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고려H한방병원, 대학 구성원 의료복지 향상 협약 N

No.6554124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3.06.22 13:53
  • 조회수 : 5912

대학 구성원 의료복지 향상 및 사회공헌 활동 위해 양 기관 역량 모을 것

최근 ‘영남대 후원의 집’ 가입, 대학 발전기금 기탁 정기 약정

[2023-6-22]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고려H한방병원(대표원장 제현태)이 협약을 체결했다.


 20일 영남대학교 본부본관 2층 총장 접견실에서 두 기관은 대학 구성원 의료복지 향상과 보건의료 봉사활동을 통한 사회공헌을 위해 양 기관의 역량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고려H한방병원은 영남대 교직원 및 직계가족(부모, 배우자, 자녀)이 고려H한방병원 진료 시 우대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최근 고려H한방병원은 ‘영남대 후원의 집’에 가입하고 매월 일정금액을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탁하는 약정을 체결하기도 했다.


 고려H한방병원 제현태 대표원장은 “영남대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대학 구성원들의 건강 및 복리후생 증진은 물론, 양 기관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대학과 병원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 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과 교육기관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지역사회 보건의료 봉사, 개도국 해외자원봉사 활동 등 두 기관이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면 시너지가 날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두 기관이 지역 사회를 넘어 인류사회 공동 번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해 추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