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과 공지사항

  • 2020년 11월 이전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시려면 이곳을 클릭 해주세요.

★ 2024년 8월 졸업예정자 졸업논문 제출 안내★ N

No.220062076





2024년 8월 졸업예정자의 졸업논문 심사요지서 제출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필히 제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현재 교수님별 논문심사 일정 업데이트 완료되었습니다.  ★  





 비대면으로 논문심사를 받은 학생은 증빙자료(교수님 메일 내역, 답변)를 확인시켜주시면 학과사무실에서 교수님 도장 찍어드립니다.

   - 증빙자료 제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교수님께서 확인하셨다는 메일내역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여주기만 해도 됩니다. 



가. 졸업예정자 중에 논문 제출 안하는 학생

     : 졸업예정 상태로, 졸업논문제출 대상자 이지만 논문 제출을 원하지 않는 학생은

       졸업논문 심사요지서에 자필로 ‘2023학년도 후기 졸업논문 제출을 하지 않음.’을 작성하고 자필 서명하여  

      6/12(수) 16:00까지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 졸업논문을 제출하지 않으면 졸업이 되지 않습니다.

      위의 대상자는 학생의 필요에 의하여 졸업논문을 제출하지 않는 학생을 의미합니다.

      졸업논문을 제출하지 않고 졸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나. 직접 제출이 불가한 경우  

    1. 사전에 교수님, 학과사무실로 연락하여 메일 심사 및 제출 가능한지 확인 바랍니다.

        (논문 제출일 전까지 논의가 이루어진 학생만 메일로 제출 받겠습니다.)

    2. 아래의 논문 제출 방법 및 일정표를 확인하여 교수님께 논문 확인을 받습니다.

    3. 교수님께서 논문을 인정하신다는 내용의 메일을 캡처하여 학과사무실 메일로 보냅니다.

        ( 지도교수 1분, 심사교수 1분: 총 2분의 메일 캡처내용 필요 )

          제목: 졸업논문-학번8자리-이름

          첨부자료: 교수님 메일 캡처 2부, 작성한 논문 1부, 심사요지서 1부.


   *제출처 :  hdy0226@yu.ac.kr

   *첨부자료 미흡으로 인한 학생의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 
졸업예정자 및 졸업논문 제출 대상자

      ※ 본인이 논문 제출 대상인지 확인 바랍니다.

          URP(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 - 수정 - 기본사항 - "예정상태 : 졸업예정" 확인 



  1. 제출기간 및 장소 : 6월 12일 16시까지 학과사무실 직접 제출

    ★ 교수님께 심사요지란 꼭 작성 받아 오세요


     첨부파일에 교수님별 논문심사 일정을 확인한 뒤,

     해당하는 기간에 논문 및 논문심사요지서 확인을 받고, 교수님 날인을 받도록 합니다.



  2. 제출대상 : 2023학년도 후기 졸업예정자(2024년 8월 졸업예정자)

       -  휴학생은 졸업논문 확인이 불가합니다.

       - URP에서 졸업예정 상태를 확인하고 해당학생만 제출 가능합니다.

                           ( 학생이 졸업하는 년도에 논문 검사가능, 미리 검사받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



 3. 졸업예정자 및 논문 제출 여부 확인 방법

     가. URP(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기본사항 "예정상태: 졸업예정"확인

 

     나. URP(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 졸업논문:주전공 논문제목/합격여부 " 확인

        - 논문 제목이 작성되어 있을 경우 졸업논문심사요지서 제출하지 않아도 됨



  4.  졸업논문 작성은 각 지도교수 별 지도하에 실시되며,

      논문 작성 후 '졸업논문 심사요지서'를 작성하여 제출 바랍니다.

      심사요지서에는 반드시 본인 지도교수님과 전기공학과 교수님의 날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지도교수(urp에서확인되는 지도교수)와 심사교수 총 2분의 날인이 없을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

     미리미리 심사요지서를 확인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최병주교수님을 제외한 8명의 교수님들 중에 확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5. 논문은 본인이 수강하였던 종합설계과목을 바탕으로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최소 10페이지 이상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첨부된 논문양식 확인바람)



 6. 논문 이중 사용을 금지 하며, 기한 내 미제출 시에는 불합격으로

      처리되므로 입력 및 제출기한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7. 기타사항 :졸업예정자 명단 누락자 및 인적 사항 변경자가 있을 경우 즉시 학과사무실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작성한 논문과 심사요지서를 지참하여 교수님께 심사를 받아 학과사무실로 제출하면 됩니다. ★

   논문은 분량 제한은 없으며 내용이 길어지면 길어지는 대로 작성 후, 교수님께 확인을 받은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 심사요지서의 '심사요지: ' 란은 교수님께서 작성하시는 부분입니다.)

   ★심사요지란 꼭 작성 받아 오세요




☎문의사항 : 810-2480

             

첨부 : 1. 졸업논문 제출양식

        2. 졸업논문심사요지서 제출양식

        3. 교수님별 눈문심사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