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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카드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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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카드 사용으로 개인정보 유출이 용이할 것 같아요.
복제가능한 MS카드 대신 금융감독원의 복제가 불가한 IC카드로의 변경 시행정책에 따른 카드이며, 또한 금융기관의 보안체계(SAM)를 통해 보안성이 한층 더 확보된 카드입니다. 우리 대학은 카드표면에 주민등록번호를 표기하지 않는 등의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카드를 분실한 경우 우선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기타->학생증분실신고로 카드분실신고하고, 또한 금융기능의 정지를 위해 카드 뒷면의 카드분실신고처(전화:1588-4515)에 분실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분실된 카드에 충전된 전자화폐금액은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전자화폐는 교통카드의 분실시에 환불받을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전자화폐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며, 별도의 인증없이 결제되므로 그렇습니다. 그러나, 분실신고 후 체크카드의 사용으로 인한 손실은 신용카드관련법규에 의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카드를 사용하여 출석을 체크하면 대리출석이 훨씬 많을 것 같아요.
디스플레이어에 현재 수강인원이 표시되며 교수(강사)님께서 실제 인원과의 차이 발생시에 Web에서 학생의 사진을 조회하여 출결을 확인하는 등의 시스템을 운용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출석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전자출결시스템의 근본취지를 이해하고 부합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스마트카드에 표기되어 있는 유효기간은 무엇인가요?
스마트카드 오른쪽 하단에 표기된 유효기간은 일반 신용카드와 같이 체크카드의 사용기한입니다.
학생증 미소지 시 출석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본인이 수업 종료 후 홈페이지 전자출결시스템에서 출결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 디자인에 표기된 숫자는 각각 무엇인가요?
카드앞면-체크카드번호(9440 1234 5678 9012),체크카드유효기간(07/07),현금카드번호(d123456789) 카드뒷면-교통카드번호(0897051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