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대학원생 게시판

2016학년도 1학기 3차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 N

No.10589731
  • 작성자 컴퓨터공학과
  • 등록일 : 2016.05.11 10:08
  • 조회수 : 292
2016학년도 1학기 3차 대학원 석·박사학위 취득을 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를 다음과 같이 하오니,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요건을 갖춘 학생들은 기간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기간 경과 후, 추가 접수 등은 불가합니다.



가. 학위청구논문신청               
1) 제출자격 및 요건(각 호 모두 충족하는 자)
가) 학위과정 수료자 (연구생 등록을 필해야 함.) 및 2016학년도 1학기 수료예정자(연구생 등록 불필요)
나)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다) 해당학과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한 자


2) 제출방법
웹(URP종합정보시스템)→ 졸업관리→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 신청서, 심사위원제청서,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출력→ 지도 및 주임교수 확인→ 논문심사료 납부 → 대학원 행정실 제출


3) 제출 및 등록기간 : 2016. 6. 1(수) ~ 6. 3(금)
      

4) 제출서류(대학원 행정실 제출)
가) 논문제출신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나) 논문심사위원 제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다)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서약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라)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1부(외부 심사위원)
마)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및 계좌등록신청서 각 1부(신규외부 심사위원에 한함)

           
5) 논문심사위원자격(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
가) 교내·외 대학 전임교원
나) 퇴직 후 5년 이내인 교내·외 퇴직 전임교원
다) 박사학위를 취득(단, 예·체능계열은 예외)한 후 2년이 경과 한 자로서 교내·외 대학 비전임교원 또는 `심사위원자격 인정 승인원`에 의해 대학원장이 승인한 해당 분야의 권위자

6) 참고사항
가)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석사학위는 3인 이상,박사학위는 5일 이상으로 심사위원으로 구성하되 필요시 외부심사위원은 석사학위 1인, 박사 학위 2인 이내로 함.
나) 심사위원은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원장이 위촉함.
다) 지도교수 및 외부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라) 논문 심사를 개시한 이후에는 심사위원을 교체할 수 없음.
다만, 논문 심사를 계속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마) 학위청구논문신청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함.

7) 논문심사료
가) 납부금액 : 석사학위 100,000원, 박사학위 360,000원
나) 납부계좌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학위청구논문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붙임 8`의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연구생 등록
1) 연구생 등록 기간 : 2016. 6. 1(수)  -  6. 3(금)
2) 납부금액 : 인문.사회.예체능계 150,000원, 자연계 200,000원
3) 납부 및 연구생 등록신청서 제출 방법 : 웹(종합정보시스템)→졸업관리→연구생등록신청→신청서출력→연구생등록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연구생 등록신청서에 지도교수 확인→ 신청서를 해당 학과로 제출

다. 석·박사통계조사 설문지 작성 제출 :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는 첨부파일 또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통계조사 설문지를 작성하여 완성본 제출시 제출하여야 함. (온라인 설문 조사 가능 : "붙임 10" 파일 참조)

라. 논문표절예방 사용프로그램 사용(의무사항)
1) 사용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yu.ac.kr/index.jsp) 공지사항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사용 안내" 및 "논문표절 예방 프로그램 FAQ" 참조
2) 검증 결과물 제출 방법
- 검증 결과물을 심사위원께 제출하고, 심사위원은 붙임 5의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에 사용 프로그램명을 기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