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사회공헌 문화 확산 협약 N

No.5229785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2.12.29 15:48
  • 조회수 : 8247

지역 사회 공동체 문화 확산 및 사회공헌 인재 육성 위해 역량 모아

공동 사업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상호 협력

[2022-12-29]

<영남대학교-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업무 협약 체결식>

(왼쪽 네 번째부터 최외출 총장, 정순천 원장)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이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 사회 발전에 앞장선다. 


 29일 영남대 최외출 총장과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정순천 원장은 지역 사회 공동체 문화 확산과 사회공헌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사회공헌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사업 및 프로그램 발굴·운영 ▲지역 사회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강화 ▲사회공헌 및 봉사 활동에 관한 정보 공유 및 공동 활용 등을 위해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정순천 원장은 “사회서비스, 평생교육, 여성가족, 청소년 등 복지 전 분야를 망라해 사업을 추진하는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 지역 복지 공공기관으로서 민·관 협력에 앞장서고자 한다. 지역을 대표하는 고등교육기관인 영남대와의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사업 추진에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했다. 


 최외출 총장은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의 비전과 인류사회 공동 번영에 기여하는 인재 육성이라는 영남대학교의 교육 목표는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많다”면서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과 손을 잡고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사회공헌 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다.


 지난 10월 공식 출범한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원, 평생학습진흥원, 여성가족재단, 청소년지원재단 등 4개 기관을 통합해 사회서비스 지원, 평생교육 진흥, 청소년 활동 진흥 및 위기 청소년 보호, 여성·가족 정책개발 및 양성평등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전문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