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대메뉴로 바로가기

home대학생활학생지원사이트

학생지원사이트

print

학생처 학생지원팀(봉사)http://volunteer.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학생자치기구의 운영지도, 사회봉사활동지도 등 교내 각종 학생행사 및 학생생활지원합니다.

학생처 장학팀http://scholar.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교내외 장학금 지급관리 및 각종 학자금 융자, 교내 근로장학생 배정·관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운동부http://sports.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체육특기자 관리 및 체육부 지원 및 관리

취업정보http://job.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및 취업알선

학생상담센터http://yucoun.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학생상담센터는 우리 영남대학의 학생들이 자기성장과 행복한 대학생활을 하도록 돕는 기관입니다. 학생들이 흔히 경험할 수 있는 학업 스트레스 및 진로, 대인관계(가족, 친구, 이성), 성격, 정서 ,행동, 가치관 정립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심리검사,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을 통하여 돕고 있습니다.

도서관http://slima.yu.ac.kr/lib/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재 중앙도서관과 2개의 분관(과학도서관, 의학도서관)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자료열람 공간으로 중앙도서관에는 디지털자료실, 인문/예술자료실, 어문학자료실, 총류/학위논문실, 사회과학자료실, 고문헌실이 있으며 과학도서관에는 자연과학자료실, 연속간행물실, 전자정보실이 있다.

박물관http://www.yumuseum.net

홈페이지 바로가기

영남대학교 박물관은 국내의 역사 ·고고·예술·민속 및 인류학 분야의 자료, 특히 대구· 경산 지역에서 발굴, 조사되는 신라·가야문화의 자료를 종합적으로 수집·보관·전시하여 이에 관한 자료의 조사연구에 기여하며, 향토문화의 전승·발전과 인류문화 발전을 도모하고자 설립 되었습니다.

취업정보 어울림http://job.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취업정보 어울림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밝고 건전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도와 상담, 각종 진로취업 관련 심리검사 및 해석,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자아개발을 통해 창조적이고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센터http://health.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1967년 보건실로 출발하여 1975년에 보건소로 승격하였으며 1984년에 보건진료소로 2007년 현재의 건강관리센터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관리를 담당해 오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센터에서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의 건강을 증진하고 건강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여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토록 돕는데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생활관http://dormi.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영남대학교 천마생활관은 원거리 거주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면학분위기를 조성하여 자율적인 사고와 책임감 있는 양식을 가진 우수한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생활관이라는 공동체 울타리 속에 본교의 모든 구성원이 한자리에 어우러져 생활하며 학문과 인격의 도야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생활공동체입니다.

고시원http://gosiwon.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 고시원은 사법시험반, 행정고등고시반, 공인회계사 시험반 기술고등고시반, 국가자격시험반, 공무원반, 언론준비반 등을 두어 각 반별 지도교수의 엄격한 관리하에 각종 시험 준비생으르 지원하며, 전체 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여 유능한 인재를 양성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국제협력팀http://ict.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제협력팀에서는 국제경쟁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국제적 경험과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세계 각 국 자매대학과의 교류협정체결을 통한 교환학생제도, 해외캠퍼스프로그램 등 다양한 해외파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리대학의 많은 학생들이 국제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국어교육원http://fli.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1986년 개설된 외국어교육원은 2002년 국제협력실과 통합 후 2006년 새롭게 다시 외국어교육원 으로 개편되었습니다.개설 이래 학생들의 외국어능력을 키우고 어학학습 질의 향상 및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힘써온 외국어교육원은 정보화, 국제화로 대두되는 현대 사회에 국제협력 을 통한 우리대학의 선진화, 국제화, 개방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재학생들의 외국어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사회요구에 따른 현장중심의 실무 외국어 능력을 키워 초일류 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습니다.

장애학생지원센터http://jangae.yu.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학생들의 학교생활과 학습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본 센터는 장애학생들에 대한 대학 구성원들의 인식개선, 장애학생 학습권 확보를 위하여 장애학생 지원 발전계획 수립, 장애학생도우미 지원사업 추진 , 장애학생 장학금 확보 활동 그리고 장애학생 시설개선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