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보기
-
공지사항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지도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지도 안내> 1. 의무 대상자 : -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 2학년 -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 예정 학생 ※ 수강지도 대상 제외 -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2. 내용 : - 제목 : 학부(과), 전공 / 학번 / 학년 / 이름 / '수강지도' - 현재 학기의 학업 및 전반적인 대학생활, 진로 등에 관한 사항 - 다음학기 수강 계획 (교육과정 및 강의시간표 참고) *교육과정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교육과정조회 * 강의시간표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강의시간표 웹 게시 이후 ) - 기타 상담 및 문의 (취업, 유학, 진로 등) 3. 방법 : 본인의 지도교수님을 확인하여 아래의 방법대로 수강지도를 실시하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확인 방법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 수강지도 의무 대상 중 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선화 교수님 : 7월 10일(목) ~ 7월 16일(수)까지 / 이메일 / monada@ynu.ac.kr (필요 시 전화 혹은 방문 면담 가능 ) - 백찬욱 교수님 : 7월 4일(금) ~ 7월 16일(수)까지 / 이메일 / pcw@yumail.ac.kr (가능하면 빨리 수강지도 완료 바람) - 임성우 교수님: 7월 7일(월) - 7월 17일(목)까지 / 이메일 / limsw@ynu.ac.kr - 윤종욱 교수님 : 7월 7일(월) - 7월 17일(목)까지 / 이메일 / jongukyun@yu.ac.kr 방학 중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은 교수님과 전화로 일정을 잡은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선화 교수님 연구실: 053-810-2175)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2025.07.07
-
공지사항
[기말시험 부정행위처리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교양, 교직, 일반선택 교과목 부정행위 처리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교양, 교직, 일반선택 기말시험 부정행위처리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교양, 교직(대학 공통), 일반선택 기말시험 부정행위자에 대한 처리 방침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부정행위자에 대한 처리는 학칙 및 학교 정책에 따라 엄격히 이루어지므로, 학생 여러분께서는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내문 내용 부정행위자 처리 기준 부정행위 유형 부정행위자 처분 절차 부정행위자 처분 사례 붙임 1. (한국어)2025-1 교양, 교직, 일반선택 기말시험 부정행위처리 안내문. 2. (English)2025-1 Guideline for Handling Cheating during Final Exams. 3. (中文)2025学年度第一学期期末考试作弊处理指南. 4. (Tiếng Việt)Thông báo về việc xử lý hành vi gian lận trong kỳ thi cuối học kỳ I năm học 2025. 2025. 6. 천 마 학 부 대 학 장
2025.06.12
-
공지사항
[수정]2025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시간표 안내
25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확인 바랍니다. - 시험 일자 : 2025. 06.17.(화) ~ 06.23.(월) - 유의 사항 가) 시험 시간표는 사정에 따라 시간,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시험 전 반드시 한 번 더 확인하시고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나) 안내된 시간표의 일정과 교수님께서 공지한 일정 및 강의실이 다른 경우 학과 사무실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다) 시험 시간이 중복되는 경우,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공과목 외 교양, 일반선택, 교직과목의 시간표는 학교홈페이지의 학사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시험 문의 담당부서 안내 ○ 교양(주간), 교직(주간), 일반선택: 기초교육대학 행정실(09:00-17:00) ☎ 053-810-2206 ○ 전공(주간): 학과사무실(09:00-17:00) ☎ 053-810-2180
2025.06.05
-
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시간표 안내
25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확인 바랍니다. - 시험 일자 : 2025. 04.22.(화) ~ 04.28.(월) - 유의 사항 가) 시험 시간표는 사정에 따라 시간,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시험 전 반드시 한 번 더 확인하시고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나) 안내된 시간표의 일정과 교수님께서 공지한 일정 및 강의실이 다른 경우 학과 사무실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다) 시험 시간이 중복되는 경우,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공과목 외 교양, 일반선택, 교직과목의 시간표는 학교홈페이지의 학사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시험 문의 담당부서 안내 ○ 교양(주간), 교직(주간), 일반선택: 기초교육대학 행정실(09:00-17:00) ☎ 053-810-2206 ○ 전공(주간): 학과사무실(09:00-17:00) ☎ 053-810-2180
2025.04.08
-
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안내> 1. 의무 대상자 : -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 2학년 -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예정 학생 - (참고) 의무 대상자가 아니어도 배정된 지도교수님께 수강지도를 받을 수 있음. ※ 수강지도 대상 제외 -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본인이 원할 경우 수강지도를 받을 수도 있음.) 2. 내용 : - 제목 : 학부(과), 전공 / 학번 / 학년 / 이름 / '수강지도' - 현재 학기의 학업 및 전반적인 대학생활, 진로 등에 관한 사항 - 다음학기 수강 계획 (교육과정 및 강의시간표 참고) *교육과정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교육과정조회 * 강의시간표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강의시간표 웹 게시 이후 ) - 기타 상담 및 문의 (취업, 교환학생, 유학, 진로 등) 3. 방법 : 본인의 지도교수님을 확인하여 아래의 방법대로 수강지도를 실시하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확인 방법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 수강지도 의무 대상 중 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선화 교수님 : 1월 13일(월) ~ 1월 20일(월)까지 / 이메일 / monada@ynu.ac.kr (필요 시 전화 혹은 방문 면담 가능 ) - 백찬욱 교수님 : 1월 13일(월) ~ 1월 20일(월)까지 / 이메일 / pcw@yumail.ac.kr - 임성우 교수님: 1월 13일(월) - 1월 20일(월)까지 / 이메일 / limsw@ynu.ac.kr - 윤종욱 교수님 : 1월 14일(화) - 1월 20일(월)까지/ 이메일 / jongukyun@yu.ac.kr - 김요한 교수님 :1월 13일(월) - 1월 20일(월)까지/ 이메일 / kimjohann@yu.ac.kr 방학 중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은 교수님과 전화로 일정을 잡은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선화 교수님 연구실: 053-810-2175)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2025.01.02
-
- 더보기
-
더보기
-
학사안내
[인천대학교] 2025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신청기간 2025. 11. 18.(화) 17:00 까지)
[인천대학교] 2025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신청마감: 2025. 11. 18.(화) 17:00 까지 ※ 붙임4. 인천대학교 학점교류 추천서 서식 추가 작성 필수 2. 신청자격 - 학점교류 신청 당해학기 기준 등록횟수 3회~7회(건축학전공 3회~9회)인 재학생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후 가능 ※ 교류 해당학기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은 신청 불가 - 통산 교류학기 4개 학기(국내대학 2개 학기, 외국대학 4개 학기) 미만인 자(단, 계절학기는 미포함) - 누적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단, 징계를 받은 사실이 있는 자는 신청 불가) - 학점교류 당해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없는 자 ※ 학점교류는 당해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타 대학 중복 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상단의 신청마감기간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수업학적팀으로 내방 필수(일정 연장 불가) 4. 주요안내([붙임1]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 필독) - 부/복수전공 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붙임2] 학점교류 신청서에 부/복수전공 표기 - 타 대학 수강과목을 정정한 경우 [붙임2] 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확인서(선택) 작성 후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 추후 성적인정에 영향을 미침 - 학점교류 포기를 희망하는 경우 [붙임2] 포기신청서 작성 후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 타 대학에서 수강신청내역이 확정된 이후부터는 교류포기 불가 - 정규학기 교류 시에는 수강신청 세이브제(최대 3학점까지) 및 성적우수학점(수강신청 시 최대 3학점 추가, 성적우수 장학과는 별개) 대상에서 제외 5. 타 대학 학사일정 : [붙임3] 타 대학 수학 안내문 참고 붙임 1. [필독] 2025학년도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본교 학점교류 신청 절차) 1부. 2. 타 대학 학점교류 신청관련 제출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 1부. 3. 타 대학 수학 안내문(공지용) 각 1부. 끝.
2025.11.11
-
학사안내
2025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실시 안내
1. 수강신청기간: 2025. 11. 19.(수) 10:00 ~ 11. 21.(금) 17:00 2. 개설과목: 총 27강좌(일반강의 21강좌, 사업단강의 6강좌) ※ 작성일 기준 3. 수강신청대상: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일반휴학생 - 군 휴학 중인 전역(예정)자는 수업학적팀 내방하여 여석 내 수강신청 가능 4. 주요일정 - 1차 폐강 공지: 2025. 12. 1.(월) -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2025. 12. 4.(목) ~ 12. 5.(금), 09:00 ~ 16:00 - 2차 폐강 공지: 2025. 12. 9.(화) - 폐강정정 및 추가수강신청: 2025. 12. 11.(목) 10:00 ~ 12. 12.(금) 17:00 - 추가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2025. 12. 16.(화) ~ 12. 17.(수), 09:00 ~ 16:00 - 수업기간: 2025. 12. 23.(화) ~ 2026. 1. 14.(수) - 성적입력: 2026. 1. 13.(화) 10:00 ~ 1. 15.(목) 23:59 - 성적열람 및 정정: 2026. 1. 16.(금) 10:00 ~ 1. 19.(월) 17:00 5. 주요안내 - 수강신청 가능학점: 최대 6학점 -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타 대학생 제외) - 수강료 미납 시 수강신청내역 삭제 6. 유의사항 - 재이수는 당해학기(정규+계절) 6학점 이내에서 신청 가능(총 30학점 이내) -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중인 학생은 계절학기로 졸업기준학점을 충족하여도 2026년 2월 졸업 불가 - 담당교수가 수강생의 부모일 경우 해당 과목 수강 불가 붙임 1. 2025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운영 및 환불 일정 1부. 2. 2025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1부. 3. 2025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개설 교과목 현황 1부. 끝.
2025.11.10
-
학사안내
[대구한의대학교] 2025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신청기간 2025. 11. 17.(월) 17:00 까지)
[대구한의대학교] 2025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신청마감: 2025. 11. 17.(금) 17:00 까지 2. 신청자격 - 학점교류 신청 당해학기 기준 등록횟수 3회~7회(건축학전공 3회~9회)인 재학생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후 가능 ※ 교류 해당학기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은 신청 불가 - 통산 교류학기 4개 학기(국내대학 2개 학기, 외국대학 4개 학기) 미만인 자(단, 계절학기는 미포함) - 누적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단, 징계를 받은 사실이 있는 자는 신청 불가) - 학점교류 당해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없는 자 ※ 학점교류는 당해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타 대학 중복 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상단의 신청마감기간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수업학적팀으로 내방 필수(일정 연장 불가) 4. 주요안내([붙임1]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 필독) - 부/복수전공 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붙임2] 학점교류 신청서에 부/복수전공 표기 - 타 대학 수강과목을 정정한 경우 [붙임2] 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확인서(선택) 작성 후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 추후 성적인정에 영향을 미침 - 학점교류 포기를 희망하는 경우 [붙임2] 포기신청서 작성 후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 타 대학에서 수강신청내역이 확정된 이후부터는 교류포기 불가 - 정규학기 교류 시에는 수강신청 세이브제(최대 3학점까지) 및 성적우수학점(수강신청 시 최대 3학점 추가, 성적우수 장학과는 별개) 대상에서 제외 5. 타 대학 학사일정 : [붙임3] 타 대학 수학 안내문 참고 붙임 1. [필독] 2025학년도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본교 학점교류 신청 절차) 1부. 2. 타 대학 학점교류 신청관련 제출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 1부. 3. 타 대학 수학 안내문(공지용) 각 1부. 끝.
2025.11.10
-
학사안내
[국민대학교] 2025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신청기간 2025. 11. 14.(금) 17:00 까지)
[국민대학교] 2025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신청마감: 2025. 11. 14.(금) 17:00 까지 ※ 국민대학교 온라인 개별 등록 필수 2. 신청자격 - 학점교류 신청 당해학기 기준 등록횟수 3회~7회(건축학전공 3회~9회)인 재학생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후 가능 ※ 교류 해당학기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은 신청 불가 - 통산 교류학기 4개 학기(국내대학 2개 학기, 외국대학 4개 학기) 미만인 자(단, 계절학기는 미포함) - 누적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단, 징계를 받은 사실이 있는 자는 신청 불가) - 학점교류 당해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없는 자 ※ 학점교류는 당해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타 대학 중복 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상단의 신청마감기간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수업학적팀으로 내방 필수(일정 연장 불가) 4. 주요안내([붙임1]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 필독) - 부/복수전공 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붙임2] 학점교류 신청서에 부/복수전공 표기 - 타 대학 수강과목을 정정한 경우 [붙임2] 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확인서(선택) 작성 후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 추후 성적인정에 영향을 미침 - 학점교류 포기를 희망하는 경우 [붙임2] 포기신청서 작성 후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 타 대학에서 수강신청내역이 확정된 이후부터는 교류포기 불가 - 정규학기 교류 시에는 수강신청 세이브제(최대 3학점까지) 및 성적우수학점(수강신청 시 최대 3학점 추가, 성적우수 장학과는 별개) 대상에서 제외 5. 타 대학 학사일정 : [붙임3] 타 대학 수학 안내문 참고 붙임 1. [필독] 2025학년도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본교 학점교류 신청 절차) 1부. 2. 타 대학 학점교류 신청관련 제출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 1부. 3. 타 대학 수학 안내문(공지용) 각 1부. 끝.
2025.11.10
-
학사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생 등록금 4/4회 분할납부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 미납부 대상자는 학칙 제25조에 의거하여 납부기간 종료일 다음날 제적 처리 되오니, 다음의 등록기간 중에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최종 등록 일정 구 분 내 용 납부기간 2025.11.11.(화) ~ 11.13.(목) - 은행창구 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 업무마감 17:00 수납은행 아이엠뱅크 전국 지점 납부대상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4회차 납부대상자 고지서 출력 2025.11.10.(월) 13:00 이후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5.11.10.(월) 13:00 이후 출력 가. 고지서 출력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나.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아이엠뱅크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1차분 대구은행 납부계좌와 동일함.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등록금 수납마감시간 : 은행창구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업무마감 17:00 4. 등록시 유의사항 가. 지정된 기간 이외에는 등록금 수납이 절대 불가함. 나. 분할납부 신청자가 각 차수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제적 처리되며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함.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등록금대출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6. 등록기간 중 납부결과 확인 방법 가. PUSH 또는 문자발송: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 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PUSH 또는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종합정보시스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 불가!” 라는 메시지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및 자동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1)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관리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 바로가기 2) 자동발급기 발급: 학생지원센터, 중앙도서관, 전산정보원, 본부 학사민원동 7. 문의사항 연락처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장학팀 053-810-1141~1144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2025. 11. 총 무 처 장
2025.11.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