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대메뉴로 바로가기

home대학소개학교소식학사안내

학사안내

print

2021-1학기 대학/대학원 재학생 추가 등록 안내

NO. 3530

  • 글쓴이
  • 재무팀
  • 2021-02-26 14:14:27
  • 조회 :
  • 16967

1. 등록일정 

구분

내 용

납부 기간

2021.3.10.() ~ 3.12.() 3일간

수납 은행

대구, 국민은행 전국 지점

납부 대상

·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1-1학기 학점단위등록생

고지서 출력

2021.3.9.() 13:00 이후

  ※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

  ※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 추가등록기간 종료일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됨.

    - 추가등록기간까지 학내 각종 시설 이용 시 제약(도서관, 주차장 등)이 발생함.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1. 3. 9.(수)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
      력(학번을 모를 경우,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

      ※ 학부모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에게 대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가능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등록금 수납마감시간 : 은행창구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업무마감 17:00

  라.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
       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등록금 납부결과 조회 방법

  가.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
      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PUSH 또는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홈페이지 확인

    -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불가!” 라는 메시지를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교육비납입증명서)에서 발급 가능  

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바로가기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안내

    - (일반,든든학자금대출)(농촌출신대학생학자금융자) 바로가기

  나. 학자금 대출 일정

    - 재단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

  다. 신청시 유의사항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
      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라.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 053-810-1141~1144(대학원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6. 학부 등록금 분할 납부 추가 신청 안내

  - 학부 등록금 분납 신청 : 2021. 3. 3.(수) 9:00 ~ 3. 5.(금) 17:00

  - 학생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에서 신청


7.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8.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대학원생은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장학, 대출, 학적 등)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1275



첨 부 :  2021-1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1부

첨부파일첨부파일
2021-1학기 등록금납부안내문_게시.hwp (0.03MB)  |  조회: 407
이전글이전글
(학생) 강의포털시스템 사용 매뉴얼 안내
다음글다음글
2021-1학기 학부생 등록금 분할납부 추가 신청 안내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