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시 안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통해 예비교원으로서 자질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수 결과를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시험검정 평가에 반영하고자, 2024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실습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 니다. 1. 대상자: 교원양성과정 이수자(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중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2회 미만인 자 ※ 5,6기 중 (필수 이수 2회) 미이수자는 반드시 신청하여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기간: 2024. 05.13.(월) 10:00 - 05. 19.(일) 23:59 (★ 선착순) 3. 신청방법: URP종합정보 - 교직관리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신청(희망하는 일시의 교육 신청) 4. 유의사항 가. 실습 참여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학생증 등)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나. 실습 시작 10분 후에는 실습에 참여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시간을 엄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실습은 선착순이므로 이번 학기에 실습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하는 학생은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복장은 느슨하고 편안한 옷과 운동화를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치마 착용 불가) 5. 실습일정 교육기관 실습일시 장소 차시별 인원 신청 기간 대구응급의료 협력추진단 (1차) 06.24.(월) 10:00 ~ 13:00 사범대학 소강당 (111호) 학부 및 교육대학원 차시별 45명 (총 270명) 2024.05.13.(월) 10:00 ~ 2024.05.19.(일) 23:59 (2차) 06.24.(월) 14:30 ~ 17:30 (3차) 06.25.(화) 09:00 ~ 12:00 (4차) 06.25.(화) 13:30 ~ 16:30 (5차) 06.26.(수) 09:00 ~ 12:00 (6차) 06.26.(수) 13:30 ~ 16:30 영남대학교 (안전관리팀) (1차) 06.22.(토) 10:00 ~ 13:00 사범대학 소강당 (111호) 교육대학원 차시별 20명 (2차) 06.22.(토) 14:30 ~ 17:30 ※ 응급의료추진단 교육은 학부생과 교육대학원생 모두 이수 가능하며, 안전관리팀 교육의 경우 교육대학원 전용 분반으로 개설 6. 인정기준 및 범위 ★ 영남대학교 주관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이수한 경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으로 인정함. 다만, 부득이한 경우 외부기관(소방서, 보건소, 대한적십자사, 대한심폐소생협회, 대구응급의료협력추진단 등 공신력 있는 기관) 에서 실습을 실시 후 증빙서류(수료증 등)를 제출한 경우 예외적으로 인정할 수 있음. ▴교원(기간제교사 포함), 산학겸임교사, 강사, 직원등이 근무처학교에서 실시하는 응급 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 할 경우 소속 학교의 내부결재 문서 (시행계획, 시 행 결과, 참석명부 포함), 수료증 모두를 제출한 경우 예외적으로 인정 할 수 있음. ▴외부교육실습 인정은 교육대학원 입학 후 실시한 교육만 인정되며, 2018학년도 이후 실시. 이수한 교육은 소급인정 가능. * 지난 학기 실습교육 신청 후 무단으로 불참한 학생은 신청 불가. * 실습 참여 학생은 신분 확인을 위해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할 것. [학생증이 없을 경우 클리커 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지참 가능]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의 1회 기준에 관하여 이론교육, 실습교육 2시간 포함 최소 3시간 이상 이수하여야 함. 문의: 교육대학원 행정실 (☎ 810-3758) 붙임 : 2024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실시 안내문 1부. 끝.
2024.04.30
-
공지사항
성인지교육 실시 안내[2024학년도 1학기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대상]
예비교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조치 능력 향상을 위하여 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 교육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1. 교육대상: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성인지교육 이수 기준 미충족자. ※예비교원 대상 성인지 교육 이수 기준 1. 2021학년도 입학생부터 재학중 2회 이수 2. 2020학년도 입학생까지 - 2021. 2. 9. 기준 남아있는 교원양성과정이 2학기를 초과하는 경우 2회 이수 (남아있는 교원양성과정이 2학기 이내인 경우 교육 면제) 2. 주요 교육내용 1) 디지털 성범죄 포함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2) 가정·학교·사회 속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함양 교육 3) 학교 현장에서의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한 학생 지도 4) 성인지적 관점을 바탕으로 한 수업 및 생활지도 고려사항, 학생 및 보호자 상담 방법 3. 교육 진행 방식 : 오프라인 특강과 온라인 강좌 이수 가. 오프라인 특강 : [URP종합정보 - 교직관리 – 성인지교육 신청] 에서 "오프라인 특강" 신청 * 온라인 교육: 오프라인 특강 참석자 대상 자동 배정 1) 신청 기간 : 2024.05.13.(월) 13:00 ~ 05.19.(일) 23:59 (선착순 접수) 2) 오프라인 특강 교육 일정 교육기관 교육 일시 교수자 장소 인원 신청기간 영남대학교 인권성평등 센터 (1차) 06.21.(금) 10:00 ~ 11:30 이유경 연구원 사범대학 대강당 (126호) 차시별 최대 200명 2024.05.13.(월) 13:00 ~ 2024.05.19.(일) 23:59 (2차) 06.21.(금) 13:30 ~ 15:00 (3차) 06.22.(토) 11:30 ~ 13:00 임영주 연구원 (4차) 06.22.(토) 14:30 ~ 16:00 나. 온라인 특강 1) 이수 기간 : 2024.07.03.(수) 10:00 ~ 07.17.(수) 23:59 2) 이수 방법 : ‘강의포털시스템’의 ‘비정규과목’ 접속 → '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으로 개설된 강좌 시 ※ 이수기간 내 이수율 100% 달성 시 교육대학원 행정실에서 이수처리 예정 다. 이수 기준 - 오프라인/온라인 교육을 모두 이수한 학생에 한해 성인지교육을 1회 이수한 것으로 인정하며, 오프라인 특강을 이수한 학생에게만 온라인 교육 수강 기회를 부여 - 2024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교과목을 수강한 학생은 성인지교육을 1회 이수로 인정되므로 본 교육을 신청 및 이수할 필요 없음 (단, F학점 부여 시 이수로 불인정) ※ 교육부 지침상 성인지교육은 부득이한 경우 제외 연 1회 이수 권장 4. 기타 안내사항 가. 성인지교육 이수 요건 미충족 시 교원자격증 취득은 불가합니다. 나. 2023학년도부터 교육부의 강화된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를 운영하오니, 학생들은 반드시 모든 교육(오프라인/온라인)을 이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교육부 지침 상 성인지교육은 연 1회 이수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므로,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과목을 2024년 1학기에 수강신청한 학생은 성인지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므로, 2025학년도에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마.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하여 10분 전 도착 및 착석 요망 바. 5분 이상 지각 시 입실 및 오프라인 교육 이수 불가 사. 본인이 알고 있는 것과 이수 기준이 다를 경우, 교육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여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5. 문의 : 교육대학원 행정실 810-3758. 끝.
2024.04.30
-
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실시 안내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를 통해 교육자로서 인격 및 자질과 교직 적합성을 검증하고, 그 결과를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시험검정 평가에 반영하고자 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반드시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검사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확인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검사 적격 판정 2회 미만인 자 -. 휴학생, 수료생 응시 가능 ※ 5,6기 중 (필수 이수 2회) 미이수자는 반드시 신청하여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기간: 2024. 05. 13.(월) 16:00 - 05. 19.(일) 23:59 3. 신청방법: URP종합정보 -> 학사 -> 교직관리 -> 적성및인성검사신청 4. 검사결과 발표: 2024. 06. 27.(목) 예정 - 검사결과 부적격자 대상 특강 및 재검사 진행 예정 (부적격 판정자에게만 개별 연락 예정) 5. 검사일정 및 장소 대상자 구분 검사일정 장소 정원 신청기간 학부 및 교육대학원 (1차) 06.04.(화) 10:30 ~ 12:00 사회과학관 424호 (전산실습실) 차시별 45명 2024.05.13.(월) 16:00 ~ 2023.05.19.(일) 23:59 (2차) 06.04.(화) 15:30 ~ 17:00 (3차) 06.04.(화) 18:30 ~ 20:00 (4차) 06.05.(수) 10:30 ~ 12:00 (5차) 06.05.(수) 15:30 ~ 17:00 (6차) 06.05.(수) 18:30 ~ 20:00 교육대학원 (1차) 06.21.(금) 15:30 ~ 17:00 사범대 205호 (전산실) 차시별 25명 (2차) 06.21.(금) 18:30 ~ 20:00 (3차) 06.22.(토) 10:30 ~ 12:00 (4차) 06.22.(토) 15:30 ~ 17:00 6. 기타사항 가. 검사 신청은 선착순으로 원활한 검사 진행을 위해 가급적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을 요망하며, 검사 시작 10분을 초과하여 지각 시 입장 불가하도록 조치 예정. 나. 검사는 출석 확인 및 사전 안내 등을 포함하여 약 1시간 내외로 소요될 예정이나, 실제 검사 진행 시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7. 문의: 교육대학원 행정실(053-810-3758)
2024.04.30
-
공지사항
[법정의무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온라인 강의 수강 안내
법정의무교육인 장애인식개선교육 수강 안내입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방법: 학교홈페이지 -> 강의포털시스템 -> YU-MOOC -> 장애인식개선교육 -> 신청 후 수강 2. 교육기간: 2024.04.04.(목) ~ 12.31.(화) 3. 유의사항 가. 장애인식개선교육은 학내 전 구성원에 대한 법정의무교육입니다. 나. 수강 후 창에서 '학습 상태 확인' 버튼 반드시 클릭(클릭하지 않으면 학습 진행 상태가 완료되지 않고 미결됨) 붙임 : 1. 장애인식개선교육 홍보문구 1부. 2. 장애인식개선교육 수강신청 방법 1부. 끝.
2024.04.15
-
공지사항
2024학년도 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 이수 안내
1. 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 개요 가. 실시 방식 : 2024학년도 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실시함. 나. 교육 대상 : 학교현장실습 참여 대상자 총 349명(학부 309명, 교육대학원 40명 등) ※ 실습생 전원이 아래 내용에 따른 사전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하여야 함. 2. 오프라인 교육 가. 장소 : 천마아트센터 챔버홀 나. 일시 : 2024년 4월 17일 수요일 16:00 ~ 18:20 다. 교육내용 No. 교육내용 시간 교수자 소속 (직책) 성명 1 교무처장 격려사 16:00 ~ 16:05 교무처장 신승훈 2 학교현장실습의 의의와 선용법 16:05 ~ 16:35 교육학과 (교수) 김상섭 3 실습지침 및 일지 활용법 16:40 ~ 17:10 4 현장교원 특강 17:20 ~ 18:20 삼성현중학교 (현직 교사) 김주연 ※ 단, 교무처 주관의 전체 학생 대상 교육 외 학과별 필요에 따른 별도의 교육 추가 운영 가능 3. 온라인 교육 가. 이수기간 : 2024.04.22.(월) 09:00 ~ 2024.05.05.(일) 23:59 ※ 공식 이수기간 이후에도 강좌는 지속적으로 공개하여 학생들이 실습간 상시 시청하며 참고할수 있도록 LMS 강좌 운영 예정 나. 교육 확인 방법 : 강의포털 LMS 접속 → ‘비정규과목’ 선택 → ‘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 강좌 개설 확인 및 이수 No 교육내용 소속 (직책) 성명 1 장애학생 통합 교육 교육학과 (교수) 정 은 2 실습 전 안전교육 관련 교육부 강좌 (학교안전점검, 학교폭력 및 디지털 성범죄 예방) 행정안전부/교육부 교육자료 활용 3 오프라인 교육 특강 녹화본 ※ 단, 오프라인 특강 불참자 한정 필수 이수 교육학과 김상섭 교수 삼성현중학교 김주연 교사 ※ 기간 내 이수 완료 후, 본인의 진도율 확인 요망 (100% 시 이수 완료) 4. 추가 안내사항 가. 2024학년도 학교현장실습은 ①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 ②직접실습을 모두 소정의 기간 내 이수하여야 성적 취득할 수 있음. (※ 미이수 시 성적 취득 불가) 나. 별도의 사전지도 교육을 진행하는 학과에서는 교육 후 그 결과를 간략히 정리해 교무팀으로 전달 요청 예정 다. 부득이한 사유로 오프라인 교육 불참 시 차시별 특강을 녹화하여 LMS 온라인 교육에 별도 탑재 및 시청하는 것으 로 대체함. 단, 가급적 오프라인 교육에 참석하여 이수하도록 안내 예정 라. 온라인 교육의 경우 실습 시작 전 모두 이수하는 것이 원칙이나, 실습 시작 이후에도 개설 상태를 유지해 실습간 반복 시청하며 주요 내용을 참고할 수 있도록 운영 예정 마. 오프라인 특강 시 ‘실습지침 및 일지’에 관하여 설명할 예정이므로, 명찰과 함께 오프라인 특강 시 배부 예정이며, 부득이한 사유로 오프라인 교육 불참 시 주소지에 우편 발송 예정. 끝.
2024.04.09
-
-
-
자료실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4.02.19
-
자료실
2023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3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3.08.17
-
자료실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3.02.17
-
자료실
교육대학원 장학금 지급 지침
2022.10.07.에 개정한 장학금 지급 지침입니다.
2022.12.27
-
자료실
석사학위보고서 인준서
석사학위보고서 작성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자료실 석사학위논문 작성지침 참조)
2022.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