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학과소식

박지연, 나유경, 오은아, 이경주, 전인서 학생 ‘2022 이브와 ICT 멘토링 공모전’ IT여성기업인협회장상 (동상) 수상 N

No.5372806
  • 작성자 컴퓨터공학과
  • 등록일 : 2023.01.10 15:14
  • 조회수 : 881

우리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박지연, 나유경, 오은아, 이경주, 전인서 학생 (지도교수: 박창현 교수)이  ‘2022 이브와 ICT 멘토링 공모전’에서 IT여성기업인협회장상 (동상)을 수상하였다.



ICT여성기업인 등 멘터와 공동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ICT 여성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이브와ICT멘토링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 IT여성기업인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프로젝트 기획, 개발, 종합평가발표까지 총 9개월 간 진행되었다.


해당 공모전에서 박지연, 나유경, 오은아, 이경주, 전인서 학생은 박창현 교수와 (주)신라시스템 김민희 부사장과 팀을 이루어 총 9개월간 haptic을 활용한 메타버스 실감교육 플랫폼 <메타블록>을 개발하여 동상에 해당하는 IT여성기업인협회장상을 수상하였다.

  

<메타블록은> 단순 3D 기반의 기존 서비스들과 달리 촉감을 자극하는 초실감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햅틱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즉각적이고 다양한 촉각 피드백을 통해 가상현실에서도 실제 블록을 만지는 듯한 경험의 제공을 통해 사용자의 공간지각 능력 발달을 돕고 수학적 경험을 유도하여 컴퓨팅 사고능력과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