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YES는 최적의 강의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이며, 연구 및 업무용 기기의 신속한 정비보수를 목적으로 설립 되었습니다.
한정된 인력으로 경산 캠퍼스내 모든 부서, 모든 장비를 A/S하여야 하므로 사적인 이용을 자제하는 것은 물론이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불러 주십시오.
인력의 집중투입이 요구되는 작업은 사전에 상의하여 주십시오.
나. 서비스 대상 장비는 학교재산으로 등록되어 비품등록번호가 부착된 장비로 국한합니다.
그러므로 각 부서에서는 장비관리를 철저히 하시어 학교의 재산DB(EASY → 행정 → 자산관리 → 물품관리)와 실제 상태를 항상 일치시켜야 합니다.
A/S받고자 하는 장비의 물품등록 관계가 불분명하면 원칙적으로 A/S가 불가능하며, A/S신청시 장비의 비품등록번호를 먼저 확인하여 주시면 신속하고 정확한 Service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 모든 A/S 신청은 교직원(교내 전자문서 시스템 ID가 부여된 분)에 한하며, 전자문서ID가 없는 조교, 학생, 연구원 등은 행정실 직원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신청자의 ID에 의하여 예산부서와 비품등록관계가 체크되므로 신청하시는 분은 반드시 ID 또는 성명을 고장신고 접수자에게 정확하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라. YES와 관련하여 별도로 안내 해드리는 품목은 반드시 YES에서 처리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회계처리 되지 않습니다. 물론 YES취급품목이 아닌 장비부품이나 전산소모품은 전자구매 등 학교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에 의하여 각 부서에서 조달하여야 합니다.
마. Call Desk(정보전산원 1층 로비) 전화번호
가. YES에서 공급하는 품목 - 장비유지보수와 직접관련이 있는 품목
나. YES에서 공급하지 않는 품목 - 가.항 이외의 전산관련 소모품 - 각 부서에서 전자구매 등의 방법으로 직접조달 하여야 합니다.
가. 고장 장비의 단순한 A/S 신청
나. 사전에 작업의뢰서를 접수한 후 지원하는 업무 - 가.항의 단순한 고장 수리 이외의 모든 작업요청은 <전자문서-기안-전체서식-작업(수리)의뢰서>양식을 작성하되 수신부서는 정보전산원장(정보화지원팀)으로 하시어 부서의 결재후 발송해 주시면 접수 순서대로 처리합니다. 이 경우는 별도의 실비경비를 YES이용료에 합산하여 기말에 해당부서로 청구합니다.
다. YES에서 지원하지 않는 업무
가. Call desk에서 접수 후 배정된 Engineer가 신청인에게 전화 또는 원격접속 툴을 이용한 문제해결이 가능한 경우에는 신청자의 확인 후 처리종결
나. 위의 방법으로 해결 불가한 경우 Engineer가 비품(장비)이 설치되어 있는 현장을 방문하여 처리
다. 방문현장에서 종결되지 않은 경우 해당부서에 원인, 해결방법, 완료까지의 소요시간 등을 설명하고, 필요한 경우 대체장비의 투입한 후 Data의 Backup 등 필요한 긴급조치를 한 후 해당부서의 승인을 받아 해당 기기를 반출, 제조사에 수리 의뢰
라. 수리완료된 기기를 원위치에 설치한 후 담당부서의 확인을 거쳐 "Service Report"에 기재된 서비스의 내용과 소요물품에 대한 확인(검수)
마. 처리가 완전히 종결 되면 신청인이나 부서의 예산담당자가 Web상에서 수시로 서비스 명세를 조회 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