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영남대학교 직원장학회 제11기 장학생 선발 안내 N

No.2394290



영남대학교 직원장학회 제11기 장학생 선발 안내



  영남대학교 직원장학회는 직원들이 월급의 일정액을 모아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우리 직원장학회는 갑작스런 가정환경 및 경제사정의 변화 등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학생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자기개발비를 지원하고 있으므로희망하는 학생은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만족하는 자

  . 2022학년도 1학기에 우리 대학교 학부 2학년 이상 재학 중인 자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취득하고평점평균이 2.5 이상인 자

  . 2022학년도 1학기에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자


2. 신청유형아래의 유형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 2021. 3. 1. 이후 아래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한함

  부모의 사망 또는 실종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부모의 장기투병(중증질환희귀난치성 질환 등)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부모의 파산 또는 개인회생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자연재해 등 천재지변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기타 사유로 인한 가계 곤란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경우


3. 제출서류

  공통 제출서류

    1) 장학금 신청서 1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1

    3) 가족관계증명서(부 또는 모 기준으로 발급) 1

  신청유형별 추가 제출서류

신청유형

추가 제출서류

부모의 사망 또는 실종

• 해당자(부 또는 모)의 기본증명서 1

부모의 장기투병

• 진단서 1

• 의료비 납입증명서(2021. 3. 1. 이후 납입분부터) 1

부모의 파산 또는 개인회생

• 파산 또는 개인회생 확정증명원 1

자연재해 등 천재지변

•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자연재해 등 천재지변 피해 입증 서류

기타 가계 곤란

• 공공기관 등에 의해 가계곤란의 정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


4.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급

  장학생 선발

    1) 선발인원: 10명 내외

    2) 선발방법직원장학회 운영위원회 심사를 통해 학생의 가계곤란 정도 및 학업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발

  장학금 지급

    1) 장학금액자기개발비 1,000,000원 × 2개 학기

      타 장학금 수혜여부와 관계없이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 상기 금액을 지급

      2022학년도 1학기(6및 2학기(10중 1회씩 지급

    2) 장학금 계속수혜조건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2022학년도 1학기에 12학점(최종학기 직전학기일 경우 6학점이상 취득하고평점평균이 2.5 이상이어야 함

      - 2022학년도 2학기에도 재학하여야 함(휴학할 경우 장학생 자격 상실)


5. 신청기간 및 접수방법

  신청기간: 2022. 5. 2.() ~ 5.13.() 17:00

  접수방법아래 방법 중 택1

    1) 이메일 제출: hgkim08@ynu.ac.kr

    2) 우편접수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직원노동조합

      ※ 신청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하며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문접수는 불가함

  문의처영남대학교 직원노동조합(053-810-1858, 010-3335-8835)


6. 기타사항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영남대학교 직원장학회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별첨 1] 장학금 신청서 서식 1

[별첨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1


2022년 5월 2


영남대학교 직원장학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