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의미의 공학인을 양성합니다.
학습성과 달성을 보장하는 졸업요건
전자공학심화프로그램 학생 개인별로 다음과 같은 학습성과별 달성 목표를 만족하여야 한다.
학습성과 달성을 보장하는 졸업요건
학습성과 | 학습성과 달성을 보장하는 졸업요건 평가도구별 루부릭 점수 |
---|---|
PO 1. 수학·기초과학·공학의 지식과 정보 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Exit Interview, 종합설계보고서,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평가결과가 “중간수준” 이상 획득 |
PO 2.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
Exit Interview, 종합설계보고서,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평가결과가 “중간수준” 이상 획득 |
PO 3.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 Exit Interview, 종합설계보고서,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평가결과가 “중간수준” 이상 획득 |
PO 4.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Exit Interview, 종합설계보고서,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평가결과가 “중간수준” 이상 획득 |
PO 5.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
Exit Interview, 종합설계보고서,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평가결과가 “중간수준” 이상 획득 |
PO 6.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
Exit Interview, 설계포트폴리오, 졸업예정자설문조사 평가결과가 “중간수준” 이상 획득 |
PO 7.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
Exit Interview, 설계포트폴리오(일부 공인 어학시험 성적),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평가결과가 “중간수준” 이상 획득 |
PO 8.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Exit Interview, 학생포트폴리오,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평가결과가 중간 수준 이상 획득 |
PO 9.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Exit Interview, 학생포트폴리오,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평가결과가 “중간수준” 이상 획득 |
PO 10.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
Exit Interview, 학생포트폴리오,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평가결과가 “중간수준” 이상 획득 |
비교과과정이 담당하는 학습성과
비교과과정 | 학습성과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공학기초 소양응용 |
자료분석 및실험 |
공학문제 인식해결 |
공학 실무능력 |
설계 능력 |
복합학 제팀워크 |
의사소통 및 협동능력 |
공학의 시사적이해 |
직업윤리 책임인식 |
평생 교육 |
|
외부공인평가 (자격시험, 어학시험) |
● | ● | ● | |||||||
경시대회, 학술대회 | ● | ● | ||||||||
봉사 활동 | ● | ● | ● | |||||||
동아리 및 연구회 활동 | ● | ● | ||||||||
해외 연수 | ● | |||||||||
인턴 | ● | ● | ● | ● | ||||||
에세이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