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학사

학사안내

2025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실시 안내 N

No.224904533

1. 수업기간: 2025. 6. 24.(화) ∼ 7. 14.(월), 15일간 (토ㆍ일, 공휴일 제외)

2. 개설과목: 총 33강좌(일반강의 19강좌, 사업단강의 14강좌) ※ 2025.05.14.(수) 기준

3. 대상자: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중 계절학기 수강희망자

  ※ 신청불가대상   ① 군 휴학생(단, 전역자는 수강신청 기간동안 수업학적팀 방문하여 여석 내 신청 가능)

                                        ② 국내·외 대학간 교환학생, 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4. 수강신청

   가. 기간: 2025. 5. 21.(수) 10:00 ~ 5. 23.(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 가능 장소

   다. 경로: 영남대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계절학기 수강신청」 배너 클릭

   라. 수강신청 가능학점: 최대 6학점

   마. 시간표 조회: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바. 유의사항

     1) 수강신청 내역 삭제: 등록기간 내 수강료 미납부자 및 폐강교과목(인원미달 등) 신청자

     2) 폐강교과목 확인: 학사안내 폐강 공지 확인 후 폐강과목 수강정정 실시

     3) 재이수 가능학점: 정규학기와 계절학기를 포함하여 최대 6학점까지 신청 가능

        예시) 2025-1학기 재이수 4학점 → 2025-여름 계절학기 2학점까지 신청 가능

     4) 2025학년도 1학기 휴학생의 경우, 계절학기로 졸업학점을 충족하여도 2025년 8월 졸업 불가

5. 1차 폐강 공지

   가. 일정: 2025. 5. 27.(화)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 15명 미만인 교과목(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5. 5. 29.(목) ~ 5. 30.(금), 09:00 ~ 16:00

   나. 납부방법: 은행 방문(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인터넷(폰)뱅킹(가상계좌)

   다. 고지서 출력: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라.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마.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

     1) 장학금 대상: 본교 정규학기 재학생, 2025-1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대상: 본교 학점단위 등록생, 2025-1학기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바. 수강료 납부 이후부터는 수강정정 불가하며, 수강취소 희망 시 환불기간 내 환불 신청 실시 

7. 2차 폐강 공지

   가. 일정: 2025. 6. 4.(수) 예정

   나. 기준: 수강료 납부 후 등록인원 15명 미만인 교과목(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8.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수강신청

   가. 기간: 2025. 6. 9.(월) 10:00 ~ 6. 10.(화) 17:00

   나. 경로: 영남대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계절학기 수강정정/추가신청」 배너 클릭

   다. 폐강과목 수강정정 대상: 본 수강신청 폐강강좌 신청자에 한해 수강정정 가능(그 외 수강정정 불가)

  라. 추가수강신청 대상: 본 수강신청 미신청자 또는 6학점미만 신청자 

9. 폐강과목 추가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5. 6. 16.(월) ~ 6. 17.(화), 09:00 ~ 16:00

   나. 납부방법: 은행 방문(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인터넷(폰)뱅킹(가상계좌)

   다. 고지서 출력: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라.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마.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

     1) 장학금 대상: 본교 정규학기 재학생, 2025-1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대상: 본교 학점단위 등록생, 2025-1학기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10. 환불기준 및 일정

 ※ 환불신청: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환불신청(세부일정은 [붙임2] 참고)

No.

기준

포기일자

환불금액

1

수강료 납부 후 ~ 수업개시일 전

2025. 6. 19.(목) ~ 6. 23.(월)

전액

2

수업개시일 ~ 수업일수 3일까지

2025. 6. 24.(화) ~ 6. 26.(목)

5/6 환불

3

수업일수 3일 다음날 ~ 수업일수 5일까지

2025. 6. 27.(금) ~ 6. 30.(월)

2/3 환불

4

수업일수 5일 다음날 ~ 수업일수 8일까지

2025. 7. 1.(화) ~ 7. 3.(목)

1/2 환불

5

수업일수 8일 다음날부터

2025. 7. 4.(금)부터 포기불가

환불없음

※ 환불신청금액은 계절학기 종료 후 7월말 지급 예정

※ 환불금액은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하여 금액 지급

11. 성적처리 일정

   가. 성적입력기간: 2025. 7. 11.(금) 10:00 ~ 7. 15.(화) 23:59

   나. 성적열람 및 정정기간: 2025. 7. 16.(수) 10:00 ~ 7. 17.(목) 17:00

   다. 성적누적: 2025. 7. 18.(금) 예정

12. 기타안내

   가. 시험일정: 중간 및 기말시험은 담당교수 별도 공지

   나. 계절학기 성적은 별도 학기로 인정

   다. 계절학기 성적은 장학사정에서 제외

   라. 인터넷강의 시험 관련 안내사항은 추후 스마트교육기획팀에서 공지 예정

13.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 051-810-1092)

담당부서 : 수업학적팀
  • 최종수정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