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영남대학교 식품경제외식학과 (식품자원경제트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QUICKMENU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복수학위제 및 Study Abroad’ 설명회 개최 안내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복수학위제 및 Study Abroad’ 설명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관심있으신 학생분들께서는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일 시: 2023년 3월 24일(금) 11:00 장 소: 생명응용과학대학 본관 108호(세미나실) 참석대상: 생명응용과학대학 재학생
2023.03.17
2023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최종학기) 조기취업 공인출석 안내
졸업예정자(최종학기)의 조기취업으로 인한 공인출석과 관련한 출석인정 기준 및 근거 규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다음을 참고하여 학생지도 및 성적평가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조기취업자 공인출석 인정 기준 가. 대상자: 졸업예정자(최종학기 등록자) 중 조기취업자 ※ 입학 전(前) 취업자 및 취업자전형 입학자는 조기취업 공인출석 인정 불가 나. 단계별 신청기간 및 제출서류: 1,2단계 모두 완료하여야 공인출석 인정 구분 1단계 2단계 신청기간 2023. 3. 2.(목) ~ 3.15.(수) 2023. 5.31.(수) ~ 6. 9.(금) 제출서류 1. 4대사회보험 가입확인서 2. 재직증명서 ※ 3. 2. 이후 발급서류만 인정 (재직자) 재직증명서 (퇴직자) 경력증명서 ※ 5.31. 이후 발급서류만 인정 유의사항 1. 4대사회보험 중 1개 이상의 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경우 인정 불가 (단, 공무원 제외-건강보험만 기입된 4대사회보험가입확인서 제출) 2. 공인출석 발급 불가 사례(예시) - 본인이 대표자인 경우(창업), 프리랜서, 단순 아르바이트,보호자가 대표자로 고용보험 가입이 불가한 경우, 체험형인턴 등 2. 조기취업자 수업지원 및 성적평가 안내 가. 수업지원: LMS(강의포털시스템) 등을 활용하여 수업 자료 탑재, 피드백 제공 등 학생이 교과목 이수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 나. 성적평가 1) 수업계획서에 공시한 성적평가 방법 및 비율을 원칙으로 하되, 조기취업자의 성적평가는 교과목 특성을 고려하여 적용 가능 2) 출석성적은 당해 학기 평가성적의 20% 초과 반영 불가 3) 공인출석 승인 여부 조회 - URP-학사-수업관리-스마트출결-공인출석 확인서확인 4) 공인출석 스마트출결 정리(담당교수가 출석일괄처리 시 사용) - URP-학사-수업관리-스마트출결-조기취업자출석체크 3. 조기취업자 유의사항 가. 공인출석을 인정받더라도 학생은 중간시험, 기말시험, 과제물 등 교과목 담당교수가 부과하는 모든 의무를 이행하고 성적을 평가받아야 함 ※ 수강신청 전, 각 교과목 담당교수와 조기취업자 성적 평가 기준에 대한 상담을 권장 나. 인터넷강의, K-MOOC 등은 조기취업자 공인출석을 적용하지 않으며, 온라인 수강으로 출석해야 함 다. 조기취업자 공인출석신청(1단계) 및 학기 말 조기취업자 재직서류 재제출 (2단계)을 모두 완료하여야 공인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라. 공인출석 인정은 재직기간만 해당됨 마. 학기 중 중도 퇴직자는 교과목 담당교수 및 수업학적팀으로 즉시 통보 하여야 함(퇴직일 이후 공인출석 인정 불가(수업 미참석 시 결석 처리)) 바. 조기취업자 공인출석 인정은 재학 중 1개 학기(최종학기)만 적용함 붙임 1. 졸업예정자(최종학기) 조기취업 공인출석 안내문 1부. 2. 관련 규정(조기취업 공인출석 발췌) 1부. 끝.
2023.02.16
FAQ Q&A(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해드립니다) 행정실 문의 전 필독!
학생분들이 자주 여쭤보시는 질문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습니다. 꼭 참고해주신 후 행정실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문의하시기 전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행정실 위치/연락처 *생명응용과학대학 행정실 위치: 생명응용과학대학 본관(F27) 102호 *식품경제외식학과 행정실 전화번호: 053) 810-2950 * 메일: skssk0323@ynu.ac.kr [행정실 운영시간] * 학 기 중 : 09:00~17:00 * 방 학 중 : 10:00~17:00 * 점심시간: 12:00~13:00 * 점심시간 중에는 연락이 되지 않으니 점심시간 후에 연락 바랍니다. 1. 공인출석 관련 문의 - 공인 출석 관련 증빙자료를 아래의 메일로 보내주세요. 일주일 가량 처리 시간이 소요되며, 본인 URP에서 출력하셔서 담당 교수님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일주일 이상 URP에서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에만 행정실 방문 바랍니다) * 메일: skssk0323@ynu.ac.kr [공출관련 메일 예시(양식)] 제목: 이름/학번/공인출석이유(ex.코로나/장례/입원 등) 메일 내용: 공인출석 날짜, 이름, 학번, 전화번호 첨부 서류: 증빙서류(ex.코로나 확진 문자/가족관계증명서, 사망진단서 등) @ 단순 감기/독감 등 통원치료의 경우 공인출석계 발급이 불가합니다.(학교 규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공식 행사 참여 시 공문을 꼭 첨부해주세요 2. 수강신청 관련 문의 - 전공수업 여석 문의는 우선 교수님께 먼저 말씀드리고 교수님께서 가능하시다고 하시면 학과 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 - 수강신청 날짜는 학년별로 다르니, 영남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3. 학과 교수님 연락처/메일 - 식품경제외식학과 홈페이지에 연구실번호와 이메일 번호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 개인 전화번호는 학교 규정상 알려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홈페이지 외식트랙 : https://life.yu.ac.kr/foodservice/faculty/full-time-professor.do 홈페이지 식경트랙 : https://fes.yu.ac.kr/frecon/professor/park-jaehong.do 4. 자퇴, 재입학, 전과, 복수전공, 추천서 등 학과장님 날인이 필요한 경우 - 반드시 교수님께 먼저 연락을 드린 후, 행정실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교수님 승인 없이 행정실에서 자체적으로 날인 불가능합니다.) - 교수님께서 1주일 이상 연락이 안되실 경우에는 행정실에 연락 부탁드립니다. 5. 졸업 관련 문의 - 졸업 요건은 학생 개인 URP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졸업모의사정) 행정실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졸업 요건을 알 수 없습니다. 6. YB룸/강의실 대관문의 - 영남대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시설이용안내-통합공간대관시스템 에서 대관 가능합니다. 7. 기타 문의받지 않는 사항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문의 1. 장학팀: 053-810-1141~4 2.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학적(휴,복학) 관련 문의 수업학적팀: 053-810-1062~4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재무팀: 053-810-1277~79/1275 ※ 대학원생의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바람. 증명발급문의 053-810-1096 각종 증명서는 학생지원센터/도서관 무인발급기 이용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홈페이지-학사-증명발급 탭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항들은 단과대 행정실에서는 문의받지 않습니다. 안내된 부서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현재(2023.2.10.기준) 식품경제외식 학과장 교수님: 김동진 교수님(053-810-2959)입니다.(학과장 교수님 바뀔 시 게시글 수정하겠습니다)
2023.02.10
[필독] 식품영양학과 복수전공 학생 안내
식품경제외식학과 개설 교과목인 "식품조리원리" 혹은 "식품조리학" 이수를 시, 영양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식품영양학과 개설 교과목인 "조리원리" 또는 "조리과학" 이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식품경제외식학과에서 "식품조리원리" 혹은 "식품조리학" 수강신청을 하지 않도록 안내드립니다.
2023.02.08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일정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안내]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일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일자 : 2023.02.22. (수) 2. 일시 : 11:00 3. 장소 : 생명응용과학대학 제3실험동 108호(강당) 4. 문의처 : 053-810-2950 5.학위기 배부 : 2023.2.22. 10:00~16:00(수) (5월까지 행정실에서 배부예정.)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에 따른 졸업자 학위복 대여] 2022학년도 전기에 졸업하시는 영남대학교 학생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학위복 대여 기간 : 2023년 2월 20일(월) ~ 2023년 2월 22일(수) 9:00 ~ 16:30 (점심시간 12:00 ~ 13:00에는 대여와 반납이 제한됩니다.) ※ 학위복 대여 장소 : F27 107호 교수대기실 ❗안내❗ 2023학년도 생명응용과학대학 새내기 배움터 일정과 겹쳐 총학생회 인스타에 올라간 날짜와 시간이 다릅니다. 날짜가 줄어들어서 시간을 늘렸습니다.
기업견학
즐거운 엠티2 :)
즐거운 엠티:)
식품경제외식학과 홍보영상
21세기의 식품자원경제의 선두주자양성!
학과사무실
생명응용과학대학 제2실험동(F28)Tel : 053-810-2960Fax : 053-810-4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