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졸업생 인터뷰

[카카오] 2017학번 금정욱 졸업생 N

No.5241676
  • 작성자 컴퓨터공학과
  • 등록일 : 2022.12.30 16:09
  • 조회수 : 1003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학번졸업시기 등)

안녕하세요. 2023년 2월 졸업 예정생인 17학번 금정욱입니다. 4학년 여름 방학 때 카카오 인턴 공채에 합격하고 정규직 전환이 된 후 지금까지 재직 중입니다. 


2. 현재 재직중인 곳의 간단한 소개와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지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카카오가 제공하는 서비스들의 컨텐츠들을 내부적으로 수집해 스팸 및 어뷰징을 대응합니다. 

   

3. 재학중 배운 내용 중현재 업무와 연관이 깊은 내용 혹은 과목이 있다면 설명해주세요.

자료구조,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설계  

   

4. 후배들에게 추천하는 대내/외 활동은 어떤 것이 있나요?

코딩테스트는 취업이 목적이시라면 굳이 1~2학년 때는 시작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너무 늦진 않게 준비해야 합니다. 

전 높은 학점과 면접 때 전공 지식을 잘 말한게 취업 때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대외활동은 한 게 없습니다.  

      

5. 자신의 진로와 취업에 고민하는 후배들을 위해 특별히 당부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웹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하시는 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학교 공부는 별로 하지 않고 웹 프레임워크 공부나 이에 관한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가 취업시에 비전공자와 경쟁했을 때 이점이 되는건 전공 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공부를 조금 더 중요시하시고 공부하시면 탄탄한 전공 지식을 강조하는 기업에 취업하실 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6. 앞으로의 개인적인 포부, 계획 등을 말씀해 주세요.

열심히 공부하고 일해서 좋은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7.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최선을 다하면 분명히 성과가 있을겁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