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의미의 공학인을 양성합니다.
학습달성을 위한 교육과정편성 원칙
학습성과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교과목으로 이루어진 교육과정과 비교과목으로 이루어진 교육과정을 전략적으로 편성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과정편성 원칙에 따라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학습성과 | 교육과정 편성원칙 |
---|---|
PO 1. 수학·기초과학·공학의 지식과 정보 기술을 전자공학 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
PO 2. 전자공학 문제해결을 위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
|
PO 3. 전자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
|
PO 4. 전자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
PO 5.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전자공학 관련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
|
PO 6. 전자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
|
PO 7. 전자공학 문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
|
PO 8. 전자공학 기반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
PO 9. 전자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
PO 10. 전자공학 관련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