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최신소식

한올바이오파마, 전국 약대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5학년 제약학 송해린, 신지현" 대상 시상 N

No.5206030
  • 작성자 약학대학 행정실
  • 등록일 : 2022.12.27 14:46
  • 조회수 : 564

2022년 한올바이오파마 전국 약대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영남대학교 5학년 제약학전공 송해린, 신지현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한올바이오파마, 전국 약대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은 한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구해야 할 방향성을 약대생들과 함께 고민하고자 올해 처음 개최됐다. 

주제는 오픈 콜라보레이션, 개발하고 싶은 신약 소개, 글로벌 바이오기업이 추구해야 할 가치, 약대생 대상 ‘가고 싶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 등이 있었다. 

대상인 '한땀'팀은 희귀, 난치병질환을 타겟으로 한 '한올케어'를 제안했다. '한올케어'란 일반적으로 제약회사가 타겟하고 있는 치료영역 뿐만 아니라 예방 및 진단, 모니터링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토탈 케어 솔루션이다.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희귀, 난치병 질환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구체적인 회사의 방향성과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은 "5학년이 되어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던 차에, 한올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공모전 주제로 제약업계의 다양한 최신 기술과 오픈콜라보레이션이라는 사업 전략에 대해 심도있게 공부해볼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나 저희는 희귀, 난치병 질환에 관하여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였는데, 이를 통해 희귀,난치질환자의 삶과 치료현황 대해 심도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학생의 시선으로 회사의 전략을 제안하는 것에 부족한 점이 많았을텐데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너무 뿌듯하고 기쁩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링크 클릭하시면 기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영기 기자,  한올바이오파마, 전국 약대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작 시상, 뉴스핌,  2022.12.26.,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21226000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