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1차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 N
No.105801012021학년도 2학기 1차 대학원 석·박사학위 취득을 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를 다음과 같이 하오니, 대상자는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청구논문신청
가. 제출자격 및 요건(각 호 모두 충족하는 자)
1) 학위과정 수료자
※ 수료자는 2021학년도 2학기 연구생 등록 필수(2.연구생 등록 참조)
2)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3) 해당학과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한 자
나. 제출방법
웹(URP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 심사위원제
청서,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출력 → 지도 및 주임교수 확인 → 논문심
사료 납부 → 대학원 행정실 제출
다. 제출 및 등록기간 : 2021. 9. 1.(수) ~ 9. 3.(금)
라. 제출서류(대학원 행정실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2) 논문심사위원 제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3)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서약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4)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1부
(외부 심사위원 및 비전임교원)
5)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및 계좌등록신청서 각 1부
(신규 외부 심사위원 및 변경자에 한함)
마. 2020학년도 2학기 1차 학위청구논문 신청 일정표
구분 | 신청 기간 | 심사 기간 (공개발표) |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 완성본 제출 | 학위 증명서 발급 | 대상자 |
1차 | 9.1.-9.3. | 9.10.-9.30. | 9.30. | 10.13.-10.15. | 10.31. | 수료자 |
2차 | 11.1.-11.3. | 11.15.-12.20. | 12.30. | '22.1.13.-1.18. | '22.2.22. |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 |
※ 2차 학위청구논문 일정 참고
바. 참고사항
1) 학위청구논문신청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함.
2) 학위청구논문 신청 후 논문제목 변경이 있을 경우 학위청구 논문발표
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마감일에 논문제목 변경 신청하여 제
출함.
사. 논문심사료
1) 납부금액 : 석사학위 100,000원, 박사학위 360,000원
2) 납부계좌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학위청구논문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붙임 8'의 '일반대학원 학위
수여에 관한 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생 등록
가. 연구생 등록 기간 : 2021. 9. 1.(수) ~ 9. 3.(금)
나. 납부금액 : 자연,공학,의학계 200,000원
다. 납부 및 연구생 등록신청서 제출 방법 :
웹(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연구생등록신청 → 신청서출력
→ 연구생등록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연구생등록신청서
에 지도교수 확인 → 연구생등록신청서 소속 학과 제출
3. 박사통계조사 설문지 작성 제출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는 첨부파일 또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의 통계 조사 설문지를 작성하여 완성본 제출 시 제출 하여야 함.
(온라인 설문 조사 가능 : "붙임 10" 파일 참조, 온라인 조사시에는 "조
사완료증" 제출해야 함.)
4. 논문표절예방 사용프로그램 사용(의무사항)
가. 사용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yu.ac.kr/index.jsp) 공
지사항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사용 안내" 및 "논문표절 예방 프로그
램 FAQ" 참조
나. 검증 결과물 제출 방법 : 검증 결과물을 논문완성본 제출 전에 심사위
원에게 제출하고, 심사위원은 붙임 5의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에 사용 프로그램명을 기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