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씨름부,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2연패 달성 N

No.10456642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4.04.26 10:35
  • 조회수 : 2995

제1회 우승 이어 제2회 대회도 우승으로 대학 씨름 최강자 입증

매 경기 접전 끝 왕좌 지켜, 올해 씨름부 70주년 맞이해 겹경사

[2024-4-26]


<제2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영남대학교 씨름부와 학부모들 (사진출처 : (사)대한씨름협회)>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제2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지난 16일과 17일 전남 보성군 벌교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영남대 씨름부(감독 허용)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대회에서 초대 챔피언에 오른 후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2연패를 달성했다. 


 영남대가 결승에 오르기까지 험난한 과정이 있었다. 단국대와 경기에서 7번째 경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4:3 승리를 거두었고, 8강 상대 대구대를 4:2, 4강전에서는 인제대를 4:3으로 격파하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전에서는 경남대를 상대로 역시 3:3으로 팽팽히 맞서는 가운데 홍지은 선수(체육학부 3학년)가 상대를 꺾으며 우승컵을 거머 쥐었다.


 씨름부 주장 김민재 선수(체육학부 4학년)는 “함께 노력해 준 선수들과 매 대회 응원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올 시즌 영남대학교 씨름부 3관왕을 목표로 더욱 열심히 훈련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남대를 우승으로 이끌어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허용 씨름부 감독은 “학생 지도를 위해 늘 최선을 다해준 이승호 코치에게 감사하고, 훈련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대학 관계자, 항상 응원을 보내주시는 학부모님들, 그리고 씨름부 총동문회, 후원고문회에 감사드린다”면서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씨름부가 더 뛰어난 실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선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