장 e-총장실

인사말

e-총장실인사말

print

세계화와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하는 세계수준의 지역거점대학

총장 이효수 사진

Lee, Hyo-Soo President Yeungnam University

"영남대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는 1947년에 창립된 이래 교육입국, 민족중흥의 창학이념에 기초하여 17만명이 넘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며 조국의 산업화, 민주화, 선진화에 크게 기여하여 왔습니다. 이제 지난 60여년의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에 부흥할 수 있는 새로운 대학패러다임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글로컬 이니셔티브 유니버시티

영남대학교는 Y형 인재육성, 창의적 지식의 생산, 세계로 열린 대학을 위한 시스템과 대학문화를 창출함으로써, 21세기 세계화와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세계수준의 지역거점대학, 글로컬 이니셔티브 유니버시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Y형인재

지식기반사회는 Y형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는 진취성과 창의성, 인성과 지성, 도덕성과 능력을 겸비한 Y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것입니다.

창의적 지식

융·복합형 연구 환경을 조성하여 창의적 지식을 끊임없이 생산할 수 있는 대학 을 만들겠습니다. 지식기반사회가 번창하는 토양을 만들겠습니다.

열린대학

세계로부터 인재를 받아들이고, 길러낸 인재를 세계로 내보낼 수 있는 세계 로 열린 대학을 만들겠습니다. 과거, 현재, 미래를 학습하고 시대를 호흡할 수 있는 대학을 만들겠습니다. 다양한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에 열린 대학, 학습공동체의 중심대학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영남대학교는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지식과 인재를 창출하여 지역의 산업, 사회, 문화의 세계화와 지식기반화를 선도하면서, 지역과 함께, 한국과 함께 아시아로 세계로 나아갈 것입니다.

세계화와 지역화를 함께 추구하는 세계수준의 지역거점대학! 영남대학교는 '21세기형 대학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입니다. 민족과 인류, 지역과 국가를 위하여 끝없이 도전하고 변화하는 대학! 꿈과 열정이 살아 숨 쉬는 영남대학교에 한없는 사랑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2월 영남대학교 제13대 총장이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