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Department of Accounting and Taxation
100%에 도전한다! 미래를 책임지는 영남대학교 회계세무학과
2024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1. 시행목적 가. 강의평가 결과를 강의개선 자료로 활용하여 향후 강의 만족도 향상 나. 학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여 2. 실시기간: 2024. 5.27.(월) 10:00 ~ 6.07.(금) 24:00 3. 대상과목: 2024학년도 1학기 개설 교과목 ※ 제외 교과목: 특강, 현장실습, 사회봉사, 사회공헌과봉사, 기타 지정 교과목 4. 강의평가 참여 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종합정보시스템(반응형) → 수업관리 → 강의평가 → 강의평가 유의사항 확인 → ‘강의평가 응답과목’ 클릭 → 설문내용 응답 → 저장 → 강의평가 종료 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실시 ※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는 변동될 수 있음 5. 강의평가 결과 공개 가. 공개기간: 2024. 7. 8.(월) 예정 나. 조회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종합정보시스템(반응형) → 수업관리 → 강의평가결과조회에서 “교과목명”이나 “담당교수명”으로 검색 다. 공개내용: 교과목명, 이수구분, 담당교수명, 수강인원, 참여인원, 반영인원, 점수 6. 성적열람: 강의평가를 완료하여야 당해 학기 성적 열람 가능 ※강의평가 미참여시 성적 조기열람 불가(성적 정정기간에 열람 가능) 7. 유의사항 가. 강의평가 결과는 학생들에게 공개되고, 교과목 담당교수에게는 교육업적평가 및 재임용 등에 반영되므로 신중을 기하여 정확하고 공정하게 평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관련 문항 간에는 상호 오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주관식 문항에 인신공격, 비방, 욕설 등은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나. 교과목 담당교수는 학생 개인의 평가 결과를 열람할 수 없으며, 평가에 대한 비밀은 철저히 보장됩니다.(익명성 보장) 다. 교과목 담당교수는 수업 중 강의평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의적인 행동이나 발언을 할 수 없습니다. 2024. 5. 교 무 처 장
2024.05.14
[TOEIC] 재학생 TOEIC 정기시험 응시료(10%) 할인접수 안내
[TOEIC] 재학생 TOEIC 정기시험 응시료(10%) 할인접수 안내 영남대학교는 (주)YBM 한국TOEIC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통해 재학생 대상 TOEIC 정기시험 응시료 할인을 제공합니다. 1. 아래 제휴대학 접수페이지를 통한 접수 시에만 TOEIC 응시료가 할인됩니다. 대상 응시료 할인 할인 횟수 비고 영남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대학원생 포함) TOEIC 10% 할인 아래 기간 내 횟수 제한 없음 (~ 2024. 12. 29. 정기시험 접수까지) 접수 페이지 내에서 영남대학교 재학생 인증 필요 2. 영남대학교 TOEIC 제휴대학 할인접수 바로가기 https://exam.toeic.co.kr/common/cert/comp/groupLink.php?comp_type=yuac 3. 할인접수 가이드: 제휴대학 할인접수 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아래 화면 확인 후 접수하기 클릭 → 시험(시험일) 선택 시 좌측의 결제예정금액이 할인금액으로 변경됨 ※ 아래 화면(할인접수 페이지)에서 '접수하기' 클릭 시 응시료 할인 가능 ※ 접수 페이지 '개인정보 확인'에서 제일 아랫부분의 '학년 선택'과 바로 옆 공란에 '학번 입력' 후 '인증'을 받아야 할인금액으로 결제 가능 4. 응시자 유의 사항 가. 외국인 재학생의 경우 영남대학교 학적부에 있는 이름과 YBM 홈페이지 개인정보 입력 란의 이름이 일치해야 합니다! (외국인 재학생은 띄어쓰기까지 일치해야 합니다.) 나. 정기 / 특추 각 접수기간에 해당되는 응시료에 10% 할인되어 응시료가 결제됨에 따라 환불 / 취소도 시험관리 규정에 따라 적용 다. 대학원생, 5학년 이상인 경우 4학년 선택! 5. 관련 문의 : university@ybm.co.kr ※ 외국인 재학생은 우리 대학교 학적부와 YBM 홈페이지 이름 불일치로 TOEIC 접수가 되지 않고 있으나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4.05.10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업기간: 2024.06.24.(월) ∼ 07.12.(금), 15일간 (토, 일, 공휴일 제외) 2. 개설과목: 27강좌 (수강신청 개설 기준) 3. 대상자: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중 여름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신청불가자: ① 군휴학생(단, 전역자 중 수강 희망자는 수업학적팀으로 문의) ② 국내·외 대학간 교환학생, 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4. 수강신청 가. 기간: 2024.05.22.(수) 10:00 ~ 05.24.(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배너 클릭 라. 수강신청 가능 학점: 최대 6학점 마.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바. 유의사항 1) 수강신청내역 삭제 대상자: 폐강대상과목 수강 신청자, 등록기간 내 수강료 미납부자 2) 폐강과목 공고일에 학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폐강된 경우에는 수강정정 일자에 정정하기 바람 3)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하여 6학점 이내 예) 2024-1학기 재이수 4학점 신청, 2024-여름 계절학기 재이수 2학점까지 신청 가능 ※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이 여름 계절학기로 학점 취득하여 졸업학점을 충족하여도 2024년 2월 졸업 불가능 5. 1차 폐강 가. 일정: 2024.05.28.(화)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4.05.30.(목) ~ 05.31.(금), 09:00 ~ 16:00 나. 방법: 은행 직접 납부 혹은 본인 가상계좌에 의한 인터넷(폰)뱅킹 다.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납부 라.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 1) 장학금 대상: 영남대학교 재적생 중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4-1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대상: 영남대학교 재적생 중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3-2학기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해당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마. 고지서: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바. 납부장소: 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7. 2차 폐강 가. 일정: 2024.06.05.(수)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후 등록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8.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가. 기간: 2024.06.10.(월) 10:00 ~ 06.11.(화)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여름 계절학기 수강정정/추가신청」 배너 클릭 라.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1) 기간: 2024.06.13.(목) ~ 06.14.(금), 09:00 ~ 16:00 2) 고지서: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3) 납부장소: 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 수강료,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은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내용을 참고 9. 수강포기에 따른 수강료 환불 기준: 학칙을 준용(표 참조) 기준 포기일자 환불내역 수강료 납부 후 ~ 수업개시일 전 06.20.(목) ~ 06.23.(일) 전액 수업개시일 ~ 수업일수 3일까지 06.24.(월) ~ 06.26.(수) 5/6 환불 수업일수 3일 다음날 ~ 수업일수 5일까지 06.27.(목) ~ 06.28.(금) 2/3 환불 수업일수 5일 다음일 ~ 수업일수 8일까지 06.29.(토) ~ 07.03.(수) 1/2 환불 수업일수 8일 다음날부터 07.04.(월)부터 포기불가 환불없음 ※ 환불금액은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 후 환불 ※ 환불금액 지급 예정일 : 2024년 7월 셋째주 예정 10. 주요일정 안내 가. 시험일정: 중간 및 기말시험은 담당교수 자율 실시 ※ 단, 인터넷강의 시험 관련 안내사항은 추후 원격교육지원팀에서 공지 예정 나. 성적처리 1) 계절학기 성적은 별도 학기로 인정 2) 계절학기 성적은 장학사정에서 제외 3) 성적입력: 2024.07.11.(목) 10:00 ~ 07.14.(일) 23:59 4) 성적열람 및 정정: 2024.07.15.(월) 10:00 ~ 07.16.(화) 17:00 11. 문의사항: 영남대학교 계절학기 관련 사항은 수업학적팀(☎810-1092)으로 문의 2024. 05. 교 무 처 장
[외국어교육원] 2024학년도 봄학기 TOEIC ·TOEIC Speaking 핵심 출제 포인트 무료 특강
[외국어교육원] 2024학년도 봄학기 TOEIC ·TOEIC Speaking 핵심 출제 포인트 무료 특강 한국 TOEIC 위원회와 함께하는 영남대학교 공개 무료특강 # 토익,토익스피킹 정기시험 응시권 추첨 제공 # 토익,토익스피킹 교재 제공 # 모의시험 제공 ■ 특강일정: 2024년 04. 30.(화), 아래의 특강 중 택 1 1. 토익: 2024. 04. 30.(화) 17:00~17:50 2. 토익스피킹: 2024. 04. 30.(화) 18:00~18:50 3. 토익&토익스피킹: 2024. 04. 30.(화) 17:00~18:50 ■ 모집대상: 영남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 모집인원: 토익, 토익스피킹 각 선착순 100명 ■ 모집기간: 2024. 03. 25.(월) ~ 2024. 04. 19.(금) ■ 교육장소: 영남대학교 외국어교육원 111호 강의실 (약도 참조) ■ 신청방법 1. https://info.english.co.kr/application/yu_20240320.asp 링크 접속 2. 이름/학과/연락처 작성 3. 신청시간 선택 4. 영어 학습에 대해 궁금한 내용 작성하기 ! ■ 문의: 영남대학교 외국어교육원 어학운영실 [053-810-1251~2]
2024.04.15
[대학혁신지원사업] YU&EYE 학생 모니터링단 지원자 모집
2024.04.12
2024년 경산시 잡(JOB) 페스티벌
1. 행사명: 2024년 경산시 잡(JOB) 페스티벌 2. 행사개요 가. 일시: 2024. 5.10.(금) 10:00 ~ 16:00 나. 장소: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경산시 남매로 100) 다. 규모: 참여기업 30~40개, 구직자 1,000여 명 내외 라. 내용: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 등 운영 3. 안내사항 가. 영남대 소속 학생 참가신청: 취업처 홈페이지 ☞ 영남대학교 어울림 홈페이지 -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 (yu.ac.kr) 나. 사전 신청 참가학생 주요 특전 1) 영남대 → 경산실내체육관 편도 버스 제공(5.10.(금) 09:50 학생지원센터 앞) 2) 행사장 도착 후 상담 및 부대행사관 등 자유롭게 탐방(개별 귀가) 3) 사전 신청자에게 간식 제공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상담관에서 기념품 제공
2024.05.07
대구텍 채용 공고 안내
채용 공고 안내 글로벌 기업인 대구텍에서 이번에 대규모 채용 공고가 나와 안내 드립니다. 대구텍은 아시아 최대의 초경 절삭 공구 및 관련 산업제품 생산기업으로, 대한민국 유일의 버크셔 해서웨이 자회사입니다. 대구텍(TaeguTec Ltd.)은 회사명만 봤을 때는 대구 인근의 중견기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산업용 고기능절삭공구 분야에서 세계점유을 4위에 해당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최대주주는 워렌버핏이며, 외국에서는 사명으로 지역 명칭을 넣는 것을 좋아하서 대구텍이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총직원 수는 2,000명 이상이고 급여/복지/근무환경/근무기간 모두 매우 우수하며, 위치는 대구시 달성군 가창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26개의 해외 법인과 80개국에 130여개의 전문 대리점 망을 구축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인 대구텍은, 2013년 5월, 워렌 버핏이 지분 전량을 인수하면서 자연스레 대한민국 유일의 워런 버핏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전 국영기업 대한중석(大韓重石)을 모체로 하고 있는 대구텍은 100년의 역사를 가지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이번 공고에 회계직렬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나 상경계열학생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므로 Pricing, 영업사원(신입/경력)대구, 해외영업지원(신입) 분야 정도는 지원할만하다고 판단됩니다. 참고로 위에서 말하는 영업은 물건을 팔러 다니는 영업이 아니라 기존 고객을 관리하는 업무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오해한다고 합니다. 접수기간은 4.16~4.29이며, 상세 채용공고는 아래 주소를 참조하세요. https://online.taegutec.co.kr/REC/Recruit/RecruitList.aspx
2024.04.18
지방소득세 신고 도우미 채용 공고
지방소득세 신고 도우미 채용 공고 지방소득세 도움창구의 신고 도우미 업무를 담당할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4. 8. 대구광역시 수성구청장 1. 채용분야 및 인원 채용분야 채용인원 근무지 채용기간(1개월) 신고지원업무 (지방소득세) 2명 수성구청 지방소득세 도움창구 2024. 5. 2.~ 2024. 5. 31. 2. 응시자격 및 우대 가. 「근로기준법」상 만18세 이상인 자 나. 책임감, 성실감 등 품행이 우수한 자 다. 「수성구 기간제 근로자 관리 규정」 제7조 각호의 결격사유에 해당 되지 아니한 자. ► 「대구광역시 수성구 기간제 근로자 관리 규정」 제7조(결격사유)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사람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사람 4.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유예의 기간이 끝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사람 5. 금고 이상의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사람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사람 라. (우대) ①지역 대학 세무·회계 전공자 ②세무서(지자체) 행정 지원 업무 유경험자 ③전산관련 자격증 소지자 ④공고일 현재 수성구 관내에 주소를 둔 자 3. 채용방법 : 서류전형 및 개별면접 후 합격자선발 4. 근로조건 및 임금 ❍ 근무시간 : 09:00 ~ 18:00 (주5일 근무, 법정공휴일 휴무) ❍ 일 급 : 78,880원 정도/1일 ❍ 주휴수당, 4대 보험 적용 등 ❍ 기타사항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기간제 근로자 관리 규정」에 따름 5. 제출서류 ❍ 채용신청서 1부【붙임1】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붙임2】 ❍ 기타 서류심사 가점 증빙서류(재학(졸업)증명서, 전산관련 자격증 사본 등) (해당자에 한함) 6. 채용일정 ❍ 공 고 : 2024. 4. 8.(월) ~ 2024. 4. 18.(목) ❍ 서류접수 : 2024. 4. 18.(목) 18:00 까지 ❍ 면 접 : 2024. 4. 22.(월) 14:00 ❍ 접수방법방문, 등기우편, 전자우편(LMS609@korea.kr) ❍ 합격자 발표 : 2024. 4. 24.(수) 합격자에 한해 개별 유선통지 7. 유의사항 가.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 서류의 기재 착오, 누락, 서류 미제출,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모두 응시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나. 최종합격자로 발표된 이후, 결격사유가 있거나 제출 서류의 작성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합격을 취소하며, 기타 공고되지 아니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수성구청의 결정에 따라야 합니다.(배점 및 가산점 등에 관한 사항) 다. 최종합격자의 포기, 합격취소, 결격사유 등의 사정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배점 기준표 고득점자순으로 추가로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참여자가 상습적으로 결근⋅지각⋅조퇴를 하거나 음주⋅근무지 이탈 또는 감독자의 지시에 불응하는 등 근무태도가 불량한 경우 사업 참여를 불허하며 채용을 취소합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청 세무1과 지방소득세팀 (☎053-666-235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채용계획은 사정에 따라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는 수성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채용설명회
* 채용설명회 신청 : https://join.yu.ac.kr/front_new/index.php?g_page=program&m_page=program01&act=view.new&P_IDX=1891 (취업처 홈페이지 내)
2024.03.08
신용보증기금 채용설명회
★2024학년도 여름학기 및 2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 지원 안내
(재게시)YU 2024학년도 제1차 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안내
2024학년도 제1차 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현장실습에 참여했던 많은 학생분들의 참가신청 바랍니다. 1. 행사명 : YU 2024학년도 제1차 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 2. 행사목적 가. 산학연계 현장실습 우수사례 발굴 및 성과 점검, 공유를 통한 현장 실습 교육의 내실화 도모 나. 현장실습 교육의 성과확산과 중요성 인식 및 학생들의 참여 활성화 3. 행사개요 가. 참가대상 : 2023학년도 동계 및 2024학년도 1학기 국내⋅외 현장실습학기제 이수 재학생 1) 재학생 기준 : 2024학년도 1학기 학적 상 재학생 ※ 참가신청 제외 대상 : 교생실습 및 자격증취득목적의 실습의 경우, 학점연계인턴십 및 해당 행사 수상이력이 있는 학생은 신청 제외. 나. 주제 : 국내⋅외 현장실습 교육과정 이수 경험 및 성취 내용 다. 참가신청 1) 신청서류 -. 참가신청서 1부 (신청자 서명포함) [붙임1] -. 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붙임1] -.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1부[붙임1] -. 발표자료 영상콘텐츠 (V-log, VR영상 등 자유양식, 5분 내외 영상) ★[붙임1] 제출서식(신청서)은 각 서류 제출이 아닌 합본된 파일(PDF 및 HWP 각 1부)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신청자 서명포함) ※ 파일제출 : 각 제출파일 압축하여 1개 폴더로 제출(파일저장명 : 2024 제1차 현장실습 우수사례_학과_학번_이름) ※ 파일 제출 시 신청서 (학번,학년,참가학기 확인) 및 발표영상 재생오류 확인 후 제출바랍니다. 2) 신청방법 : 대학 취업처(비교과 통합 접수시스템) 사이트 온라인 접수 ※ 대학 취업처 사이트 - 비교과 프로그램 - 진로및취업지원프로그램 - 우수사례 경진대회 [신청하기]- 지원 신청 ※ 취업처 사이트 신청 불가시, 메일 접수 가능 (dmg06086@yu.ac.kr) 3) 신청기한 : 공고일 ~ 2024.04.28.(일)까지 ※ 참가서류 기제출한 지원자들 중 자료 수정 필요 시, 신청마감 기한 내까지 재제출 가능 ※ 참고사이트 : 현장실습 우수사례 - 영남대학교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 (yu.ac.kr) 4. 행사일정 연번 내용 일정 장소 1 공고 및 접수 24. 04. 08. (월) ~ 04. 28. (일) 취업처 사이트 2 대학심사 24. 04. 27. (월) ~ 05. 02. (목) 비대면 심사 3 결과 발표 24. 05. 03. (금) 예정 현장실습 홈페이지 게시 4 시상식 24.05월 둘째주 예정 교내 지정장소(미정) ※ 대회 일정 및 장소는 시행 시 사정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음 5. 시상계획 가. 시상내역 및 규모 : 총장상 시상 총 6명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나. 부상 : 시상구분에 따른 차등지원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10만원 상당 상품 또는 상금) 다. 기타사항 1) 심사결과 적합 대상 없을 시, 예정 시상규모 변동 가능 2) 부상을 상금으로 지급할 시, 상금수령에 대한 특별제세공과금 22% 내외 공제 후 지급함 (동의필수) 3) 수상작은 연간 현장실습 우수사례집 단행본 발행 및 홈페이지 영상콘텐츠 게시 등 현장실습 홍보 자료로 활용 6. 문의 : 현장실습지원팀(LINC 3.0 사업단 현장실습센터) 810-1050/4584
LG이노텍 HR직무 인턴십 지원자 모집 안내
【LG이노텍 HR직무 인턴십 지원자 모집 안내】 ○ 회사명: LG이노텍 ○ 모집직무 및 직무내용: HR직무 (채용보조, 입사 제반 관련) ○ 모집인원: 2명 (지원자 적격자 없을 시 변동될 수 있음) ○ 근무지: LG이노텍 파주공장 ○ 자격요건: 전공무관(상경계열/ 인문사회계열 전공자 우대)졸업생, 졸업예정자, 휴학생 ※ 인턴기간 내 Full-time 인턴 실습에 제한이 없는 지원자 ○ 인턴기간: 2024. 04. 22. (월) 부터 약 3개월 간 인턴실습 ※ 인턴 실습기간 동안 1개월 단위 계약 연장 ※ 인턴 실습기간 내에 근무 평가에 따라 계약기간 조정(연장) 가능 ※ 인턴기간 내 재학생 신분일 시, 현장실습학기제(수업) 학사 운영일정내 일 경우,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인정 신청 가능 ○ 처우: 월 230 ~ 240만원 (세전), 숙식(기숙사) 제공 ※ 해당 인턴십은 정식 채용과는 연계되지 않음. ○ 지원서 접수 1. 접수기간: 2024. 04. 11. (목) ~ 04. 14. (일) 자정까지 2. 접수방법: 취업처 홈페이지에서 접수 3. 제출서류: 첨부 지원서(이력서, 자기소개서) 양식 작성 제출 ○ 전형절차 및 일정 1. 서류모집 및 추천: 2024. 04. 15. (월) 2. 면접시험: 2024. 4월 3째 주 중 (면접시험 방법 추후 안내) 3. 최종합격: 2024. 04. 22. (월) 부터 인턴 시작 예정 ※ 상기 일정은 회사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 현장실습지원팀 (810-4584)
경북신용보증재단 2024-1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 모집
경북신용보증재단에서 2024-1학기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신청 바랍니다. 1. 실습기관 모집정보 요약 가. 운영유형: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나. 신청기한: ~2024.02.21(수) (*신청모집 조기마감 될 수 있음) 다. 실습기간: 2024.03.04.(월) ~ 2024.07.03.(수) 라. 모집정보 신청서번호 지사부서명 주요직무 모집전공 근무지주소 모집인원 62102 상주지점 경영지원부 신용보증 사무업무보조 경영대학 경북 상주시 상산로 260 1명 62103 칠곡지점 경영지원부 신용보증 사무업무보조 경영대학 경북 칠곡군 왜관읍 중앙로 206 1명 62083 문경지점 경영지원부 신용보증 사무업무보조 경영대학 경북 문경시 중앙로 141 1명 ※ 칠곡지점은 신규개점 개장 사유로 인해 3/4~3월중순까지 구미지점에서 실습 예정 - 단, 근무지 이동에 따른 불편사항이 있을 시 재단과 합의하에 3/25부터 칠곡지점에서 장기(12주이상) 과정으로 실습 가능 마. 지원사항 1) 실습지원비 : 월 1,550,000원 바. 실습기관 모집 상세내용 확인은 URP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현장실습기업정보(국내)] 에서 '2024-1학기' 조회 확인 3. 지원방법 가.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신청서작성(국내) ※ 붙임1,2 온라인 신청 매뉴얼 참고 3. 현장실습학기제(수업) 학점인정 안내 가. 운영과정 : 학기과정 나. 교육과정 1학기 -. 교육과정학기: 장기(16주이상) 과정 -. 인정과목 및 학점인정 : 대학공통 12학점 (일반선택 또는 전공선택) 다. 학점인정 대상 : 3학년 이상 재학생 (2023-2학기 기준 학적상태) 라. 학점인정 유의사항 1) 인정과목 대학공통 선택 시, 학적상 편입생 또는 복수전공자인 경우 전공선택 학점 취득 불가 2) 국내 및 해외 현장실습학기제 최대 이수가능 학점 수 : 32학점 이내(전공선택 최대 18학점 까지 인정 가능) 4. 문의: 현장실습지원팀 (053 810 1050 / 4584)
2024.02.16
[모집기간 연장_2/7](주)일지테크 2024-1학기 및 여름학기 채용연계형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 모집
(주)일지테크에서 2024-1학기 및 여름학기 채용연계형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신청 바랍니다. 1. 실습기관 모집정보 요약 가. 운영유형: 채용연계형 나. 신청기한: ~2024.02.07(수) 오전 11:00 까지 다. 면접일자: 2월 13~16일 중 예정 ※ 기지원자도 위 일자에 면접 예정 라. 실습기간: 2024.03.01.(금) ~ 2024.08.31.(토) 마. 모집전공 및 지원자격 신청서번호 지사부서명 주요직무 모집전공 근무지주소 모집인원 61863 생산1팀 FMS 데이터 관리 기계IT대학 경북 경산시 진량읍 공단4로 50 1명 61842 경영정보팀 IT인프라 유지보수 / IT시스템 유지 개선 및 신규 개발 / IT INFRA 관리 기계IT대학 경북 경산시 진량읍 공단4로 50 1명 61922 생산관리2팀 생산라인 관리 / 생산성 관리 등 생산관리 업무 기계IT대학 경북 경주시 외동읍 모화산단길 130-8 1명 61902 품질관리2팀 고객사 품질 문제 사전 예방 및 개선 대응 / 고객사 제출용 서류 작성 지원 / 차체 부품 정도 유지관리 (중요포인트 검사 , 외관 검사) 등 기계IT대학 경북 경주시 외동읍 모화산단길 130-8 3명 61882 규정관리팀 사내 지도 및 점검 업무 / 사규 정비 및 관리 업무 경영대학, 자연과학대학 경북 경산시 진량읍 공단4로 50 1명 ※ 2024-1학기 및 여름학기 근무 가능 학생만 신청 바람 사. 지원사항 1) 실습지원비 : 월 2,060,740원 2) 식사, 교통 아. 실습기관 모집 상세내용 확인은 URP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현장실습기업정보(국내)] 에서 '2024-1학기' 조회 확인 3. 지원방법 가. 붙임1. 자사양식 이력서 메일 제출 (엑셀파일 내에 시트가 이력서/자기소개서 나뉘어 있으니 모두 작성) * 자기소개서 모든 항목은 500자 내외로 작성 바람 나. 접수방법: dmg06086@yu.ac.kr * 메일제목: 지원부서명_대학명_학과명_이름 ※ 채용연계형 모집건으로, 메일본문에 전체 실습기간 종료후 채용 확정시 2024.9월 부터 출근가능 여부 반드시 기재할 것 3. 현장실습학기제(수업) 학점인정 안내 가. 운영과정 : 방학/학기연계과정 나. 교육과정 1학기 -. 교육과정학기: 장기(16주이상) 과정 -. 인정과목 및 학점인정 : 대학공통 12학점 (일반선택 또는 전공선택) 여름학기 -. 교육과정학기: 중기(8주이상)과정 -. 인정과목 및 학점인정: 학과편성 전공선택 3학점 or 대학공통 6학점 (일반선택 또는 전공선택) 다. 학점인정 대상 : 3학년 이상 재학생 (2023-2학기 기준 학적상태) 라. 학점인정 유의사항 1) 인정과목 대학공통 선택 시, 학적상 편입생 또는 복수전공자인 경우 전공선택 학점 취득 불가 2) 국내 및 해외 현장실습학기제 최대 이수가능 학점 수 : 32학점 이내(전공선택 최대 18학점 까지 인정 가능) 4. 문의사항: 소속학부(과) 행정실 또는 현장실습지원팀 (810-1050/ 4584)
2024.02.05
학과사무실
상경관 119호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학과사무실, 회계세무학과사무실Email : accounting@yu.ac.krTel : 053) 810-3215Fax : 053) 810-4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