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최신소식

한독약국 장인하 대표, 영남대 ‘천마아너스’ 인증패 수여 N

No.9367511
  • 작성자 약학대학 행정실
  • 등록일 : 2024.02.02 11:22
  • 조회수 : 501

고액 발전기금 기탁 개인·기관 중 대학 발전에 기여한 동문 선정

모교와 약학대학 후배를 위해 약대 신축기금 후원 참여

지금까지 모교 발전기금 1억 1천만 원 기탁…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실천

[2024-2-2]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장인하 대표, 배우자 박부경 님, 최외출 총장>


 1일 오전,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장인하 한독약국 대표를 ‘천마아너스(Chunma Honors)’ 회원으로 선정하고 인증패를 수여했다.


‘천마아너스’는 영남대가 2020년 신설한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이다. 대학 발전에 기여한 고액 기부자들을 예우하고, 대학의 새로운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장인하 대표는 영남대 약학과 77학번 동문으로 마산에서 한독약국을 운영하고 있다. 평소 사회 공헌활동에 관심이 많은 장 대표는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경남 51호 회원으로 선정되었다.


 장 대표는 모교인 영남대학교에도 꾸준히 발전기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2005년 약학대학 후원기금 2천만 원을 시작으로 2014년까지 매년 1천만 원씩 약학대학을 위한 발전기금을 기탁했으며, 2015년에는 약학대학 신축기금 1천만 원을 기탁하여 현재 최첨단 시설을 갖춘 약학대학 신축에도 기여했다. 이렇게 학교와 후배들을 위해 기탁한 금액은 지금까지 총 1억 1천만 원에 이른다.


 천마아너스 인증패 수여식에 참석한 장인하 대표는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할 수 있는게 무엇일까 고민 끝에 시작한 기부가 지금까지 이르게 되었다. 모교에서 배우고 얻은 것에 대한 작은 나눔을 실천했을 뿐인데 ‘천마아너스’라는 영예까지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새롭고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는 약학대학 후배들을 보며 뿌듯함을 느낀다. 앞으로도 모교와 후배들의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모교와 후배들을 늘 생각하며 나눔을 실천해주신 장 대표님께 대학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면서 “약학대학의 우수한 연구, 교육 역량과 훌륭한 시설, 그리고 장 대표님을 비롯한 동문님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지난해 있었던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에서 약학부가 영남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대표님의 모습처럼 학생들이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대는 1억 원 이상 발전기금을 기탁한 개인 및 기관(단체) 중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 인지도와 영향력이 큰 기부자를 선정해 ‘천마아너스’ 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100여 개인 및 단체(기관)가 회원으로 선정됐으며, 영남대는 회원으로 선정된 개인 및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패 수여식을 갖고 있다. 영남대는 천마아너스 회원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주요 대학 행사에 외빈으로 초청하는 등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