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동창회 행사 경품 자동차 모교에 기부 ‘클래스가 다른 영남대 동문’ N

No.6467505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3.06.15 09:22
  • 조회수 : 8572

지역사회개발학과 83학번 동문, 이경섭 경일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장

‘모교방문 트레킹 대회’ 1등 경품 자동차 해당 전액 기부

“모교 찾아 동문들과 함께 추억 나누는 것만으로도 큰 선물 … 모교 발전 응원”

[2023-6-15]

<이경섭 경일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장이 영남대학교 모교방문 트레킹 대회에서 받은 경품에 해당하는 금액을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이경섭 센터장, 이은별(이경섭 센터장 장녀), 최외출 총장)


 대학 동창회 행사에서 경품으로 받은 자동차를 다시 모교에 기부한 사연이 전해져 화제다. 


 영남대학교 지역사회개발학과 83학번 이경섭 경일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장 이야기다. 이경섭 센터장은 지난 4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영남대학교 경산캠퍼스에서 열린 ‘영남대학교 천마가족 모교방문 트레킹 대회’에 참여했다. 


 영남대학교와 총동창회가 함께 주최한 이 대회는 대학 동문들과 가족, 학생, 교직원 등 대학의 모든 구성원이 한데 어우러져 캠퍼스를 걸으며 단합의 시간을 갖는 행사다. 


 이날 오후 열린 어울림한마당 행사 마지막 순서인 경품추첨에서 이경섭 센터장이 삼보모터스가 후원한 1등 경품인 자동차에 당첨됐으며, 이 센터장은 경품 자동차에 해당하는 전액을 대학에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동안 영남대 총동창회 행사에 자동차가 경품으로 나온 것은 세 번째지만, 경품 자동차 가격에서 세금을 공제한 금액 전부를 모교에 기부한 것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14일 오전 발전기금 기탁식에 참석하기 위해 다시 모교를 찾은 이 센터장은 “오랜만에 모교를 찾아 동문들과 함께 캠퍼스를 걷고, 추억을 나누는 것만으로도 저에게는 큰 선물이 됐다”면서 “저에게 찾아 온 큰 행운을 모교와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더 기쁘다. 앞으로도 더 큰 애정을 갖고 모교의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이경섭 센터장님의 기부로 동창회 행사가 더욱 뜻깊고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천마가족의 단합과 모교의 발전을 한마음 한뜻으로 염원하는 동문들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대학의 발전은 물론, 동창회와 동문들의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모교와 후배들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