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추천 키워드

대학생활

칭찬/불편신고

[불편] 시설관리처 전화 응대태도 개선 부탁드립니다. N

No.3494473
  • 작성자 김지헌
  • 등록일 : 2022.08.04 15:01
  • 조회수 : 5175

일시 : 2022 /08 /04 (목) 오후 2:00 경

장소 : 전화통화


안녕하십니까, 저는 미래자동차공학과에 제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금일(2022/08/04) 저희 학과 연구실의 에어컨 작동에 문제가 있는 듯하여,

이에 대해 문의하고자 학교 홈페이지 교내 내선번호를 조회하여 '시설관리처 이OO 담당자님(내선번호 810-1320)'께 전화를 드렸습니다. 


저희는 시설관리처라고 되어있어서 시설 관련 문의를 드리기 위해 전화를 걸어서 시설관리처가 맞냐고 문의드리니,

이OO 담당자님께서는 굉장히 퉁명스러우신 말투로 일단 본인은 처장이다라는 것을 굉장히 강조하셨습니다.


그렇게 말씀하셔서 일단 저희가 학교 홈페이지에 전화번호를 찾아보고 에어컨 점검을 부탁드릴려고 전화를 걸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정말 귀찮고 짜증나신 말투로 '저는 처장인데요?'라고 말씀하시며 자신은 처장이라는 것을 굉장히 강조하시기만 하셨습니다.

그러시더니 또다시 짜증나신 말투로 '전화번호 알아서 찾아보고 전화하세요' 라고 말씀하시고는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으셨습니다.


전화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굉장히 퉁명스럽고 귀찮다는 듯이 짜증을 내시며 응대를 하셨으며, 

저희 학생들보다 연세가 많으신 어른이시라는 것을 감안하여도 이건 너무 아닌것 같습니다.


자신보다 사회적 직위가 떨어지고, 나이가 적으면 일방적으로 무시를 받아도 되는 것이 대한민국 사회인가요?

게다가 저희가 이런 대응이나 받자고 등록금을 내면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건가요?

(우리가 낸 등록금으로 학과 사무실 등은 18도로 고정하여 쓰는 주제에, 정작 학생들과 학교 발전을 위한 공간들은 왜 18도로 고정 사용이 불가하게 막는 건가요?)


그리고 이럴거면 도대체 학교 홈페이지 전화번호 검색창에 이 분의 전화번호는 왜 시설관리처라고 표기하였습니까?

그냥 '시설관리처장'을 강조해서 적어주시고, '에어컨 작동 불량과 같은 잡무로 전화하지 말 것' 이라고 표기를 하시지 그렇습니까?


또한 상식적으로 홈페이지에는 이분이 시설관리처라고 적혀있으면 에어컨관련 교내 담당자님의 전화번호를 알려주시거나,

혹은 어느 부서에 전화를 해야하는지 정도는 알려주시는게 정상적인 일처리 방식이 아닌가요?

아니면 홈페이지에 시설관리처와 시설운영팀은 다른 부서라는 설명이라도 적어두셔야 하는게 아닌가요?

(학생입장에서는 시설관리처와 시설운영팀이 같은 부서라고 착각하기 쉬우며, 또한 학교내 교직원 분들 조차도 시설관리팀이라고 부르고 있으니 더더욱이 혼동됩니다.)


이 무더운 한여름의 더위에 지치시고 힘드실거라는건 충분히 이해드리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행동하시는건 좀 아닌것 같습니다.

학생들에게 등록금을 받고 그 돈으로 운영되는 기관이라면, 적어도 학생들에게 최소한의 예의는 갖추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앞으로도 부서를 가리지 않고 이런일이 자주 발생할 것 같기에, 칭찬/불편 개시판을 담당하는 부서의 규모를 확대하여

'교내 시설관련/ 교내 교직원 관련/ 교육과정 관련' 등과 같이 분야 별로 나누어 칭찬/불편 개시판을 관리하고, 불편사항들을 개선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내가 배푼 작은 친철의 한마디가, 본인이 속한 조직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남대학교 구성원으로써 이런 작은 부분 하나하나 개선해나감으로써,  영남대가 앞으로 더욱더 발전해나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A.

  • 작성자 시설운영팀
  • 작성일 22.08.06
  • 처리상태 :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시설운영팀입니다. 
시설운영팀에서는  교내 건축물과 관련된 고장신고 등 불편사항 개선을 위하여 '건축물 불편신고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건축물 내  불편사항이 발생되었을경우  콜센터로 신고해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콜센터 접수시 신고내용을 가급적 상세히 말씀해 주시면 좀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콜센터 전화번호  :  내선 ☎ 1234 ,  053-810-1234 

콜센터 이용이 어려울 경우 학과사무실을 통해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건축물 불편신고 콜센터 전화번호를 다각도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