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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1. 모집 가. 구성 : 지도교수-멘토-멘티 모두 같은 학부(과) 소속이어야 함(복수전공 학생도 포함) 구성원 인원 역할 지도교수 1 상담, 지도, 멘토-멘티 관리 멘토 1 학습계획 수립, 학습방법 공유 및 학습내용 지도 멘티 2~3 학습방법 습득, 성적 향상 노력 나. 모집 인원 : 총 50개팀 이내 2. 신청 가. 기간 : 2024. 3. 8.(금) ~ 2024. 3. 14.(목) 나. 자격 1) 멘토 : 2학년 이상 재학생이면서 성적우수자(전체 학기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학생)인 자 ※ 주전공의 멘토만 지원 가능 2) 멘티 : 학업부진자 및 신·편입생 - 학업부진자 : 직전 학기 평점평균 2.75 미만 해당학부·과 학생(외국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 포함) - 신·편입생 : 2024학년도 1학기 신입학 및 편입학 학생 다. 방법 : 개인정보 동의서 및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학습 계획서를 작성하여 인문대학 행정실(인문관 112호)로 제출 라. 문의처 : 수업학적팀(☎810-4439) 및 인문대학 행정실 마. 유의사항 : 활동 중도 포기 시, 다음 수업학적팀 프로그램에서 불이익 조치 3. 활동 가. 기간 : 2024학년도 1학기(2024. 3.25.(월)~2024. 6.14.(금), 총 12주) 나. 내용 1) 지도교수 : 멘토와 멘티와의 정기적 활동을 통해 멘토-멘티 학습지도 실시 2) 멘토 : 멘티와 함께 1주 5시간 이상의 정기적 활동 및 학습지원 프로그램 최소 1회 이상 참여 3) 멘티 : 적극적인 학습의지를 가지고 학업지식을 습득, 성적 향상 노력 다. 활동 상세 1) 멘토 가) 멘티와 함께 1주 5시간 이상의 정기적 활동을 통해 학습지도 실시 나)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참여 필수 - 멘토링 활동 기간 중 최소 1회 이상 참여 ※ 총 3개 차수 중 두 번째 차수 내에 1회 참여 필수 - 학습상담 시간은 1시간 내외로 참여 시 멘토링 활동 시간 2시간 인정 ※ 단, 차수별 1회만 멘토링 활동 시간으로 인정 2) 멘티 가) 적극적인 학습의지를 가지고 대학생활 전반의 지식·지혜를 습득하여 학업능력 향상과 학교생활 적응에 힘씀 나)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참여 권장: 참여 시 추후 우수 멘토링 팀 선정에서 가산점 부여 예정 [참고] 교육개발센터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안내 - 내 용 · 멘토 학습 및 멘티 학습 지도 방법 지원 등 전반적인 학습 상담 · 멘토 또는 멘티 대상 1:1 학습상담 진행 - 소 요 시 간 : 1시간 내외 ※ 멘토 참여 시 멘토링 활동 시간 2시간 인정(차수별 1회 인정) ※ 멘티 참여 시 우수 멘토링 팀 선발 시 가산점 부여 - 장 소 : 온라인(Zoom), 오프라인(중앙도서관 12층 1203호) - 참여 집중 기간: 3.25.(월) ~ 5.17.(금) - 신 청 : YuTopia(https://yutopia.yu.ac.kr) → 통합 상담/검사 → 학습 상담 → 신청하기(원하는 일시 선택) - Y형 폴리매스 인증제 점수 부여(1회 참여 당 1시간 인정) 라. 제출 1) 기간 중 - 필수 : 활동 보고서(지도교수용, 멘토용) - 선택 : 학습 지원비 카드/현금 사용내역 및 영수증 첨부지 2) 종료 후 : 최종보고서(표지, 본문), 참가학생 설문조사(멘토용, 멘티용) 4. 지원 가. 멘토 활동비(9,860원/시간) : 한 주에 최대 5시간 인정 나. 학습 지원비(50,000원/차수) : 한 차수에 최대 50,000원 인정 다. 우수 멘토링 팀 포상금(최대 450,000/팀) : 학기 종료 후 우수 멘토링 팀을 선발 예정 5. 선정 가. 선정방법 : 학습계획서 상 계획의 구체성 및 멘토와 멘티의 평점평균 검토 나. 선정결과 발표 : 추후 개별 연락 다. 선정 후 진행 절차 학습멘토링 진행 ▶ 활동 기간 중 서류 제출 일자 ▶ 활동 종료 후 서류 제출 일자 2024. 3.25. ~ 6.14. (총 12주) 1차수 : 4. 23. 2차수 : 5. 21. 3차수 : 6. 18. 2024. 6. 21. 6. 문의 : 교무처 수업학적팀(☎ 810-4439) 및 인문대학 행정실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2024.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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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5기 Y벤져스(전공멘토단) 선발 안내
ㅎ48 2024학년도 5기 Y벤져스(전공멘토단) 선발 안내 1. 목적 가. 학생 눈높이에 맞춘 대입전형 정보 제공 및 수험경험 공유를 통해 고교생의 대입전형 이해도 향상 나. 전공 멘토 활동을 통한 전공지식의 효율적 전달 및 대학 친밀도 제고 다. 신규 단원 선발을 통해 다양한 학과 소속의 전공 멘토 확보 2. 주요 활동 가. 고교 방문 활동: 고교생 대상 전공체험 진행 및 대입전형 정보 공유 나. 교내·외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참여: 교내 전공체험, 캠퍼스투어, 전공박람회 등 다. 온라인 플랫폼 운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콘텐츠 기획 및 게시 3. 선발 일정 일정 내용 비고 홍보 및 지원서 접수 2024.02.26.(월) ~ 03.10.(일) 온·오프라인 홍보 병행 1단계 합격자 발표 2024.03.11.(월) 합격자 개별 연락 2단계 면접평가 2024.03.13.(수), 3.14.(목) 18:00 이후 양일 간 시행 (지원서 접수 시 선택) 최종 합격자 발표 2024.03.15.(금) 합격자 개별 연락 1차 사전교육(오리엔테이션) 2024.03.19.(화) 2차 사전교육 및 과제활동 2024.03. ~ 04 사전교육 3회, 최종발표 1회 실시 교육 일정 추후 공지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활동 기간: 2024년 4월 ~ 2025년 2월 ※ 2024년 3월은 교육 및 수습기간 5. 지원 자격: 2025년 2월까지 활동 가능한 영남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신입생 제외) 6. 선발 인원: 55명 내외 7. 선발 방법 가. 공개모집, 학부(과) 추천 병행 나. 단계별 평가 ※ 영대소식 모집 공고 게시글: https://www.yu.ac.kr/main/intro/yu-news.do?mode=view&articleNo=9676142 ※ 제출서류 온라인 접수: https://naver.me/GPXH5Xb6 8. 활동 혜택 가. 수습 기간 종료 후 정식 임명 단원에게 활동 시 활동비 지급 나. 입학처장 명의의 임명장 및 수료증 발급 다. 영상 촬영 및 홍보, 발표 등 다양한 교육훈련과정 및 체험 활동 제공 라. 교내·외 입학처 운영 프로그램 및 행사 참여 마. YU SNS 홍보단 활동 참여 시 활동장려금 지급(수습 기간 종료 후 별도 선발) 붙임1. 단과대학별 추천 명단 양식 붙임2.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2024.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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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가. 본 수강신청 기간: 2024. 2.14.(수) ~ 2.16.(금), 10:00 ~ 17:00 신청일자 대상학년(2024학년도 1학기 기준) 2.14.(수) 2,3학년, 시간제등록생 2.15.(목) 4,5,6학년, 시간제등록생 2.16.(금)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시간제등록생 나.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024. 2.29.(목) 13:00 ~ 17:00 2. 수강신청 지도 및 유의사항 가. 수강꾸러미 결과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 하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라며, 수강 미신청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은 2월 6일(화) 17시부터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 결과조회에서 예비수강신청 결과 조회 가능 나. 각 학부(과)에서는 각 강좌의 수강꾸러미 신청 및 처리 인원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각 학년 수강신청 일자별 수강허용인원(자과/타과 /부복수)을 적절하게 수정하여 특정 학년 수강신청 일자에 만석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경로: URP → 학사 → 수업관리 → 수강관리 → 수강허용인원 수정 2) 기간: 2024. 2. 7.(수)부터 수정 가능 다.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 일자부터 신청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기간 전 소속 학생의 수강지도 여부를 한번 더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일자: 2월 16일(금) 3. 수강신청 후 폐강 확정 과목 공고일: 2024. 2.23.(금) 17:00 4. 수강신청 후 폐강 확정 과목 수강정정일: 2024. 2.28.(수) 13:00 ~ 17:00 5. 수강정정 기간: 2024. 3. 7.(목) ~ 3. 8.(금), 08:30 ~ 17:00 6. 수강정정 후 폐강 확정 과목 공고일: 2024. 3.13.(수) 17:00 7. 수강정정 후 폐강 확정 과목 수강정정 기간 : 2024. 3.14.(목) ~ 3.15.(금), 09:00 ~ 17:00 8. 수강취소 가. 기간: 2024. 3.21.(목) 10:00 ~ 3.22.(금) 17:00 나. 대상: 2005학년도 이후 입학자 9. 각 대학 행정실 및 학부(과)에서는 붙임의 수강안내를 참고하여 수강신청을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안내 1부. 2. 영남대학교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안내 1부. 3.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학생용) 1부. 끝. 교 무 처 장
2024.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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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3학년도 2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2차)
2023-2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1차) 우리 대학은 학사경고학생이 대학 생활에 적응하고, 학업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대상: 2023-2학기 학사경고학생 2. 신청 기간: 2024.1.10.(수)~1.14.(일) • 신청 기간 이외에는 접수가 불가하니, 기간 내 신청 바랍니다. • 프로그램 미이수자는 학과 및 지도교수에게 통보되니, 반드시 참석 바랍니다. • 프로그램은 대상자별로 다르게 운영되며 신청한 프로그램 일정에 맞추어 교육에 참석하시면 됩니다. ※ 수료 시 다음 학기 '성적향상 장학금' 도전 가능 • 대상: 직전 학기 학사경고를 받고,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 • 장학금 기준: 성적 향상 등급에 따라 장학금을 차별화하여 지급 3. 신청 절차 • 학교 홈페이지 접속(https://www.yu.ac.kr/main/) → 통합로그인 → 포털시스템 → 종합정보시스템(URP) → One-Stop상담서비스 클릭 → 하단의 학업증진 프로그램 클릭 → 프로그램 일정 및 대상자 여부 확인 후 프로그램 신청 ※ 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학업증진 프로그램 문의: 교육개발센터 053)810-1544, 1545
2024.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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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안내> (수정★)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안내> 1. 의무 대상자 : -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 2학년 - 2024학년도 1학기 재입학 예정 학생 ※ 수강지도 대상 제외 -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2. 내용 : - 제목 : 학부(과), 전공 / 학번 / 학년 / 이름 / '수강지도' - 현재 학기의 학업 및 전반적인 대학생활, 진로 등에 관한 사항 - 다음학기 수강 계획 (교육과정 및 강의시간표 참고) *교육과정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교육과정조회 * 강의시간표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강의시간표 웹 게시 이후 - 7/5 예정) - 기타 상담 및 문의 (취업, 유학, 진로 등) 3. 방법 : 본인의 지도교수님을 확인하여 아래의 방법대로 수강지도를 실시하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확인 방법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 수강지도 의무 대상 중 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교육편제 조정으로 인해 2024학년도 입학생부터는 <기초독일어(1), 기초프랑스어(1)> 중 택1, <기초독일어(2), 기초프랑스어(2)> 중 택1 하여 이수한다면 졸업사정은 통과됩니다. (세 과목 이상 수강 가능하며, 필수학점을 초과한 학점은 일반교양으로 인정됨.) (2024.1.12. 추가) - 윤종욱 교수님 : 1월 17일(수)까지 / 이메일 / jongukyun@yu.ac.kr - 김요한 교수님 : 1월 17일(수)까지 / 이메일 / kimjohann@yu.ac.kr - 백찬욱 교수님 : 1월 17일(수)까지 / 이메일 / pcw@yumail.ac.kr - 이선화 교수님 : 1월 17일 (수)까지 / 이메일 / monada@ynu.ac.kr 방학 중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은 교수님과 전화로 일정을 잡은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선화 교수님 연구실: 053-810-2175)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2024.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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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학점 교류 신청 안내(타대학 종합)
2024.04.24.기준 학점교류 신청 가능 대학: 동아대학교 --------------------------------------------------------------------------------------------------------------------------------------------------------------------------------------------------------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학점 교류 신청을 안내하오니, 붙임1의 안내문 및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붙임3의 제출서류를 수업학적팀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가. 학점교류 당해 학기 재학생이면서 등록횟수가 3~7회인 자.(단, 편입생은 우리대학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나. 학점교류2개 학기 미만인 자(단, 계절학기 학점교류는 제외) 다. 누적평점평균 3.0 이상인 자(단,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라. 학점교류 당해 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 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마. 학점교류는 당해 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중복신청 불가) 2. 학교별 신청기간 및 세부사항: 세부내용은 붙임의 학교별 안내문 참조(2024.04.24.기준) - 아래의 신청기한은 우리대학으로의 학생 신청기간이므로 안내문의 신청기간과 일자가 상이합니다. - 아래의 대학별 신청기간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수업학적팀으로 내방하여야 합니다.(일정 연장 불가) (동아대학교) 2024. 4.30. 16시까지 / 연락처: 동아대학교 학사관리과 수업팀 051-200-6122~4 3. 유의사항: 학점교류 신청 후 변경 및 포기하고자 하는 학생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수업학적팀 서류 구비 후 수업학적팀 내방 - 학점교류 신청서 및 타대학 이수과목 인정확인서 작성 시 부/복수 교과목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반드시 부/복수 표기할 것 - 학점교류 신청 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포기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 학점교류 신청 시 제출한 수강과목과 실제 수강과목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교과목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신청서(해당자에 한함)을 작성하여 제출 붙임 1. 우리대학교 학점교류 안내문(우리대학 학점교류 신청 절차) 1부. 2. 타 대학 수학 안내문(학교별) 각 1부. 3. 제출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 각 1부. 끝.
2024.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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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일정 및 성적평가 기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일정 및 성적평가 기준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성적처리 일정 가. 성적입력: 2024. 6.20.(목) 10:00 ~ 6.28.(금) 23:59 나. 성적열람: 2024. 7. 2.(화) 10:00 ~ 7. 4.(목) 23:59 ※ 성적조기열람: 2024. 7. 1.(월) 10:00 ~ 23:59 다. 성적정정: 2024. 7. 3.(수) 10:00 ~ 7. 4.(목) 23:59 라. 성적표출력: 학교홈페이지-학생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성적관리-성적표출력 마. 성적증명서 발급: 2024. 7. 8.(월) 이후 예정 / 학교홈페이지-학사-증명서발급 2. 성적열람 가. 확인경로: 학교홈페이지-학생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성적관리-현학기성적조회 나. 성적조기열람 조건: 폭력예방교육 이수, 강의평가 완료, YU CAN 입력을 성적조기열람 기간까지 모두 완료한 학생의 경우 해당 기간에 조기열람 가능 1) 폭력예방교육 이수방법: 학교홈페이지-강의포털시스템-LMS바로가기(마이페이지)-나의과목에서 ‘폭력예방교육’ 클릭하여 이수 2) 폭력예방교육 이수기준: 폭력예방교육 총 2차시 진도율 100% 완료 시 3) 폭력예방교육 관련 문의처: 인권성평등센터(053-810-1972) ※ 강의포털시스템의 수강과목 목록에 폭력예방교육이 보이지 않을 경우 위 문의처로 문의 다. 강의평가 또는 YU CAN을 실시하지 않은 성적열람을 제한하며, 성적정정기간에 열람 가능함 - 강의평가는 정해진 기간 내에만 실시 가능(강의평가 문의처: 053-810-1095) - YU CAN은 성적열람 기간에도 입력 가능 라. 환산점수 보기: 학교홈페이지-학사-성적-성적관리-환산기준표 바로보기 3. 학기성적표 및 학사경고자 우편발송 가. 학기성적표는 개인별로 우편발송하지 않음. 단, 학사경고자는 개별 우편발송 함 나. 학사경고자 성적표 발송: 2024. 7월 말 발송 예정 4. 성적우수부여 가. 해당학기 수강신청 기준학점 이상 취득하고, 실격과목(F) 강좌 없이 평점평균 3.75이상인 자 ※ 기준학점 확인: 학교홈페이지-학사-수강신청(정정)-수강신청안내 다운로드–P.10 ~ 11 참조 나. 성적우수자는 최대수강신청가능학점에서 3학점까지 추가로 수강신청가능. 단, 의과대학 및 약학대학 등은 제외 5. 성적평가 기준 가. 전 교과목: B이상은 상위 70%이하로 하되, A이상은 상위 35%를 초과할 수 없음(단, 아래의 ‘나’에 해당하는 과목 제외) 나. 외국어강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수강인원 10명 미만인 강좌: A이상은 상위 50%를 초과할 수 없음 다. 현장실습, 특강, 인정교과목(P/F),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균형평가 제외. 끝. 2024. 4. 교 무 처 장
2024.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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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교양, 교직, 일반선택 중간시험 시간표 안내(주간, 야간)
[2024학년도 1학기 교양, 교직, 일반선택 중간시험 시간표 안내(주간, 야간)] 1. 대상: 교양, 교직, 일반선택 교과목(주간, 야간) ※ 사회봉사, 실기, 실험실습, 현장실습, 특강, K-MOOC 교과목 담당교수 별도 실시 2. 시험 일정: 4.23.(화) ~ 4.29.(월) 지정된 시험 일자 및 시험시간, 고사실에서 실시 ※ [붙임파일1,2] 시험시간표 참고 3. 시험시간 - 주간: 1교시(09:10-10:00) 2교시(10:10-11:00) 3교시(11:10-12:00) 4교시(12:10-13:00) - 야간: 11교시(18:30-19:20) 12교시(19:30-20:20) 13교시(20:30-21:20) 4. 고사실 강의동 번호: [붙임파일3] 참고 5. 유의사항 가. 본인이 수강 신청한 과목의 수강번호를 확인 후 응시해야 하며, 다른 수강번호의 고사장에서 응시 할 경우 성적이 인정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시험 응시 시에는 학생증 또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다.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고사장에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라. 시험 시간표에 표시되지 않은 과목은 담당교수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중간시험 문의 담당부서 안내 - 교양, 교직, 일반선택(주간, 야간): 천마학부대학 행정실 (09:00-17:00) ☎ 810-2206 - 전공(주간, 야간): 각 학과사무실 (09:00-17:00) - 인터넷강의: 원격교육지원팀 (09:00-17:00) ☎ 810-1122 붙임 1. 2024학년도 1학기 교양, 교직, 일반선택 중간시험 시간표(주간) 1부. 2. 2024학년도 1학기 교양, 교직, 중간시험 시간표(야간) 1부. 3. 강의동 번호 1부. 끝. 2024. 4. 8. 천 마 학 부 대 학 장
2024.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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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운영 및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 실시 안내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운영 및 수요조사를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는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2024. 6.24.(월) ~ 7.12.(금), 15일간(토, 일 및 공휴일 제외) 2. 수강신청 대상자: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2024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포함) 및 일반휴학생 중 여름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군 휴학생 중 전역자는 전역증 지참하여 수강신청 기간 내에 수업학적팀 방문 시 수강신청 가능 3.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 가. 수요조사 기간: 2024. 4.24.(수) 10:00 ~ 4.26.(금) 17:00 나. 참여 방법: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 「2024-여름 계절학기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배너 클릭 다. 수요조사 신청 가능학점: 최대 6학점 라.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 조회 마. 수요조사에 참여하였더라도 반드시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하고 수강료 납부를 완료해야함 (수요조사 신청 과목은 수강신청 기간 전에 모두 삭제됨) ※ 수강신청 기간: 2024. 5.22.(수) 10:00 ~ 5.24.(금) 17:00 4. 수요조사 대상 교과목 - 2024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편성 과목 중 과목유형이 "일반강의"인 교과목(교내 인터넷 교과목 포함) ※ 단, ○○세미나 과목, 학부(과) 개설 교양 및 교직 강좌, 연계전공 개설 강좌, MOOC 강좌 등은 개설 대상에서 제외 5. 수강신청 시 개설 예정 교과목 - 수요조사 결과 수강신청 인원 15명 이상인 교과목 개설 예정 (단, 인터넷 교과목은 수강신청 인원 40명 이상인 교과목 개설 예정) ※ 수요조사 결과, 개설 기준인원을 초과하여도 개설 학부(과)의 운영 상황에 따라 개설 교과목에서 제외될 수 있음 6. 수강신청 기간 및 수강료 납부 기간 가. 수강신청 기간: 2024. 5.22.(수) 10:00 ~ 5.24.(금) 17:00 나. 수강료 납부 기간: 2024. 5.30.(목) ~ 5.31.(금), 09:00 ~ 16:00 다. 수강료: 1학점 당 90,000원 7.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계절학기 수강신청 한 영남대학교 재적생 대상 가. 금액: 1학점 당 10,000원 감액 나. 지급 대상 구분 1) 장학금 지급: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4-1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3-2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시간제 학생, 타학교 교류학생 ※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대상자의 경우, 학점 당 수강료에서 감액된 금액을 수강료 납부 기간에 납부 8. 수강신청 불가자 가. 군 휴학생(전역자 제외) 나. 국내·외 대학 간 교환학생, 국외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등 9. 유의사항 가.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하여 6학점 이내 (재학기간 중 총 30학점까지 신청가능) ※ 예시) 1학기에 재이수 4학점이면, 여름 계절학기 재이수 신청가능 학점은 최대 2학점 나.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이 계절학기로 학점 취득하여 졸업기준학점을 충족하여도 2024년 8월 졸업 불가능 ※ 위 경우, 복학 후 최소 한학기 이수해야 졸업 가능 다. 특정 과목 담당교수가 수강생의 부모일 경우 해당 과목 수강신청 불허 10.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053-810-1092) 붙임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운영 및 환불 일정(안) 1부. 끝. 2024. 4. 교 무 처 장
2024.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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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중간시험 실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중간시험이 다음과 같이 실시됨을 안내하오니 각 해당과목 시험시간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1. 시험기간 : 2024.04.23.(화) ~ 04.29.(월) 2. 시험시간 가. 교양, 교직, 일반선택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학사안내 게시판 등 참조 나. 전공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각 단과대학 홈페이지 등 참조 구분 교시 시간 비고 교양, 교직, 일반선택 1 09:10 ~ 10:00 2 10:10 ~ 11:00 3 11:10 ~ 12:00 4 12:10 ~ 13:00 전공 5 13:10 ~ 14:00 6 14:10 ~ 15:00 7 15:10 ~ 16:00 8 16:10 ~ 17:00 야간 시험 11 18:30 ~ 19:20 12 19:30 ~ 20:20 13 20:30 ~ 21:20 다. 인터넷강의 과목 :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별도 공지 3. 추가시험기간 : 2024.04.30.(화) ~ 05.02.(목) - 질병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해당과목 시험시간에 응시할 수 없는 학생은 시험실시 전(해당과목 시험 1일 전까지)에 관련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추가시험원(학생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교부)을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하고, 승인을 받은 후 추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2024.03. 교 무 처 장
2024.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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