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University of Nebraska Omaha (UNO) 교환학생 수기 Ⅲ N

No.750038

* 기타 생활 시설과 문화생활

 

UNONorthSouth로 분리되는데 국제학생이 배정 받는 University VillageNorth 캠퍼스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두 캠퍼스를 왕복하는 학교 내 셔틀이 자주 있기 때문에 내가 수업 듣는 곳과 기숙사가 있는 캠퍼스가 다르다고 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UNO내의 모든 기숙사는 4명이 한 집을 이용하나 1인당 방 하나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부엌은 공동으로 함께 쓰고 화장실은 2명당 하나를 이용합니다. University Village가 여러 기숙사 중에 가장 가격이 저렴한데 학기 당 약 $2,800 정도입니다. 안전과 편리함은 물론 룸메이트들과 교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숙사 생활을 추천합니다.

기숙사에서 meal plan을 신청할 수 있지만, University Village근처에는 식당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이 직접 요리를 합니다. 기숙사에서 걸어서 약 15분 거리에 Target이라는 마트가 있어서 차가 없더라도 문제없이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약 25분 거리에 아시안 마켓이 있어서 Target에 팔지 않는 한식재료나 한국음식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학교 주변에 백화점 같은 mall도 있어서 옷이나 신발 등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학생증이 있으면 무료로 버스를 탈 수 있는데 그 버스를 타면 Target, Walmart, Mall 등으로 편하게 갈 수 있기 때문에 생활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친구에게 부탁을 하면 본인의 차로 흔쾌히 데려다 주기도 합니다.

학교 주변에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으로는 영화관이 있는데 그 외에는 사실 차가 없으면 가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하지만 학교 내에 아이스링크장이 있어서 학생이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학교 건물에서 연극도 볼 수 있습니다. 또 학교 내 체육시설에 수영장, 암벽등반 시설도 있고 매주 요가, 댄스 등의 수업이 열리기 때문에 적은 수강료로 체육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학교와 기숙사에서 할로윈이나 추수감사절 등의 기념일에 여러 행사가 열리기 때문에 현지문화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함께 온 친구들 모두 처음에는 강의 내용을 완벽히 이해 할 수 없어서 자신감도 잃고 매주 걱정으로 수업시간을 보냈고 언어가 완벽하게 안 되는 상황에서 토의시간이나 발표시간은 항상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는 강의가 안 들리면 들리는 부분만 듣고 수업 후에 복습하거나 이메일로 교수님께 질문해서 어떻게든 주어진 과제나 시험을 잘 해내려고 노력했습니다. 면접에서 교수님으로부터 생각하는 것 보다 힘들고 어려울 수 있는데 각오하고 있느냐라는 질문을 받고 방학동안 준비하면서도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원했던 기회를 얻은 만큼 만족스러운 학교생활을 보내고 있고 학교에서 만난 친구들과도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국제교류팀에서 지원하는 교환학생에 비해 생명응용과학대학 자체 교환학생은 경쟁률도 낮고 요구되는 어학성적 기준도 낮은 편입니다. 또 국제교류팀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보통 한 학기만 지원 할 수 있지만 생명응용과학대학 자체 교환학생은 두 개 학기까지 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교환학생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생명응용과학대학 학생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서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위에 나온 내용 외에 교환학생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이메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