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탑배너 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각 대학원 학생 모집 안내
Global Frontier!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시장을 이끌어나갈 글로벌 전문가 양성!
21세기의 글로벌 전문가 양성!
학과사무실 경영대학 무역학부 사무실 상경관 113-1호
Tel : 053) 810-3214
Fax : 053) 810-4651
mail : trade@yu.ac.kr
2403-26
2024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유럽권 파견 교환학생 선발 모집기간 연장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유럽권 파견 교환학생 선발 모집기간 연장 안내 1. 파견시기 : 2024년 9월 전후(가을학기) 2. 파견대학 및 선발인원 국가 대학명 선발 인원 파견 기간 프랑스 University of Strasbourg 4명 이내 1개 학기 또는 2개 학기 폴란드 University of Warsaw 1명 이내 ※ 2024-2학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대학 파견 교환학생 모집 및 선발은 없음. * 파견대학 교환학생 강의는 영어로 진행됨 3. 지원자격 가. 소속 : 경영대학 소속 학생 나. 학점 : 전학년 평균평점 3.0이상 다. 공인 영어성적 1) 공인 영어성적 : TOEIC 또는 TOEFL 또는 IELTS 성적 보유자 2) University of Strasbourg의 경우 TOEIC 성적 최소 785점 이상 보유자 라. 지원가능학기 1) 재학생 :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3학기 ~ 6학기 재학 중인 자 (6학기 재학 중인 자는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 2) 휴학생 : 3학기 ~ 6학기 이수 후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6학기를 이수한 휴학생은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 마. 지원불가 우리 대학교 해외파견 중·장기 프로그램(1개 학기/2개 학기) 기 참가자 바. 기타 사항 1) 외국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여야 함 2) 파견대학의 유학조건과 우리 대학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여야 함 3) 우리 대학교 내 타 해외파견 프로그램 복수 지원 불가 4. 선발 일정 가. 지원서 접수 1) 접수기간 : 2024년 3월 18일(월) ~ 3월 29일(금) 오후 4시 2) 접수처 및 접수방법 : 경영대학 행정실 / 방문 접수 나. 면접일시 및 장소 : 2024년 4월 1일(월) 오후 4시 30분, 상경관 251호(면접장소), 상경관 256호(면접대기실) 다. 선발 결과 발표 : 2024년 4월 3일(수) 오후 4시 이후 (경영대학 홈페이지 안내 및 개별 통보) ※ 위 선발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5. 선발기준 항목 전학년 평균평점 공인 영어 성적 영어 구술 면접/영어 발표 합 계 배점 20점 30점 50점 100점 ※ 영어 발표는 유학생활과 관련한 자유주제이며, 5분 이내로 PPT로 작성 요망 ※ 영어 발표 면접 시 발표 자료(PPT) 파일을 지참(USB)하기 바람 * PPT 파일명 : 지원 국가명_본인 성명 6. 제출서류 가. 교환학생 지원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나. 자기소개서(국문/영문) 각 1부 다. 공인 영어 성적표 사본 1부(최근 2년 이내, 최종 선발자는 원본 제출) 1부 라. 여권 사본 1부 7. 파견 조건 가. 파견대학 등록금 전액 면제 ※ 다만 파견기간 동안 우리 대학교 등록금은 본인이 납부하여야 함 나. 본인 부담 : 항공료, 현지 체재비, 기숙사비 등 다. 휴학생이 지원하여 선발될 경우, 복학하지 않고 출국한 경우 모든 선발 사항이 무효 처리됨 8.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053) 810-2706 경영대학장
2024학년도 1학기 도로교통공단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업무 등) 안내
1. 주관: 도로교통공단 대구운전면허시험장 2. 일시 및 장소 구분 일시 장소 1차 2024. 03. 27.(수) 10:00 ~ 12:00 과학도서관 2층 로비 2차 2024. 04. 24.(수) 10:00 ~ 12:00 본부본관 1층 회의실(입찰장) 3차 2024. 05. 22.(수) 10:00 ~ 12:00 중앙도서관 1층 로비 ※ 일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재안내 예정 3. 운전면허 서비스 내용 - 1종 적성검사 / 2종 갱신 - 재발급(분실, 훼손, 개명, 영문면허증, 모바일면허증 교체 등) - 7년무사고(2종 수동 → 1종 보통) - 국제운전면허증 교부 등 기타 운전면허 관련 상담 4. 준비물: 운전면허증(분실 시 신분증), 칼라사진 2매, 수수료 등 5. 민원 처리 절차: 당일 신청서 접수 → 면허증 제작 → 다음날 교부 6. 기타안내사항: 적성검사 대상자 중 1종보통 소지자는 2년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자료표를 출력하여 오시는 경우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시력, 청력기준, 수수료 등은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구운전면허시험장 민원부(053-320-2442)로 문의바랍니다.] 총무팀
[진로취업지원팀] 2024년 상반기 취업한마당(YU Job Fiesta) 개최 안내
다음과 같이 YU Job Fiesta 취업한마당 개최를 안내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행사명 : 2024년 상반기 영남대학교 취업한마당 2. 일정: 2024.3.27(수) ~ 3.29.(금) 3. 장소 : 천마아트센터 이시원글로벌컨벤션홀 및 그랜드홀 로비 4. 주최: 경상북도, 영남대학교 / 주관 : 영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5. 참가기업(관) 가. 취업박람회 : 공기업, 대기업, 지역 우수기업 등 약 80개 기업(관) 나. 암묵지(멘토링) : 영남대학교 출신 대기업 등 기업(관) 재직자 약 80명 6. 참여대상 : 우리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 등 7. 취업한마당 행사 포스터 및 안내문 : 붙임 참고 붙임 2024년 상반기 취업한마당 안내책자 1부. 끝. 취업처장
2403-25
[대학혁신지원사업] 2024학년도 학사홍보대사 추가 모집
[대학혁신지원사업] 2024학년도 학사홍보대사 추가 모집 1. 추가 모집 기간: 2024. 3.25.(월) ~ 3.29.(금) 2.선발 인원:재학생4명(계열별 선발-인문사회,자연과학,공학,예체능) *홍보활동 관련 기초프로그램 활용 능력자 *외국인 학생(TOPIK4급 이상)또는 외국어 활용 가능자 지원 가능 3.내용 가.활동기간:2024년4월~8월(1학기), 2024년9월~2025년2월(2학기) 나.활동내용 1)교무처 시행 프로그램 및 학사제도 카드 뉴스 제작 2)SNS홍보(인스타그램,에브리타임)및 관리 4.선발 가.절차: 1차 서류 이메일 접수–2차 면접 전형–선발 나.제출 서류: [첨부1] 2024학년도 학사홍보대사 학생 지원서 다. 2차 면접 전형 대상자 개별 연락 예정 라.서류제출 방법:class@yu.ac.kr 붙임 2024학년도 학사홍보대사 학생 지원서 1부. 끝. 2024. 3. 교무처장
2403-14
[한국은행] 2024년 상반기 [한은금요강좌]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개최 안내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에서 다음과 같이 한은금요강좌를 진행하오니, 하단 보도자료 참고하길 바랍니다.
2403-13
[대학혁신지원사업]'Learning Control'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신건강검사 안내
우리 대학 학생상담센터에서 다음곽 같이 신입생 정신건강 검사를 진행하오니, 해당 내용 참고바랍니다. 무역학부
2402-28
제 5기 영남대학교 전공멘토단 Y벤저스 모집(~3.10.)
※ 영대소식 모집 공고 게시글: https://www.yu.ac.kr/main/intro/yu-news.do?mode=view&articleNo=9676142 ※ 제출서류 온라인 접수: https://naver.me/GPXH5Xb6
2311-15
영남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GTEP)사업단 18기 요원 추가 모집
영남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GTEP)사업단 18기 요원 추가 모집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지원하는 영남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제18기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 참여 학생을 추가 모집합니다. - 아 래 - 1. 지원요건 ① 전공 및 학과를 불문하고 2024년 1학기 포함 3학기 이상 남은 3학년, 4학년 재학생으로 사업기간 1년 3개월간 중도탈락 없이 성실하게 활동을 할 수 있는 자 (남학생의 경우 군필자에 한함) ② 평점 3.0 이상인 자 ③ 토익 600점 이상인 자 (TOEFL, IELTS, HSK, JPLT 성적 제출 가능) 우대 ④ 무역에 관한 열의와 적극성을 가진 자 ⑤ 기타 사업단 및 교내외활동과의 중복을 금함 2. 우대요건 ① 공모전, 무역관련 자격증 및 사회봉사활동에 관한 사항은 선발 시 우대함 ② 어학능력 및 제 2외국어 능력이 뛰어난 자의 경우 선발 시 우대함 ③ 저소득층 및 취업취약계층 우대 3. 전형일정 및 제출서류 1) 전형일정 ○ 모집공고 게재 : 2023년 11월 15일(수) ○ 서류제출기한 : 2023년 11월 22일(수) 10:00-17:00 ○ 접수방법 및 장소 : 직접방문 접수 * 접수처 : 중앙도서관 410 또는 413호 GTEP 사업단 사무실 * 연락처 : 053)810-3279 / 810-3277 ○ 사업설명회 : 별도 없음 전화문의처 : 810-3279 / 810-3277 ○ 서류전형통과 및 면접대상자 발표 : 2023년 11월 27일(월) 학교 홈페이지 게재 ○ 면접전형 : 2023년 12월 2일(토) 상경관 204호 시간은 대상자별 추후 통지함 (면접대기실: 상경관 205호) * 기타 양식 및 첨부 서류는 모집공고문을 참조할 것 2) 제출서류 ○ 지역특화무역전문가양성사업 프로그램 지원신청서 1부 및 서약서 1부 반드시 증명사진 부착 ○ TOEIC 및 기타 어학 성적표 사본 ○ 전 학년 성적증명서(평균평점기재) ○ 관련 자격증 및 경력증명서(우대 및 관련자에 한함) ○ 증명사진 미부착, 서류 누락 등의 경우 서류전형에서 탈락 됨 4. 기타 선발 문의 ○ 선발문의: GTEP사업단(중앙도서관 410호/413호, 053-810-3279/3277) ○ 영남대학교 GTEP사업단은 현재 산업통상자원부 공고 제2023-792호에 의해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18기-20기) 신청 중에 있으며, 선정 결과 영남대학교가 미선정 시 현 18기 모집공고는 철회됨 영남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장
2403-27
(~03.31) 세원그룹 수시채용 공고
2403-08
2024년 신용보증기금 채용설명회 안내
* 채용설명회 신청 : https://join.yu.ac.kr/front_new/index.php?g_page=program&m_page=program01&act=view.new&P_IDX=1891 (취업처 홈페이지 내)
2024년 국민연금공단 채용 설명회 안내
다음과 같이 국민연금공단 채용설명회를 안내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께서는 참고 바랍니다. 채용 설명회 신청 : https://join.yu.ac.kr/front_new/index.php?g_page=program&m_page=program01&act=view.new&P_IDX=1891 (취업처 홈페이지 내)
농협에크아그로 채용공고
농협에코아그로에서 정규직 신입직원을 채용합니다. 모집부문 모집부문 채용직급 (채용인원) 직무내용 근무처 일반 (영업) 5급 (0명) 직무내용 ㆍ영업 - 영농자재 판촉 및 대리점 영업관리 지원자격 ㆍ연령, 학력 등 제한없음 ㆍ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에 한함 ㆍ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우대사항 ㆍ농업ㆍ유통 관련 자격증 보유자 ㆍ영농자재 판촉 관련 직무 경험자 ㆍ운전면허 1종 또는 2종 보유자 대구 채용절차 전형별 세부내용 구분 내용 합격자 발표일 1차 서류전형 ㆍ개인별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 불성실 기재, 허위기재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24.03.11.(월) 2차 필기전형 ㆍ온라인 인 · 적성 평가 - 평가일 : ‘24.03.16.(토) - 내용 교시 구분 문항수 시간 1 직무능력 평가 48문항 (객관식) 약 50분 2 인적성 평가 340문항 (객관식) 약 50분 24.03.20.(수) 3차 면접전형 ㆍ종합면접 (1 대 多) , 토론면접 (多 대 多) - 면접일 : ‘24.03.25.(월) ‘24.03.27.(수) 합격자발표 / 채용검진 ㆍ채용검진 및 입사 - 입사일 : ‘24.04.01.(월)(예정) ※ 상기 일정 및 전형은 채용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접수기간 및 방법 ㆍ접수기간 : 2024. 2. 21(수) ~ 2024. 3. 4(월) ㆍ접수방법 : 사람인(www.saramin.co.kr) 접속 후 “자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으로 작성후 접수 제출서류 공통 ㆍ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사진첨부) 1부 ㆍ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ㆍ최종학교 성적증명서 1부 ㆍ주민등록초본 1부 - 남자는 병적사항 기재분 (미기재시 병적증명서 추가제출) - 군복무 중인 자의 경우 복무만료예정 확인서류 (전역예정증명서) 제출 해당자 ㆍ경력증명서 1부 (면접전형시 제출) ㆍ자격증, 운전면허증 사본 1부 ㆍ어학시험 성적증명서 1부 ㆍ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1부 ㆍ장애인 증명서 1부 ※ 경력증명서를 제외한 제출서류(스캔 합본)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와 함께 제출 유의사항 ㆍ지원서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증명서 미제출 포함) 합격취소 또는 면직 처리 ㆍ정해진 기간 내 건강검진 미수검(재검진 미수검 포함)시 불합격 처리 ㆍ개인 사정에 의한 채용전형 및 일정 변경은 불가함 참고사항 ㆍ문의처 : 농협에코아그로 인사담당자 (☎ 053-665-6513)
2403-22
BNX SHIPPING INC. 해외인턴모집
BNX SHIPPING INC에서 (美)샌프란시스코, 애틀랜타 해외 파견 인턴을 모집합니다. <기업소개> ● 1993년 로스앤젤레스에서 한인이 설립한 미국내 물류기업(운송·운수·물류)으로 미국 5개 지점, 캐나다, 독일, 일본, 인도, 베트남 등에 지점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2년 경영대학 무역학부와 협약체결 하여 현재 무역학부 학생을 위한 해외인턴을 파견하고 있습니다. <근무조건> ◎ 근 무 지 : 미국, 샌프란시스코 및 애틀랜타 ◎ Working Hours : 9am-5:30pm(37.50hrs/week)/Monday-Friday ◎ Salary or Stipend : 총 연봉 개념 $34,320($17.60*37.5hour/week*52) ◎ Housing : 제공하지 않음/Lunch : 수습 3개월 후부터 $150/month 별도 지급 *상기 급여는 변동될 수 있으며 회사와 면접시 상세안내받을 수 있음 <선발조건 및 방식> 지역 근무시기 조건 인원 샌프란시스코 6월말부터 1년간 남학생 1명 애틀랜타 8월말부터 1년간 남여구분없음 1명 ① 첨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dony1212@ynu.ac.kr, 김승철교수) 24년 4월 5일(금)까지 제출 ② 해당기업 인사담당자가 줌 미팅 이후 최종 선발 ③ 해당기업과 비자 문제 등 협의 ④ 최종 일정조율 후 출국, 미국 내 근무 <관련문의> ◎ 무역학부 김승철 교수: dony1212@ynu.ac.kr * 첨부 : 기업 소개서(영문)/ 신청서
2402-16
경북신용보증재단 2024-1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 모집
경북신용보증재단에서 2024-1학기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신청 바랍니다. 1. 실습기관 모집정보 요약 가. 운영유형: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나. 신청기한: ~2024.02.21(수) (*신청모집 조기마감 될 수 있음) 다. 실습기간: 2024.03.04.(월) ~ 2024.07.03.(수) 라. 모집정보 신청서번호 지사부서명 주요직무 모집전공 근무지주소 모집인원 62102 상주지점 경영지원부 신용보증 사무업무보조 경영대학 경북 상주시 상산로 260 1명 62103 칠곡지점 경영지원부 신용보증 사무업무보조 경영대학 경북 칠곡군 왜관읍 중앙로 206 1명 62083 문경지점 경영지원부 신용보증 사무업무보조 경영대학 경북 문경시 중앙로 141 1명 ※ 칠곡지점은 신규개점 개장 사유로 인해 3/4~3월중순까지 구미지점에서 실습 예정 - 단, 근무지 이동에 따른 불편사항이 있을 시 재단과 합의하에 3/25부터 칠곡지점에서 장기(12주이상) 과정으로 실습 가능 마. 지원사항 1) 실습지원비 : 월 1,550,000원 바. 실습기관 모집 상세내용 확인은 URP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현장실습기업정보(국내)] 에서 '2024-1학기' 조회 확인 3. 지원방법 가.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신청서작성(국내) ※ 붙임1,2 온라인 신청 매뉴얼 참고 3. 현장실습학기제(수업) 학점인정 안내 가. 운영과정 : 학기과정 나. 교육과정 1학기 -. 교육과정학기: 장기(16주이상) 과정 -. 인정과목 및 학점인정 : 대학공통 12학점 (일반선택 또는 전공선택) 다. 학점인정 대상 : 3학년 이상 재학생 (2023-2학기 기준 학적상태) 라. 학점인정 유의사항 1) 인정과목 대학공통 선택 시, 학적상 편입생 또는 복수전공자인 경우 전공선택 학점 취득 불가 2) 국내 및 해외 현장실습학기제 최대 이수가능 학점 수 : 32학점 이내(전공선택 최대 18학점 까지 인정 가능) 4. 문의: 현장실습지원팀 (053 810 1050 / 4584)
2402-05
[모집기간 연장_2/7](주)일지테크 2024-1학기 및 여름학기 채용연계형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 모집 N
(주)일지테크에서 2024-1학기 및 여름학기 채용연계형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신청 바랍니다. 1. 실습기관 모집정보 요약 가. 운영유형: 채용연계형 나. 신청기한: ~2024.02.07(수) 오전 11:00 까지 다. 면접일자: 2월 13~16일 중 예정 ※ 기지원자도 위 일자에 면접 예정 라. 실습기간: 2024.03.01.(금) ~ 2024.08.31.(토) 마. 모집전공 및 지원자격 신청서번호 지사부서명 주요직무 모집전공 근무지주소 모집인원 61863 생산1팀 FMS 데이터 관리 기계IT대학 경북 경산시 진량읍 공단4로 50 1명 61842 경영정보팀 IT인프라 유지보수 / IT시스템 유지 개선 및 신규 개발 / IT INFRA 관리 기계IT대학 경북 경산시 진량읍 공단4로 50 1명 61922 생산관리2팀 생산라인 관리 / 생산성 관리 등 생산관리 업무 기계IT대학 경북 경주시 외동읍 모화산단길 130-8 1명 61902 품질관리2팀 고객사 품질 문제 사전 예방 및 개선 대응 / 고객사 제출용 서류 작성 지원 / 차체 부품 정도 유지관리 (중요포인트 검사 , 외관 검사) 등 기계IT대학 경북 경주시 외동읍 모화산단길 130-8 3명 61882 규정관리팀 사내 지도 및 점검 업무 / 사규 정비 및 관리 업무 경영대학, 자연과학대학 경북 경산시 진량읍 공단4로 50 1명 ※ 2024-1학기 및 여름학기 근무 가능 학생만 신청 바람 사. 지원사항 1) 실습지원비 : 월 2,060,740원 2) 식사, 교통 아. 실습기관 모집 상세내용 확인은 URP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현장실습기업정보(국내)] 에서 '2024-1학기' 조회 확인 3. 지원방법 가. 붙임1. 자사양식 이력서 메일 제출 (엑셀파일 내에 시트가 이력서/자기소개서 나뉘어 있으니 모두 작성) * 자기소개서 모든 항목은 500자 내외로 작성 바람 나. 접수방법: dmg06086@yu.ac.kr * 메일제목: 지원부서명_대학명_학과명_이름 ※ 채용연계형 모집건으로, 메일본문에 전체 실습기간 종료후 채용 확정시 2024.9월 부터 출근가능 여부 반드시 기재할 것 3. 현장실습학기제(수업) 학점인정 안내 가. 운영과정 : 방학/학기연계과정 나. 교육과정 1학기 -. 교육과정학기: 장기(16주이상) 과정 -. 인정과목 및 학점인정 : 대학공통 12학점 (일반선택 또는 전공선택) 여름학기 -. 교육과정학기: 중기(8주이상)과정 -. 인정과목 및 학점인정: 학과편성 전공선택 3학점 or 대학공통 6학점 (일반선택 또는 전공선택) 다. 학점인정 대상 : 3학년 이상 재학생 (2023-2학기 기준 학적상태) 라. 학점인정 유의사항 1) 인정과목 대학공통 선택 시, 학적상 편입생 또는 복수전공자인 경우 전공선택 학점 취득 불가 2) 국내 및 해외 현장실습학기제 최대 이수가능 학점 수 : 32학점 이내(전공선택 최대 18학점 까지 인정 가능) 4. 문의사항: 소속학부(과) 행정실 또는 현장실습지원팀 (810-1050/ 4584)
2312-08
(~12/17) 타이코에이엠피(주)(외국계기업) 2023-겨울학기 및 2024-1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 모집
타이코에이엠피(주)(외국계기업) 2023학년도 겨울학기 및 2024학년도 1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주요모집요강 가. 실습기관명: 타이코에이엠피(주) 나. 참여학기: 2023-겨울학기, 2024-1학기 다. 실습유형: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라. 지원자격요건 1) 공통요건 -. 4개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2024.2월 졸업 수료예정자 지원불가) -. 영어 관련 자격증 소지자, MS Office 사용 가능자 2) 방학/학기 연계과정 모집부서: 2023-겨울학기 + 2024-1학기 2개 학기 모두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취득 가능한 자 3) 학기과정 모집부서: 2024-1학기에 재학(예정),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취득 가능한 자 마. 실습지원비: 월 1,545,555원 (일 8시간 근로기준) 바. 기타지원사항: 식사, 교통 사. 모집기간(신청기간) : ~ 12/17(일) 자정까지 아. 참여신청방법: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신청서작성(국내) ※ URP 학생종합정보시스템(현장실습관리) 실습기관 정보 조회기준: 실습기관 신청 선발인원옵션 설정에 따라 정보 노출 ※ 상세모집요강은 반드시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현장실습기업정보(국내) 에서 확인 3. 현장실습 신청학생 현장실습 사전교육 참석 필수 -> 신청바로가기: 영남대학교 어울림 홈페이지 -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 (yu.ac.kr) 4. 문의: 현장실습지원팀 (053 810 1050 / 4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