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대구교통공사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맞손 N

No.9431452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4.02.07 14:03
  • 조회수 : 5419

양 기관 교류 증진 및 지역인재 육성 업무 협약

재학생 진로·취업 프로그램 등 교육 지원 계획

지역 대학·공기업 간 협력 통해 인재 양성 방안 모색

[2024-2-7]


<영남대와 대구교통공사가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 다섯 번째부터 최외출 총장, 김기혁 사장)>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대구교통공사(사장 김기혁)가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일 오후 영남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영남대 최외출 총장, 박승우 교육혁신부총장을 비롯해 대구교통공사 김기혁 사장, 김철섭 경영안전본부장, 김대근 기획조정처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상호 교류·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 및 우호 증진 ▲양 기관 공동 목적 달성을 위한 인적·물적자원 교류 ▲영남대 재학생 진로·취업 관련 교육 지원 ▲교통 관련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대구교통공사 ESG 경영 지원 등을 위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


 대구교통공사 김기혁 사장은 “지역의 명문 사학 영남대학교와 지역을 대표하는 공기업인 대구교통공사의 업무 협약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양 기관의 협력과 상생 노력이 필수적이며, 오늘 협약이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은 “지역에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구교통공사와 대학이 손을 잡고 지역 사회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 미래 세대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길을 열어야 한다”면서 “지역 내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을 넘어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컬 대학이 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