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및 졸업 후 진로

학과소개

도전정신과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회계세무전문가 양성!
영남대학교 경영대학 회계세무학과

Department of Accounting and Taxation

목표

본 회계세무학과에서는 도전정신과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회계세무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세부적인 3가지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도전정신 함양

회계교육 수요조사에 따르면 기업들은 회계지식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며, 회계지식을 갖춘 직원이 기업의 경영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수준이 높다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회계지식이 다양한 분야에서 빛을 내려면 현재 자료의 분석을 넘어서 미래를 개척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본 회계세무학과에서는 도전정신이 함양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장실무능력 함양

회계교육 수요조사에 따르면 대학의 회계교육과 실무간 괴리가 상당히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현장전문가인 겸임교원,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을 교과과정 및 비교과과정에 적극 활용하고자 합니다.

회계세무전문가 양성

본 회계세무학과는 학과의 전공에 맞게 근본적으로 회계세무 지식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학과의 목표로 합니다.

졸업 후 진로

공인회계사, 세무사

회계세무학과가 교내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천마인재학부 회계사트랙과 교과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공인회계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공기업 취업

대구경북지역에 23개 공공기관이 이전(대구혁신도시 11개, 김천혁신도시 12개)하며 이들 기관들은 지역인재들에 관심이 높습니다. 이에 본 학과에서는 학생들의 능력과 선호에 맞게 목표 공공기관을 선정하고 공기업 준비반을 운영하여 공기업 취업을 지원합니다.

대기업 취업

교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한 어학능력 함양과 회계세무관련 자격증 취득 후 대기업 취업을 지원합니다.

교수

회계세무학과 졸업 후 석박사 과정을 거쳐 교수로 임용되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