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연혁

건강한 육체의
문화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무용학전공

학과소개

천마무용단 정기공연

각 파트의 교수, 강사진들과 학생들이 준비한 공연으로 창의적이고 창작적인 현대무용, 발레, 실용무용(재즈,힙합,댄스스포츠)의 공연을 매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중성을 지향하는 과운영

21세기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2009년부터 외국무용의 (순수무용,실용무용)특성화, 활성화를 위해 기존의 현대무용, 발레와 더불어 실용무용(재즈,힙합,댄스스포츠)을 운영하게 되면서 순수무용과 실용무용의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의 소통으로 더욱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학과로 거듭 발전하고 있습니다.

워크숍과 각종 공연을 통한 재학생의 역량강화

현대무용, 발레, 실용무용 등의 각 파트별 방과 후, 방학 중 워크숍을 활용해 학생들의 역량을 높이고, 여러 기획의 공연을 통한 실전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으로 인해 국내의 가장 영향력 있는 동아무용콩쿠르에서 수상했을 뿐 아니라 국내 저명 콩쿠르인 부산KBS콩쿠르에서 재학생들이 대상과 금상을 포함한 상들을 여러 차례 수상하였고 이 외에도 각종 콩쿠르 및 무용제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대와 미래사회를 능동적으로 선도하는 지도자, 예술가가 되기 위한 지도능력을 기르게 하며 창조적 탐구능력을 함양 할 수 있습니다.

각 전공별 교수님들의 정기공연 및 작품 활동

무용학 전공에서는 뮤 발레 컴퍼니, 댄스컴퍼니무이, 비스댄스컴퍼니가 결성되어 많은 공연예술 및 예술교육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매년 각 단체별로 1회 이상 공연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무용학전공 학생들이 공연에 함께 참여하여 개인기량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우혜영교수 - 뮤발레단( http://www.myuballet.com )
  • 변인숙교수 - BIS댄스컴퍼니
  • 김성용교수 - 댄스컴퍼니무이

연혁

2014

무용공연예술학과 대학원 설립
2013

체육학부 무용학전공으로 분리
2006

체육학부 체육학전공 무용학트랙 편입
2002

체육학부 무용학전공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