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열기
 

언론보도

[대구일보]영남대 사회공헌단, 글로벌 사회공헌 앞장서…제40기 해외자원봉사대 발대식 가 N

No.9611703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 2024.02.21 11:44
  • 조회수 : 220

영남대 사회공헌단, 글로벌 사회공헌 앞장서…제40기 해외자원봉사대 발대식 가져

연인원 2840여 명 세계 각지에서 봉사활동 나서


영남대학교 학생봉사단의 해외자원봉사대 파견을 위한 발대식이 최외출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영남대학교 사회공헌단이 글로벌 공헌을 위한 해외자원봉사대 파견 준비를 마치고 본격 해외 봉사에 나선다.


영남대는 지난달 26천마아트센터 이시원글로벌컨벤션홀에서 제40기 해외자원봉사대 발대식을 가졌다영남대 해외자원봉사대는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 봉사단으로, 2001년부터 지금까지 연인원 2840여 명이 세계 각지에서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번 제40기 해외자원봉사대는 1월 두 차례에 걸쳐 총 44명의 자원봉사대원이 베트남과 캄보디아로 파견된다이들 봉사대는 각각 2주간 베트남 호치민과 달랏 지역캄보디아 프놈펜과 캄퐁참으로 파견돼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현지 주민들과 문화교류도 진행할 계획이다학생들은 현지 고아원과 교육기관을 찾아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하고베트남 달랏국립대와 캄보디아 웨스턴대 학생들과 함께 한국과 베트남캄보디아의 전통 놀이를 즐기며 각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캄보디아 파견 봉사대 팀장 김규민(영어교육학과3)씨는 교육봉사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번 해외자원봉사 활동에는 영남대 의료진도 함께한다의사간호사영양사로 구성된 봉사대 의료팀은 캄보디아 현지 병원 의료진과 협력해 의료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현지 주민들에게 질병 관리와 예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외출 총장은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은 대학의 공공외교 사례를 보여주는 것으로해외자원봉사활동이 학생들에게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따뜻한 마음을 진정성 있게 세계 곳곳에 전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영남대 사회공헌단은 인류사회 번영에 기여하는 창의혁신대학달성을 위해 2022년 11월 발대식을 갖고 출범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출처 : 대구일보(https://www.idaeg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