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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1-1 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N

No.929173
  • 작성자 행정실
  • 등록일 : 2021.02.17 00:00
  • 조회수 : 536

1. 등록일정

 

구분

본 등록

추가 등록

납부

기간

2021.2.17.()~ 2.19.(), 3일간

2021.3.10.() ~ 3.12.() 3일간

수납

은행

대구국민농협신한우리기업은행

전국 지점

대구국민은행 전국 지점

납부

대상

· 2020-2학기 재학생(분납신청자 포함)

· 2020-2학기 수업일수 3/4선 이후 휴학생

· 2021-1학기 복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

·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1-1학기 학점단위등록생

고지서

출력

2021.2.10.() 13:00 이후

2021.3.9.() 13:00 이후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추가등록기간 종료일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 교직과정 신청예정자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 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람.

추가등록기간까지 학내 각종 시설 이용 시 제약(도서관주차장 등)이 발생함.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1.2.10.() 13:00 이후 출력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입력  로그인  등록금고지서 출력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로그인  등록금고지서 출력(학번을 모를 경우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

 학부모 로그인 방법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등록대상자별 고지서 발급 일정

1) 2020-2학기 재학생 및 2020-2학기 3/4선 이후 휴학생의 경우

- 2021. 2. 10.(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

2) 2021-1학기 복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의 경우

복학신청 후 2021. 2. 10.(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

3) 2021-1학기 분할납부 신청학생인 경우

- 2021.2.10.() 13:00 이전 신청자: 2021. 2. 10.(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

- 2021.2.10.() 13:00 이후 신청자분할납부 신청 직후 분할납부금액이 반영된 고지서 출력 가능

4) 2021-1학기 학점단위등록 대상자인 경우

대상 : 9학기 이상 수학하는 학생

수강신청 최종 정정 후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고지서가 발급됨.

최종 수강 정정기간 이후 2021. 3. 9.() 13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3. 납부방법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에게 대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인터넷 뱅킹폰뱅킹현금자동입출금기(ATM이용 납부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가능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계좌 송금 시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은행 방문 창구 납부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등록금 수납마감시간 : 은행창구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업무마감 17:00

전액장학생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등록금 납부결과 조회 방법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납부 후 PUSH 또는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홈페이지 확인

-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등록관리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불가!” 라는 메시지를 확인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교육비납입증명서)에서 발급 가능

 

 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바로가기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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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자금 대출 일정

재단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내

신청시 유의사항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 기간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장학팀 : 053-810-1141~1144(대학원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6. 학부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안내

  - 학부 등록금 분납 신청 : 2021. 2. 9.() 10:00 ~ 2. 15.() 17:00

  - 학생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에서 신청

 

7.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8.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학적(휴학복학 등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대학원생은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장학대출학적 등)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5, 1277~1279

 

 

첨 부 : 2021-1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1

 

 

2021. 2.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