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국내현장실습-모집] 2020-하계 및 2020-2학기 현장실습 지원자 모집★(사전교육 및 수강료 납부안내 수정) N
No.453168< 2020-하계 및 2020-2학기 현장실습 지원자 모집 >
※ 직무체험 프로그램과 중복지원 불가 !
※ 현장실습은 대학의 정규 교과과정(학점취득 필수)이기 때문에
반드시 <학생용 교육자료집>을 열람하신 후 신청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경영대학 3, 4 학년 재학생 & 복수전공자 & 부전공자
- 휴학생, 수료생, 복학예정자 신청불가!
단, 복수전공, 부전공, 편입생은 대학공통에서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없음
※ 졸업예정자 현장실습 신청 가능 요건
- 2020.08월 졸업(수료)예정자는 4주(20.07.06.~20.07.31.)만 신청가능, 8주 신청불가
- 학적상태 상 졸업예정자이나 학점미달로 인하여 졸업이 불가한 학생의 경우 지원가능 .
- 졸업학점이 3 학점 이하로 남은 학생이 선발될 경우 , 학과사무실에 반드시 알려야 함 .
- 선발완료된 후, 추가로 '졸업(수료)예정자 확인서' 제출해야함 .
2.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 본 현장실습은 오프라인이 아닌 학생 URP로 진행될 예정임 .
- URP 신청방법 :[학생종합정보시스템 ]-[현장실습관리 ]-[신청서작성 (국내 )]
[학기 : 2020-하계 or 2020-2학기]
3. 현장실습 사전교육(교육 미이수시, 학점인정 불가)
1) 교육일정 및 교육장소(1일 1차수 교육 진행 -> 2개 차수 중 한 차수만 참여)
구 분 | 1차수 | 2차수 |
교육일정 | 2020.06.30.(화), 13:00~17:00 | 2020.07.01.(수), 10:00~14:00 |
교육방법 | Google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접속 온라인 교육 실시 |
※ 사전교육일자에 불참시 현장실습 학점인정 및 지원금 지급이 불가합니다.
(실습시작 이전에 반드시 교육이수할 것)
※ 교육시작 전 접속링크 공지 예정
- 실습확정자에겐 SMS 안내
- 기타 수강희망자는 영대소식 또는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 링크를 통해 접속
(1차수: 강의 당일 12:30 공지 / 2차수: 강의 당일 09:30 공지)
※ 접속 시, 학번 또는 이름으로 반드시 접속 (매 강의마다 출석체크 실시)
2) 참여대상: 2020-하계(계절제) 및 2학기(학기제) 국내 현장실습 선발학생 필참
※ 현장실습 신청 희망자도 교육기간 내 참석 요, 사전교육 참석 후 추가 선발 확정된
학생의 경우 추후 별도 교육 이수하지 않아도 됨
3) 교육 주요내용
교육운영 시간 | 주요 내용 | 주 관 |
2시간 | - 현장실습 교육과정 안내 - 현장실습 웹시스템 교육 - 실습생 인권 및 산업안전교육 - 코로나19 감염예방 안전교육 |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 안전관리팀 |
1시간 | - 기초직무 및 직업소양교육 | 잡포유(YU JCC) |
1시간 | -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 양성평등센터 |
- 현장실습 선발완료 또는 선발예정인 학생들은 필수로 참여
- 당일 출석확인된 학생에 한하여 현장실습 학점인정 및 지원금 지급
5) 문의: 810-1050 / 1049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
4. 학점인정 및 수강료
- 학점인정 학기 : 20-하계 및 20-2학기
- 인정학점 수 : 실습기간에 따라 상이함
(4주:3학점, 8주:6학점, 12주:9학점, 16주:12학점, 20주:16or18학점)
- 이수구분 : 첨부파일의 현장실습 교육용 안내집 참고.
※ 2020-하계 4주/8주 현장실습 확정학생 수강료납부 (교육자료집 5페이지 참조)
1) 본인 신청상태: 기업선발/기업협약/선발완료(실습) 인 경우에만 납부할 것
2) 납부기간: 2020.06.22.(월) ~ 2020.07.03.(금) (2주간 납부실시)
3) 납부방법
- 3학점 이수학생: 6만원 / 6학점 이수학생: 12만원
- 수강료 납부계좌: 대구은행 91000-1127-1790 (예금주: 영남대학교 총장)
- 납부 시, 학번 뒤 4자리+이름으로 납부
5. 제출서류 - 1)선발완료된 학생에 한하여 제출(① ~ ④)
2)⑤은 장기현장실습 신청자에 한해, 신청 시 제출
- ① : 2020-하계 및 2020-2학기 현장실습 참가자 보험가입 신청명단 → MAIL 제출
* 학과메일 : management@yu.ac.kr
- ② : 현장실습 참여학생 동의서 → URP신청시, 온라인 체크
- ③ : 학부모/학생 특별동의서 (총 2부) → 직접 제출
- ④ : 졸업(수료)예정자 확인서 (해당자에 한함) → 직접 제출
- ⑤ : 교수추천서(URP 현장실습 신청완료한 후, 제출할 것(선발 전)) → 직접 제출
※장기현장실습만 해당
※ 첨부파일 중, ③ ④ ⑤의 경우 학과사무실(상경관 119호)로 직접 제출도 하여야 함 .
※ 이수구분, 현장실습 과목명은 학생용 교육안내집의 참고하여 작성 .
6. 유의사항
- 현재 URP상에 등록되어 있는 기업체 외에도 기업이 추가될 예정이며 수시로 확인바람.
- 선발이 된 후, 취소 시에는 '취소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다음 학기부터 진행되는
현장실습 참가에 불이익이 있으므로 유의바람.
7. 문의처
- 문의 : 현장실습센터 (810-1050, 4584)
- 경영대학 행정실 : (810-7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