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봄학기 외국어특강 개설 안내 N
No.10374011. 수강신청기간 : 2017.02.20.(월) ~ 2017.03.08.(수)
2. 강의개설기간 : 2017.03.13.(월) ~ 2017.06.02.(금), 총10주
(※중간고사기간 휴강: 2017.04.17 ~ 04.28)
* 수강신청 인원이 정원에 미달될 경우 폐강될 수 있음 * 강의실 형편에 따라 일부 인원 증원이 가능함 * 수준별 외국어회화 반편성, 강의실 및 폐강과목 공고: 2017.03.10.(금) 외국어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요망 |
3. 수강신청 절차
가. 신청절차
① 영남대학교 외국어교육원(http://fli.yu.ac.kr) On-line 외국어특강신청클릭
? ② 로그인(http://std.yu.ac.kr/edu) ? ③ 외국어특강 수강신청클릭 ? ④ 강좌목록조회
? ⑤ 해당강좌 수강신청(수강하고자 하는 강좌 선택 후 수강신청) ? ⑥ 결제방법선택
? ⑦ 등록 확인(“마이 페이지- 강의정보조회”에서 확인)
☞ 일반인(졸업생) 비회원 : 회원가입 일반인(졸업생) 기존회원 : ID찾기 ⇒ 신규 ID발급 후 수강신청 재학생 및 교직원 : 영남대학교 URP 종합정보시스템의 ID 와 Password로 로그인 |
※ 수강료 환불 계좌등록 방법
- 재학생(대학원, 휴학생 포함):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학생계좌등록
- 일반인 : 외국어교육원 수강신청 사이트(http://std.yu.ac.kr/edu) 회원 가입 시 계좌 등록
※ 주의사항 : 수강신청 시 수강자의 입금통장내역을 명확히 기재하지 않을 경우 환불 시 환불지급이
지연될 수 있음.
나. 레벨테스트/사전학습면담
수준별 반편성을 통한 최선의 교육효과와 단계별 상승효과를 위하여 수준별 외국어회화 강좌를 레벨테스트 및 사전학습면담 실시강좌로 지정하였으니 반드시 사전예약 후 참여하여야 함 |
1) 대상강좌
- 수준별 외국어강좌(Pattern English, 일본어회화, 중국어회화)
- 영작문 (※레벨테스트 실시 후 A3 이상 획득 시 수강가능)
2) 대상자
- 대상강좌 신규수강생 전원
- 최근 레벨테스트 받은지 1년이 경과한 수강생
- 최근 1년 이내에 레벨테스트 받은 수강생 중 본인이 희망할 경우
※ 2015 가을 ~ 2016 겨울학기 영어/일본어/중국어회화 수강생은 학기말 평가결과에서 받은 추천레벨이
자동 등록되므로 별도의 레벨테스트 필요 없음
3) 방법
- 영어(레벨테스트): 약 15분간 지필테스트 통하여 반편성 및 공지
일본어,중국어(사전학습면담): 약 5분간 담당강사와의 사전 학습면담과 반편성을 위한 레벨 확인
4) 레벨테스트 절차
① 로그인 ? ② "레벨테스트 신청" ? ③ 레벨테스트 시험일 지정 후 신청 ? ④ 레벨테스트(예약일)
5) 레벨테스트 일정, 장소
2월 21일 |
2월 23일 |
2월 27일 |
3월 2일 |
3월 3일 |
3월 6일 |
3월 7일 |
3월 8일 |
화 |
목 |
월 |
목 |
금 |
월 |
화 |
수 |
14:00?14:50 |
14:00?14:50 |
14:00?14:50 |
14:00?14:50 |
14:00?14:50 |
14:00?14:50 |
14:00?14:50 |
14:00?14:50 |
|
|
|
15:00?15:50 |
15:00?15:50 |
15:00?15:50 |
15:00?15:50 |
15:00?15:50 |
2월 20일 |
2월 21일 |
2월 24일 |
2월 27일 |
2월 28일 |
3월 7일 |
월 |
화 |
금 |
월 |
화 |
화 |
13:00?14:00 |
|
13:00?14:00 |
13:00?14:00 |
|
|
|
15:00?16:00 |
|
|
15:00?16:00 |
15:00?16:00 |
② 일본어
2월 24일 |
3월 2일 |
3월 3일 |
3월 7일 |
금 |
목 |
금 |
화 |
11:00 ? 12:00 |
|
11:00 ? 12:00 |
11:00 ? 12:00 |
|
|
14:00 ? 15:00 |
|
|
15:00 ? 16:00 |
|
15:00 ? 16:00 |
③ 중국어
- 장소: 외국어교육원 222호
- 교직원 및 직장인의 경우: 810-1646(외국어교육원 조교실)으로 전화 문의 후 안내에 따라 실시
- 반편성 공지 : 2017년 3월 10일(금), 15:00 ~
외국어교육원 홈페이지 ① 로그인 ? ②“마이 페이지 ? 강의정보조회”에서 확인
※ 예약시간엄수(장소에 늦게 도착 시 당일 맨 마지막 순서로 배정)
※ 세부점수에 따라 반편성을 실시하므로 일부 레벨은 사정에 따라 합반될 수 있음
다. 수강신청 취소 및 변경
1) 수강료 입금 전
가) 취소
① 로그인 ? ②“마이 페이지-강의정보조회-수강 신청중인 강의” ? ③ 해당 강좌명 더블클릭 ?
④ “수강신청 취소하기”
나) 수강과목 변경
① 로그인 ? ②“마이 페이지- 강의정보조회-수강 신청중인 강의” ? ③ 해당 강좌명 더블클릭 ?
④“수강신청 변경하기” ? ⑤“과목 찾아보기” ? ⑥ 변경할 과목 선택 ? ⑦“수강신청 변경”
2) 수강료 입금 후
가) 취소 [개강 후 2주일 이내, 2017년 03월 24일(금) 까지만 취소 가능]
① 로그인 ? ② "마이 페이지-강의정보조회-수강 신청중인 강의" ? ③ 해당 강좌명 클릭 ?
④“수강신청 취소하기” ? ⑤ 수강료 환불신청서 작성 및 신청 (On-line)
나) 수강과목 변경 [개강 후 1주일 이내, 2017년 03월 17일(금)까지 변경 가능]
① 로그인 ? ② "마이 페이지-강의정보조회-수강 신청중인 강의" ? ③ 해당 강좌명 클릭 ?
④“수강신청 변경하기” ? ⑤“과목 찾아보기” ? ⑥ 변경할 과목 선택 ? ⑦“수강신청 변경”
? ⑧ 수강료 미납액/ 수강료 차액 환불
4. 수강료 납부
가. 가상계좌 입금
“결제 방법 선택”에서 가상계좌 선택 ->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가상계좌는 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되는 입금전용 계좌이며,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는 SMS로 발송
나. 카드결제
“결제 방법 선택”에서 카드결제
다. 기타 : 교직원, VLAS, 신문방송사 국원 등은 “기타” 결제 방법에서 해당 항목 선택
5. 수강료 환급
수강생의 출석률 제고와 평가제도 개선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수강생 여러분의 외국어 능력 증진에 기여하고자, 특강 수료 시 출석률 80% 이상 수강생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수강료의 일부를 환급함. |
가. 지급기준 : 수료 시 각 과목 출석률 80% 이상
나. 지급금액 : 지급기준에 충족될 경우, 개인별 할인금액 만큼 수강료 환급하되 개인별 할인금액 적용
기준(최대 20% 할인)
1) 직전학기 수강자 할인 → 수강료의 10% 할인
2) 다수 과목 동시 수강 시 할인 → 수강료의 10% 할인
6. 수강료 환불
? 수강신청 취소로 인한 수강료 환불
가. 개강 전 환불신청 시 100% 환불
나. 개강 후 2주일 이내 : 실제입금 수강금액에서 취소 신청일 직전일까지의 수강료를 일일환산 공제 후
지급(수강료 환불 기준에 근거하여 수강 잔여기간의 수강료를 환불함)
* 기타 상세 사항은 외국어교육원 행정실로 문의 바람.
다. 환불제외 : 수강신청 취소로 인한 수강료 환불의 경우에도 패턴영어(A1,A2)과정에 포함된 교재비(10,000원)는 개강 후 환불 불가
라. 개강 후 2주 이후[2017. 03. 27(월)부터]는 환불 불가
7. 출석 및 결석 기준
가. 지각 : 수업시작 10분 ~ 20분 이내는 지각 처리
나. 결석 : 수업시작 20분 이상 지각은 결석 처리
다. 지각 3회는 1일 결석 처리
라. 공인출석 등 기타 출결처리는 학교 출결관리 지침에 따름
8. 일반인 4시간 무료 주차권 배부
- 외부인 차량등록증 지참 외국어교육원 행정실(115호) 방문
9. 교재 구입처 : 교내 구내서점
- 일반영어, 일본어, 중국어 교재 : 수업계획서 확인
10. 수강상담 : 외국어교육원 행정실(115호) ☎ 810-16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