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개관 및 입주 안내 N
No.1597466- 작성자 행정실
- 등록일 : 2022.02.23 15:51
- 조회수 : 9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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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1학기
개관 및 입주 안내
개관 일자 : 2022년 2월 26일 (토) 10:00~
※ 2022-1학기 재관기간 : 2022.2.26.(토) 10:00 ~ 6.21(화) 15:00, 116일
<입주 전>
○ 제출서류 준비
생활관에서는 공동생활에서 요구되는 질병 예방수칙을 성실히 이행하고, 코로나19 등 전염병 확산 방지와 위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결핵검진결과와 코로나19
관련 서류를 입주 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변경된 보건당국의 코로나 지침에 따라 최선을 다하고 있사오니 배려의 마음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주당일 미 제출시 입주 절대 불가
1. 코로나19 관련 서류
가. 제출대상 : 생활관 입주생 전원 (백신접종자도 예외 없음)
나. 제출서류 (서류미비 시 입주 불가) : 신속항원검사 또는 PCR검사 중 선택
1)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 : 실제 입주일 기준 48시간이내 수검결과 서류(예시참조)
※ 진료소, 검사소, 의료기관에서 발급된 것만 가능
■ 신속항원검사 기관 : 포털사이트에서 “신속항원검사기관‘(호흡기전담클리닉) 검색 후 인근 기관에서 검사 또는 구청 운영 선별진료소 또는 임시선별 진료소
※ 검사료 5,000원 상당, 지역 및 병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 발급예시
입주일 | 발급일 |
2월 26일 (토) | 2월 24일(목)부터 2월 26일(토)까지 받은 음성확인서 제출 가능 |
2월 27일 (일) | 2월 25일(금)부터 2월 27일(일)까지 받은 음성확인서 제출 가능 |
2월 28일 (월) | 2월 26일(토)부터 2월 28일(월)까지 받은 음성확인서 제출 가능 |
3월 1일 (화) | 2월 27일(일)부터 3월 1일(화)까지 받은 음성확인서 제출 가능 |
2) 실제 입주일 기준 4일 이내(검사일 기준) 받은 PCR검사 “음성(negative)”확인서 →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판정 후 PCR검사를 받은 경우
※ 문자로 받은 경우 문자 캡처 출력물 : 성명, 검사일자, 검사소명 확인 가능하도록 캡처하여 출력
3) 코로나19 확진 감염이력이 있는 자 : 코로나19 격리해제확인서 또는 완치확인서로 대체 가능
다. 제출방법 : 서류 상단에 학번, 성명, 생활관 동․호실 기재하여 제출
1) 본인 검사지가 아니거나 결과지를 조작 및 허위서류를 제출할 경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생활관 수칙에 의해 강제퇴관 될 수 있음
2) 코로나 검사방식은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예정
2. 결핵유무확인서
가. 제출대상 : 생활관 입주생 전원
나. 제출방법
1) 최근 3개월 내 발급한 결핵유무확인서(흉부 X-ray 촬영을 통한 결과지 / 특정양식 없음)
2) 제출서류 상단에 학번, 이름, 동․호실 기재하여 제출
3) 가까운 보건소 또는 병원에서 검사 가능, 병원은 검사 및 발급비용 차이 있음
※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결핵검진을 실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 바람, 서류발급 소요시간은 기관에 따라 당일 ~ 4일까지 상이함
4) 다른 검사항목 (B형간염, 혈액검사 등)은 필요 없음
3. “서약서 및 신상카드” 입력
가. 영남대학교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생활관(경산) > 서약서 및 신상카드”에서 작성
나. 입주일 2022.2.25.(금) 13:00부터 입력 가능, 입주 전 입력해야 입주 가능
○ 출입얼굴 등록
생활관의 각동 입구 및 식당은 얼굴인식으로 출입할 수 있으므로 입주 전에 반드시 등록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미등록 출입 불가)
1. 생활관 행정실에서 휴대폰으로 얼굴등록 안내 문자 (URL)를 발송
2. 학생은 URL 확인 후 안내 절차에 따라 얼굴 등록 후 재관동 및 식당 출입 가능
○ 입주 시 준비물
1. 개인 침구류 (싱글침대용: 이불, 패드 또는 담요, 베개 등), 실내화, 세면도구, 세탁 세제(일반세탁기용 등 ), 랜선 등
※ 개인공유기를 지참해야 wi-fi 사용 가능
2. 관실에는 책상 , 의자 , 책꽂이 , 스탠드 , 침대 (매트리스), 옷장 , 신발장 등이 있음
3. 반입금지 물품
전기장판, 냉장고, 커피포트, 토스트기, 오븐, 밥솥, 믹서기, 전자렌지, 다리미, 선풍기, 온풍기, 찜질기, 안마기, 킥보드(건물 내 절대 반입불가) 등
※ 반입 및 적발 시 해당물품 압수 및 벌점 부과(생활감실 및 보안관리실 제출)
○ 개인물품의 택배발송 관련
- 본인의 입주날짜에 맞춰 택배가 도착할 수 있도록 발송
- 입주 후 무인택배실 (우정관, 향토관) 또는 거주 동에서 본인이 직접 찾거나 수령해야 함
※ 주소 : 경북 경산시 계양로 149 영남대 천마생활관 O동 / O호 /이름 , (우) 38616 (핸드폰 번호까지 정확하게 기재해야 함)
<입주절차 및 확인사항>
개인 사정이 있는 경우 개관일 이후 (평일, 토, 일 모두가능)에도 입주가 가능하며, 입주지연으로 인한 생활관비 환불은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주 전 학생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서약서 및 신상카드”를 반드시 입력하여야 입주 가능합니다.
1. 입주 절차
가. 2022. 2. 26(토) ~ 3.1(화) 입주
1) 생활관 주차장 내 입주안내소 방문(10:00 ~ 18:00)
2) 본인호실 확인 및 입주서류(폐결핵 확인서, 코로나19 검사 결과서)제출
3) 관실비밀번호 확인 후 입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18:00 이후 입주 시 향토관 보안관리실로 문의
나. 2022. 3. 2(수) 이후 입주 : 향토관 보안관리실 방문
※ 보안관리실(위치: 향토관 남자동 1층) ☎ 053-810-8009
2. 확인사항
가. 마스크 미착용 시 입주 불가하며, 모든 출입자는 발열체크를 실시할 예정이며 , 발열(37.5℃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 생활관 입사 불가
나. 입주 후 매일 1회 자가발열체크 결과 입력 의무화 및 식당 이용 시 발열QR코드 스캔 ☞ 자세한 사항은 추후 생활관 홈페이지 참조
⌂ 건물배치도 (생활관 주소 : 경북 경산시 계양로 149)
① 향토관(행정실 / 보안관리실) ② 기독관 ③ 화랑관(B동) ④ 덕선관(C동) ⑤ 양현재(E동) ⑥ 고시원 ⑦ 예지관(H동)
⑧ 성지관(G동) ⑨ 식당 ⑩ 예원관(F동) ⑪ 호연관(D동) ⑫ 편의점 ⑬ 우정관 ⑭ 청운관(A동) ⑮ 경북글로벌교류센터
<입주 후>
■ 개․폐문시간은 06:00 ~ 24:00, 위반 시 수칙에 의하여 벌점부과
■ 외박을 하고자 할때에는 폐문시간까지 외박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생활관(경산) > 외박신청”에서 작성
○ 학생생활관 내 코로나19 대응 안내
1.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선제 방역을 진행하고 있으니 협조바랍니다.
2. 입주 후 발열, 기침, 인후통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자가진단 또는 신속항원검사 바랍니다.
3.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결과가 나온 후 PCR 검사를 받은 학생은 반드시 행정실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미신고로 인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결과가 나온 경우 자택으로 귀가조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재관생이 PCR검사 후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경우 반드시 행정실로 연락하여야 합니다.
※ 확진자에게는 격리기간 생활관비 추후 환불함(서류제출 필수)
○ 생활관 식당 : 2022.2.26(토) 중식부터 제공
식당이용 안내
• 식사 시간
- 평일 : 아침 07:40 ~ 09:00 / 점심 11:20 ~ 13:50 / 저녁 17:00 ~ 19:00
- 주말 및 공휴일 : 아침 08:00 ~ 09:00 / 점심 11:30 ~ 13:00 / 저녁동일
• 식사 방법
- 식당 출입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합니다 .
- 게이트를 통과할 시 타인과 2m 간격을 유지합니다 .
- 출입 시 발열체크확인(발열QR코드확인) 및 손소독제 사용 또는 세면대에서 손을 씻습니다 .
- 배식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고 식사 할 때만 마스크를 벗으시기 바랍니다 .
- 식탁 간 간격 띄우기와 의자 한 좌석씩 띄어서 한방향으로 앉습니다 .
- 식사할 때는 대화를 금지합니다 .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려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안내사항>
1. 입주취소
가. 개관 전 : 입주일(2.26)전까지 취소(2.25까지 접수분) : 납입한 금액 100% 환불
※ 취소 신청 방법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개관 전 재관취소 신청”에서 재관 취소 신청서 작성 후 생활관 방문 및 팩스로 발송
나. 개관 후 : 개관일(2.26) 이후는 학생종합정보시스템에서 “퇴관신청”하면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공제금액 발생, 미 입주 시에도 예외 없음)
2. 유의사항
가. 코로나19 및 기타 상황에 따라 개관일정의 조정(연기, 연장, 축소 등)이나 생활관 변경 또는 관실 이동이 임의로 일어날 수 있으며, 관생은 이에 협조해야 합니다.
나. 입주 후 학적변동 (휴학, 졸업, 수료)의 사유가 발생하면 종합정보시스템에 퇴관 신청 후 퇴관하여야하며, 생활관비는 생활수칙에 따라 환불됩니다 .
다. 생활관에서의 긴급연락은 종합정보시스템의 본인 또는 보호자 연락처를 사용하므로 변동 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의 신상 정보를 정확하게 등록 바랍니다.
라. 기타 생활수칙 등 생활전반 상세내용은 생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문의 는 생활관 행정실 ☎053-810-8004~5 로 전화주시면 자세한 사항을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
2022. 2. 23
생 활 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