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소개

학장인사말

영남대학교 사범대학장 조성은

Welcome to
College of Education Yeungnam University

영남대학교 사범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 사범대학은 ‘민족의 대학’이라는 영남대학교의 창학정신과 교육이념에 입각하여 우리 사회에 필요한 훌륭한 교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된 교원양성기관입니다.

1972년에 설립되어 약 4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영남대학교 사범대학은 현재 7개 학과, 900여명의 재학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범대학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학사학위와 함께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됩니다. 약 10,000명에 달하는 우리 졸업생들은 대구와 경북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민족의 교육을 책임지는 훌륭한 교사로서의 소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사범대학은 광활하면서도 아름답고 쾌적한 캠퍼스, 최첨단의 교육 시설, 최고 수준의 교육과 연구 역량을 지닌 교수진, 현장 문제 해결과 혁신 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과정 등 이 시대에 우리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최선의 교육을 제공해 줄 교육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결과 여러 차례에 걸친 교육부의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습니다.

참된 인간을 길러내는 교사가 되고 싶으신가요?
배우며 가르치는 교육적 삶을 누리고 싶으신가요?

영남대학교 사범대학에 잘 찾아 오셨습니다. 바로 여러분들에게 그런 삶을 누리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영남대학교 사범대학은 학생 한 명 한 명에 대해서 책임지고 최선을 다해서 교육하는 곳입니다. 교사에게 필요한 역량을 키워 훌륭한 교사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범대학장  조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