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YU'RE News Letter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DGE 3.0 사업) 선정 N

No.220714057
  • 작성자 산학전략기획팀
  • 2024년 7월 3일 (수)
  • 조회수 : 163
  • 메인노출 노출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주관 사업, 2년간 13억원 지원 받아

기술거점형 선정, 국가전략기술분야 사업화 추진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종수)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DGE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BRIDGE(Beyond Research Innovation and Development for Good Enterprises) 3.0 사업'은 산학협력단 최고기술사업화 책임자(CBO)를 중심으로 기술이전사업화센터, 기술지주 등(기술사업화 전담조직)이 혁신기관과 기업 간 협력을 기반으로 기술을 발굴하고, 시작품 검증 등 상용화 개발 지원을 통해 기술이전 및 사업화의 성과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2024년 영남대학교를 포함해 수도권 4개교와 동남권 2개교 등 전국에서 6개교가 기술거점형으로 선정되어 2년간 13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대학의 비전인 ‘Y-INNOVATION 2030 인류사회 번영에 공헌하는 창의 혁신대학’과 사업 비전인 ‘대학의 기술사업화 선순환 생태계 구축과 확산’을 기반으로하여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는 글로컬 기술사업화 혁신대학'을 목표로 설정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국가 12대 전략기술 중 △첨단바이오를 중심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첨단 모빌리티 △인공지능 분야의 기술이전·사업화를 포함한 전 영역에 걸친 기술혁신과 사업화를 추진한다.


최고기술사업화 책임자(CBO, 차재은 기술이전사업화센터 부팀장)를 주축으로, 학내 유망 기술 자산을 발굴하고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및 기술 검증을 위한 시작품 제작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하여 대학발 기술이전 성과 제고와 기술창업 촉진을 견인할 예정이다.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김종수 단장은 "이번 BRIDGE 3.0 사업 선정은 영남대학교의 기술사업화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기술사업화 혁신대학으로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