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향 |
2003 |
한국방송의 국제 갈등 사건에 관한 보도태도와 의미 구성- 9.11 미국테러사건에 관한 한국과 미국 방송의 텔레비전뉴스프레임 분석을 중심으로 |
김문석 |
2004 |
전문직 유명인의 부정적 정보가 수용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당나 |
2006 |
한국과 중국 여성잡지광고의 정보적, 정서적, 실용적 내용에 대한 분석 |
당래펑마이 |
2007 |
베트남에서의 한류 현황과 영향에 대한 연구 |
백운국 |
2008 |
설치형 블로그의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이용 동기를 중심으로 - |
박세정 |
2008 |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어떻게 꾸미는가: - 미니홈피 이용 동기가 미니홈피의 관리와 내용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
문현주 |
2009 |
내러티브에 대한 관여가 수용자태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
권현정 |
2010 |
치매관련 TV 뉴스 보도에 관한 내용분석 연구: KBS,MBC,SBS 및 YTN 뉴스를 중심으로 |
손검평 |
2010 |
드라마<웃어라 동해야> 속 가족관계에 대한 서사구조와 이데올로기에 관한 연구 |
유암 |
2010 |
중국에서의 한국이미지에 대한기호학적 분석 - 중국 인민일보를 중심으로 |
김미애 |
2011 |
자기민속지학을 통해 본 가부장제 사회의 경험과 부모양성 사용 |
왕정 |
2011 |
중국 내 한류 스타의 웹보메트릭 분석: 중국 팬클럽 웹사이트 대상으로 |
우아란 |
2011 |
아트호러를 기반으로 한국과 미국공포영화의 괴물특성 비교연구 |
이근 |
2011 |
여성대상 상품의 TV광고에 나타난 여성화된 남성의 이미지 연구-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
이성현 |
2012 |
한국 대학생의 음주 권유 시 친밀성과 성별, 동아리 간의 관계에 따른 대인 설득 전략 연구 |
박지영 |
2012 |
셀러브리티의 SNS에 나타난 메시지 분석 -아이돌의 미투데이 메시지를 중심으로- |
양청청 |
2012 |
한·중 신문사의 "비만"관련 뉴스프레임 비교 연구 : 헬스커뮤니케이션 관점을 중심으로 |
이현진 |
2012 |
동일한 원작 설화를 반복 재현한 공포영화에서의 공포 유도 요소 비교연구 : <장화홍련전>을 중심으로 |
비딘아즈만 |
2012 |
금연 공익 광고에 대한 정서적 관여 및 몰입에 관한 연구 : 교육적 오락물 관점을 중심으로 |
김경은 |
2013 |
대인설득 전략의 차원성과 그 사용: 자기이득, 상대이득, 설득권리의 영향을 중심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