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공학부 로고

모바일메뉴 열기
 

교내외,학부교육프로그램

  • 2020년 10월 이전 게시판은 이곳을 확인하세요.

[교내] LINC 3.0 사업단 기업맞춤형 취업전공동아리 신청 N

No.5997087
  • 작성자 신소재공학부
  • 등록일 : 2023.05.09 09:23
  • 조회수 : 699



2023학년도 기업맞춤형 취업전공동아리 주요안내사항




 LINC 3.0 사업단은 참여학부(과) 재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동아리를 결성,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해당 기업 취업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교육 과정을 신청하면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업 탐방, 관련 경진대회/공모전 등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합니다. 

 이와 함께 동아리가 희망하면 현장실습 등 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추가적인 활동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수님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 4.

LINC 3.0 사업단 글로벌역량강화부



1. 지원대상

 가. 지도교수 : LINC 3.0 사업단 참여학부(과) 전임교원/산학협력중점객원교원

 나. 대상 : 참여학부(과) 3, 4, 5학년 재학생(학부생), 대학원생 “휴학생/제적생/졸업생 지원 불가”


2. 지원범위 : 동아리별 200만원 지원 예정

 ☞ 지원범위와 별개로, 활동보고서 제출 후 참여교원(동아리 지도교수대상 인센티브 지급 

 가. 교육프로그램 강사료

 ○ 외부 강사료 : 외부위탁 및 외부강사

 ※ 위탁교육기관 선정 시 LINC 3.0 사업단 측 문의 후 협의하여 진행


 나. 운영경비

 1) 여비 및 교통비

 -여비(교수) : 국내 출장비 지급기준을 준용

 -교통비(재학생) : 버스 전세비 또는 대중교통(KTX, 고속버스 등) 실비

 2) 회의, 식대 및 다과비

 -회의비(교수) : 최대 3만원 / 1인, (외부인사 최소 1인 포함, 학생 참가 불가)

 -식대 및 다과비(재학생) : 식대(최대 1만원 / 1인) 또는 다과비(최대 5천원 / 1인)

 ※ 식대와 다과비는 중복으로 지원하지 않음

 ※ 교육프로그램 사이 식사 시간이 있을 경우만 식대 지원 가능

 (예: 교육프로그램이 10:00~14:00인 경우, 12:00~13:00 식사 시간 반영, 식대 지원)

 3) 기타 운영비

 -여행자보험료(학생) : 대구・경산 외 지역 방문 시 여행자보험 신청을 원칙으로 함

 -인쇄비(현수막 제작비 포함) 등 (기념품 지급 불가)

 다. 경진대회/공모전 경비

 1) 재료비 및 시제품 제작비

 2) 교통비 : 항공료(국외), 버스 전세비 또는 대중교통(KTX, 고속버스 등) 실비

 3) 경진대회/공모전 등록비

 ※ 취업희망기업이 요구하는 전국 단위 경진대회/공모전은 허용

 ※ 경진대회/공모전 참가지원은 시제품 출품 시 지원 가능, 단순 견학식 참가는 지원 불가

 ※ 원칙적으로 운영경비와 경진대회/공모전 경비 합계는 교육프로그램 강사료 초과 불가

 


3. 운영방법

 가. 운영절차



1)

동아리 참가자 모집

2)

계획 신청 및 접수

3)

교육프로그램 실시



4)

교육프로그램 결과보고서 및 제반서류 제출

5)

비용 지급 / 완료

6)

수행평가 / 

활동보고서 제출


 ※ 사업진행상황 및 지원사업의 특성에 따라 일부 절차상의 변경 가능

 1) 동아리 참가자 모집

 - 학부(과) 지도교수는 동아리 참가자 모집, 취업희망 기업 선정 및 참가 신청서 작성

 - 취업희망 기업 예시 : ①대구경북소재 기업 ②학생 취업희망 직무

 ③LINC 3.0 사업단 선정기업 [붙임 11] 취업희망기업 예시

 - 참여학부(과)는 취업희망 기업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다수의 동아리 구성 가능

 - 취업희망 기업별로 동아리를 구성하되, 재학생 10명 내외로 구성함을 원칙으로 함

 - 취업 희망 기업과 지원받고 싶은 프로그램이 기재된 동아리 참가신청서 및 활동

 계획서 제출 

 ☞ 필요서류 : [붙임 1] 동아리 참가 신청 및 활동계획서

 2) 계획 신청 및 접수

 - 기업맞춤형 취업전공동아리 교육프로그램 신청

 - 취업전공동아리원 대상 교육프로그램 신청

 ※ 교육프로그램 예시 : ①취업역량강화 특강 ② 현장견학 및 전문가 특강

  ③ 산업체 연계 경진대회/공모전

 ※ 취업역량강화 특강 : 동아리 소속 전공과 유사하고 취업희망기업에서 

 요구하는 프로그램 지원(예 : SL : AutoCAD, AUTOSAR 교육 등)

 - 접수 방법 : 담당자 메일 제출 ⇒ 박문식 : plbm521@ynu.ac.kr

 ☞ 필요서류 : [붙임 2] 교육프로그램 신청서

  3) 교육프로그램 실시 : LINC 3.0 사업단 내부 품의를 득한 이후 교육프로그램 실시

 4) 교육프로그램 결과보고서 및 제반서류 제출

 - 보고서 및 정산 자료 제출

 ☞ 필요서류 : [붙임 3] 교육프로그램 결과보고서 및 관련, [붙임 5~11] 지출서류  5) 비용 지급 / 완료 : 결과보고서 및 정산자료 제출 후 비용 지급, 교육프로그램 완료

 6) 사업 연도말 활동보고서 제출

 - 참여학부(과) 기업맞춤형 취업전공동아리 지도교수는 2024년 1월 22일까지 LINC3.0 취업전공동아리 활동 보고서 제출

  ☞ 필요서류 : [붙임 4] 기업맞춤형 취업전공동아리 활동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