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열기
 

국제활동

생명응용과학대학 국제교류사업

농촌진흥청 해외연수사업

  • 해외농업기술개발센터(KOPIA) 연구보조원 및 운영보조원 파견사업
  • 농대생 해외 단기연수프로그램

국제처 국제교류팀

외국어교육원

생명응용과학대학 국제교류사업

복수학위제도

우리대학과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교(Iowa State University, ISU)의 농업생명과학대학이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하여 첨단농업기술 개발을 위한 교수연구 인력을 상호 교환하고, 차세대 농업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즉, 양 대학 간 학사공동학위제(Dual Degree) 협정을 체결하여 본교에서 3학년을 수학하고, 아이오와 주립대학교에서 1년을 수학하면, 영남대학교와 ISU에서 동시에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공동학위제도이다.

해외현장실습

여름방학 중에 학생들이 격년으로 ISU의 해외현장실습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미국대학의 학내 토론수업 및 문화체험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습득하고, 프로그램 완료 후 수료증과 교내 3학점을 취득할 기회를 제공하여 Global 시대에 맞는 학생의 국제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농촌진흥청(RDA,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해외연수사업

해외농업기술개발센터(KOPIA) 운영보조원 파견사업(6개월)
  • 파견국 :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우즈벡, 케냐, 파라과이, 알제리, DR콩고, 에티오피아 등
  • 지원자격 :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 주요 활동사항: 현지 상주 국제전문위원의 지도 감독 하에 KOPIA 추진 사업 보조 등
  • 지원내역 : 체재비 120만원/월(항공료, 보험료 등은 본인 부담)
해외농업기술개발센터(KOPIA) 연구보조원(6개월)
  • 파견국 : 베트남, 케냐, 파라과이, 필리핀, 알제리, DR콩고, 에티오피아 등
  • 주요 활동 : 해외농업기술개발센터의 공동연구사업 연구 과제 수행
  • 지원자격 : 관련분야 석사재학생 이상(단, 석사졸업·박사과정/졸업 가점부여)
  • 지원내역 : 체재비 150만원/월(항공료, 보험료 등은 본인 부담)
농대생 해외 단기연수프로그램(30일간)
  • 파견지역 : 필리핀 뮤노스 과학도시 센트럴루손국립대학(CLSU) KOPIA센터
  • 지원자격 : 농과계 대학생
  • 주요활동 : 해외농업기술개발센터의 공동연구사업 연구 과제 수행
  • 지원내역 : 1,286$(개인지급 : 300$ 포함) - 숙박시, 식비, 연수비(영농실습+어학)
    본인부담 약 90만원 내외(항공료, 보험료 및 비자 수수료 등)

농촌진흥청 채용게시판을 체크하세요.
http://www.rda.go.kr/board/board.do?mode=list&prgId=acp_adopancmEntry

국제처 국제교류팀

영남대학교에서는 전 세계 28개국 180여개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활발한 학술교류를 통해 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잘 준비해서 멋진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YU GSP : Yeungnam University Global Study Program (해외캠퍼스 파견 프로그램)

우리대학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영어권 자매대학에 단기, 중기, 장기간 동안 수학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전문지식은 물론 그 나라의 언어 및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25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파견대학의 수업료 전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SP : Exchange Student Program (자매대학 파견 교환학생 프로그램)

미국,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폴란드,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독일 등의 자매대학으로 최대 2개 학기까지 학비 전액을 면제 받아 수학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200여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파견하고 있습니다.

WTW : Window to the World (해외자율배낭여행)

방학기간 동안 해외의 우수 대학 또는 기관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율적으로 팀을 이루어 배낭여행을 하며 자신들이 제출한 계획서에 따라 연구, 탐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제처의 지정과제와 참가학생 본인들이 결정하는 자유과제로 나뉘며 과제 시행 계획서 평가 후 선발된 팀(연간 200여명)에게 일정액(최대 1인당 15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OPP : Outbound Pilot Program (집중 영어교육 및 해외연수 프로그램)

국제화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고 국내외에서 집중 영어 교육을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저학년(1학년 ~ 3학년)이 선발 대상이며 국내에서 10주간, 자매대학(호주 또는 필리핀) 또는 교류대학에서 4주간 영어 교육을 받습니다. 파견국가 항공료 및 기타경비를 제외한 많은 부분의 경비는 대학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WTK : Window to Korea (국내자율배낭여행)

우리나라 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 1개 팀을 이루어 우리나라 명승지 또는 문화 유적지를 답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소정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BBP : Buddy Buddy Program (외국학생과 친구하기)

우리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교환학생과 우리나라 학생을 짝지어 서로의 언어와 문화를 익히고 외국인 교환학생들이 우리나라 및 우리대학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봉사 학점(1학점)을 이수 할 수 있습니다.

LPP : Language Partner Program (친구 Plus 영어공부)

우리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교환학생과 우리나라 학생들이 1개 팀을 이루어 자율적으로 영어를 학습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주당 4시간 동안 같이 모여서 자율적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어 실력 향상과 외국인 학생들과의 우애를 증진할 수 있습니다.

GIP : Global Internship Program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다양한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인턴십을 통해 외국어 및 현지 직장 경험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영어연수 연계 인턴십, 교환학생 연계 인턴십, 국가선발 인턴십 등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발자에게는 일정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GCP : Global Challenge Program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해외에서 개최되는 각종 국제대회 및 행사에 참가하는 학생에게 참가경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제교류팀 행정실

053-810-7871~7875, 홈페이지 http://oip.yu.ac.kr

외국어교육원

대학영어회화(정규교과목)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말하기, 듣기, 읽기 등의 영어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급변하는 세계 환경 속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하며, 영어권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여 문화적인 특성을 이해함과 동시에 영어 학습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수업을 실시합니다.

외국어 특강

정규 학기와 방학기간 중 원어민 교수가 담당하는 영어회화를 비롯, 기초영어회화, TOEIC, TOEFL, 영문독해, 영문법, 영어청취, 영작문 등의 영어강좌와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태리어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외국어 강좌를 개설합니다.

영어학습집중관리프로그램(Ultra-Care English Program)

외국어장학생을 대상으로 1학기 혹은 1년간(1학기 & 2학기)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영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외국어특강, 집중영어 프로그램, 영어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집중영어 프로그램(Intensive English Course)

여름/겨울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어학연수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4주간의 원어민 교수 기본강의(4시간/일)와 발표수업 등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입니다.

영어캠프(English-Camp)

원어민 교수들과 함께 1박 2일 동안 생활하며 다양한 체험행사와 회화수업을 실시합니다.

언어자습실

오디오 및 영상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유도할 수 있는 컴퓨터 및 오디오 어학학습 시스템과 DVD 등의 흥미있는 실습자료들이 갖추어진 외국어 자율학습 공간을 제공합니다.

기타

모의 TOEIC 시험 등 외국어 실력증진과 성취도 점검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외국어교육원 행정실

053-810-1631~5, 홈페이지 http://fli.y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