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탑배너 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각 대학원 학생 모집 안내
2404-12
2024년도 재학생 장애인식개선교육(온라인) 실시 안내
2024년도 재학생 장애인식개선교육(온라인) 실시 안내 대학의 학생 및 교·직원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연1회(1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이수하여야 합니다. 이에,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학내 구성원이 편리하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1. 근거: 장애인복지법 제25조 (사회적 인식개선) 2. 교육대상: 재학생(학부생 및 대학원생 포함-수료생 제외) 3. 교육기간: 2024. 4. 4.(목) ~ 12. 31.(화) 4. 수강방법: 교내 강의포털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교육 - 영남대학교 포털시스템 → (우측하단) 강의포털시스템 → YU-MOOC → 장애인식개선교육 → 신청 후 수강 5. 안내사항 1) 장애인식개선교육은 학내 전 구성원에 대한 법정의무교육입니다. 2) 수강 후 창에서 ‘학습 상태 확인’ 버튼 반드시 클릭(클릭하지 않으면 학습 진행 상태가 완료되지 않고 미결됨) 3) ’사회공헌과봉사‘ 과목에서 해당 교육을 수강 완료한 학생은 재수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문의사항: 장애학생지원센터(053-810-1164)
2404-09
★ 2024-1 산업경영학과 중간시험 전공 시간표 게시
2024학년도 1학기 산업경영학과 중간시험 전공 시간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산업경영학과 중간시험(전공과목) 시간표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시험 일자 : 2024년 4월 23일(화) ~ 4월 29일(월) 2. 시험 시간 구분 교시 시작시간 종료시간 비고 교양 1 9:10 10:00 2 10:10 11:00 3 11:10 12:00 4 12:10 13:00 전공 5 13:10 14:00 6 14:10 15:00 7 15:10 16:00 8 16:10 17:00 9 17:10 18:00 야간 11 18:30 19:20 야간 1교시 12 19:30 20:20 야간 2교시 13 20:30 21:20 야간 3교시 3. 2024학년도 1학기 산업경영학과 중간시험 시간표 : 첨부파일 확인(교양과목 시간표는 학사안내에서 확인) 4. 유의사항 가. 시험 시간표는 사정에 따라 시간,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시험 전 반드시 한 번 더 확인하시고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나. 과제물 대체의 경우 마감기한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해당 강좌의 강의포털을 통해 상세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주간 수업이더라도 주, 야 합반 시험일 경우 야간시험시간표에 배정될 수 있습니다. 라. 교양 및 일반선택 과목은 영남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마. 학생증 및 신분증을 필히 지참하여 시험에 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 시험시간 중복에 관한 문의는 담당 교수님께 문의 바랍니다. (학과 사무실 문의 X)
2403-22
제3회「영남대학교 나눔봉사창조상」포상자 계획
제3회「영남대학교 나눔봉사창조상」포상자 계획 우리 대학교 재학생 중 평소 지식 및 재능 나눔을 통해 인류사회 공헌에 이바지 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영남대학교 나눔봉사창조상」을 아래와 같이 포상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배경: 본인의 지식과 재능을 나눔으로써 인류사회 공헌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 하고, 창의와 혁신의 마인드를 통해 변화를 주도하는 재학생에 대한 포상으로 나눔·봉사·창조의 가치 실현과 확산 도모 2. 포상규모 구분 인원(팀) 포상내역 대상 1명(팀) 총장상, 300만원 장학금 최우수상 2~3명(팀) 총장상, 200만원 장학금 우수상 3~6명(팀) 총장상, 100만원 장학금 ※ 총 10명(팀) 내외 포상 및 단체의 경우 상장은 개인별 상장 지급, 장학금은 단체에 총액 지급 3. 요청사항 가. 포상후보자 추천: 단과대학 및 대학본부에서 2명(팀) 이내 선발 후 학생처 통지 나. 추천대상: 붙임 참조 다. 제출기한: 2024.04.12.(금) ※ 기한 내 미제출 시 추천자가 없는 것으로 간주 4. 제출서류 가. 포상 후보자 추천 공문(학장 및 기관장 명의) 나. 포상 후보자 추천서(붙임 양식 참조) 다. 근거서류(자유형식) 5. 추진일정 순번 내용 비고 2 단과대학별 포상 후보자 발굴 및 추천 4월 3 학생 포상심사위원회 개최 및 포상자 확정 5월 초 4 시상식 개최 개교기념식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붙임: 제3회 영남대학교 나눔봉사창조상 포상 계획 1부. 끝. 제출 방법 : 위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첨부파일 양식 작성 후 (22300737@yu.ac.kr)로 4월 12일 금요일 까지 메일로 제출 문의사항 : 053-810-3216 (09:00 - 17:00)
2403-13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신건강검사 안내
2402-28
2024학년도 1학기 신입생 수강신청 안내
★ 신입생(충원합격자) 수강신청 일정 3/1(금) 13:00 ~ 15:00 ★ 산업경영학과 신입생은 수강번호 1865(경영과기업윤리), 1866(조직행위론) 두 수업만 수강신청 하면 됩니다. 교양필수는 대학에서 미리 신청해뒀습니다. 1. 신입생 편입생 수강신청 기간: 2024. 2.29.(목) 13:00 ~ 17:00 가. 학번 조회: 2024. 2.26.(월)부터 가능 1) 확인경로: 학사안내 게시판 - 「2024학년도 학부 신·편입생 학번찾기」 게시글 확인 2) 초기 비밀번호(생년월일 6자리)를 변경해야 학생종합정보시스템 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수강신청 방법 1) 매뉴얼 동영상: http://atnd.yu.ac.kr/yu/sugang.html ※ 약 2분 분량의 동영상이니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시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참고자료: 본 공지의 첨부파일 참고 2. 신입생 편입생 수강신청 후 폐강과목 공고일: 2024. 3. 6.(수) 17:00 - 폐강과목 공고는 본 학사안내 게시판 및 SMS 등을 통하여 안내합니다. 3. 수강정정 기간: 2024. 3. 7.(목) ~ 3. 8.(금), 08:30 ~ 17:00 4. 수강정정 후 폐강과목 공고일: 2024. 3.13.(수) 17:00 5. 수강정정 후 폐강정정: 2024. 3.14.(목) ~ 3.15.(금), 09:00 ~ 17:00 ※ 3월 13일(수)에 폐강된 과목의 수강생만 정정이 가능합니다. 6. 수강취소 가. 기간: 2024. 3.21.(목) 10:00 ~ 3.22.(금) 17:00 나. 유의사항 1) 수강취소는 학기당 6학점 이내에서 가능 2) 취소한 수강 과목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른 과목 추가 신청은 불가 3) 대학생활설계, 현장실습, 음악대학 개인지도 실기 과목은 수강취소 불가 4) 수강취소한 과목은 복구 불가 5) 1개 과목 이상 수강취소한 학생은 직후 학기 수강신청 세이브제에서 제외 처리 2024. 2. 교무처장
2404-29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사업단] 2024학년도 Y-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개최
2024학년도 하계 OPP(Outbound Pilot Program) 참가자 모집
국제처 국제협력팀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대학교의 국제교류프로그램 참가자 양성 및 재학생들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고자 다음과 같이 2024학년도 하계 OPP(Outbound Pilot Program) 참가자를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Ⅰ. 2024학년도 하계 OPP(Outbound Pilot Program) 1 . 프로그램 내용: 2024학년도 하계방학 중 해외 어학연수 4주(비교과프로그램) 2. 연수 기간: 2024년 7월 중 4주(연수국가별 상이, 프로그램 내역 참조) 3. 연수 기관: 우리대학교 자매대학 내 어학연수기관 - 말레이사아: Asia Pacific University_Asia Pacific Language Center - 미국: University of Delaware_English Language Institute ※ 학생 신청 시 1개 대학 선택(중복 신청 불가능) 4. 모집인원: 총 45명(APU 30명, UD 15명) Ⅱ. 참가 자격 및 제한 1. 참가 자격 가. 2024학년도 1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으로서 7개 학기 이하인 자(5년제 학과(전공)의 경우 9학기 이하인 자) ※ 휴학생 및 졸업예정자는 참가할 수 없음 나. 전체 취득학점 15학점 이상, 전 학년 누적 평점 평균 3.0 이상인 자 다. 기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2. 참가 제한 가. 연수 기간이 교내·외 각종 프로그램(교환학생, GSP, 현장실습 등)의 이수 기간과 겹치는 자 나.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학기 수강 예정자 다. OPP 기참가자 및 과거 OPP 중도 포기자 라. 교환학생, YU GSP 등 학기제 해외파견프로그램 기참가자 및 과거 해당 프로그램 중도 포기자 마. 2024학년도 2학기 파견교환학생으로 선발된 자 ※ 선발완료 후에라도 참가 제한 조건 부합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선발이 취소됨. Ⅲ. 지원서 접수 및 선발 결과 발표 1. 지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공지시작~2024. 5. 7.(화) 17:00 나. 방법 : 온라인 지원(학생종합정보시스템, 상세내용 [붙임] 모집공고문 참고) ※ 지원 시 1개 대학 선택(중복 신청 불가능)후 신청 바람 다. 제출 서류(첨부파일) - 지원동기 및 프로그램 활용계획서 1부 - 참가 서약서 1부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1부 - 공인어학(영어)성적표 1부(소지자에 한함, 지원서접수 시작일 기준 유효기간 내 성적만 인정) ※ 제출 서류 누락 시 탈락 처리 라. 최종 지원하는 경우 반드시 시스템상단의 “제출” 버튼을 클릭해야 지원이 완료됨. ※ “제출”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 지원마감일 기준 최종 “신청” 상태인 경우 미지원자로 분류됨 마. 학생종합정보시트템에 영문이름(여권과 동일) 필수 등록, 여권미소지사는 여권발급 신청 동시 진행 2. 선발결과 가. 발표일: 2024. 5. 10.(금) 이후 예정 나. 선발기준 - 전학년 누적평점평균 - 공인어학(영어)점수 : TOEFL, IELTS, TOEIC(지원서접수 시작일 기준 유효기간 내 성적만 인정) - 지원동기 및 활용계획서 외 다. 선발자들을 대상으로 5월 중 오리엔테이션 실시 Ⅳ. 프로그램 경비 및 참가자 부담금 1. 학교지원금 - 교육비(※ 미국의 경우, 참가학생 개인 부담금 있음) 및 여행자보험 2. 참가자 부담금 - 왕복항공료 및 기타 개인경비(현지 생활비, 식비, 액티비티 비용 등) 3. 상세내역은 붙임파일 '모집공고문' 참조 V. 선발자 의무사항 및 유의사항 1. 의무 사항 가. 교육 기간 중 출석률 80% 이상을 유지함 나. 참가자 서약서([붙임] 모집 요강 관련 내용 참조) 내용과 우리 대학교 및 파견 해외연수기관의 규정/지침을 준수함 2. 유의 사항 가. OPP 모집안내문 및 모집요강에 기안내된 사항과 관련, 참가자의 미인지로 인해 발생한 책임은 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음. 나. 선발과정 및 프로그램 진행과정 중 국제협력팀에서는 지원자에게 이메일(학적기재) 또는 Push(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어플)로 각종 안내 및 연락예정이니 수시 확인바라며, 요청한사항에 대한 회신이 기한내 없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국제협력팀에서는 지지 않음. VI. 문의 - 국제처 국제협력팀 : 053-810-7876 붙임 1. 모집공고문 및 제출서류 서식 1부. 2. OPP 프로그램 소재 자료 각 1부. 끝.
2024년 경산 창업 네트워크 사업 지원자 모집 공고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에서 지원하는 「경산 창업 네트워크 사업」에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 등 성장 잠재력을 갖춘 예비청년창업가를 다음과 같이 모집 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모집개요 가. 모집인원 : 창업 유망 인재 2명(개社) 나. 모집대상 - 대학의 대학(원)생, 교직원, 교수, 창업보육기업 등 -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창업자(신산업분야 10년 이내) 다. 모집분야 분 야 대 상 업 종 기술창업 기계, 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공, 섬유, 생명, 식품, 환경, 신재생에너지 등 지식창업 지식콘텐츠, 마케팅홍보, 전문컨설팅, 디자인, 번역, 웹디자인, 프리랜스, 통신업, 문화서비스업, 통신판매업, 아이디어 창업 등 6차산업 창업 농업과 연계된 가공 및 서비스업 일반창업 부가가치가 높은 소상공인창업, 지역본사 프랜차이즈창업 등 2.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2024.04.29.(월) ~ 2024.05.31.(금) 까지 나. 신청방법 : 이메일(qjwmwk11@yu.ac.kr) 접수 다. 제출서류 1) 참가지원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붙임 2) 2) 개인정보제공 및 신용조회동의서(붙임 2) 3) 주민등록등본 1부(필수) 4) 사업자등록증 1부(해당자-기 창업자) 3. 지원내용 가. 창업활동비 지원 - 지원금액 : 1팀(명)당 1,000만원~1,100만원 차등지급 ※ 시제품 제작비, 지재권취득비, 학회 및 세미나 참가비, 시험인증비, 멘토링비, 마케팅비 등 창업 활동에 소요 되는 자금 나. 창업보육센터 입주 시 우대 4. 접수 및 문의처 가. 접수방법 1) 메일로 제출 2) 파일명: 경산 창업 네트워크 사업_신청자명 3) 접수 담당자: 창업지원단 최다은(내선번호 4338) 나. 담당자 : 최다은 매니저(T.053-810-4338, qjwmwk11@yu.ac.kr) 붙임 1. 2024년 경산 창업 네트워크 사업 모집 공고문 1부. 2. 2024년 경산 창업 네트워크 사업 신청서 1부. 끝.
[건강관리센터] 치과 진료 안내 (학기중)
건강관리센터 치과에서는 영남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구강 보건향상 및 치아건강을 위해 편리하고 저렴하게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진료 안내 ▪ 구강검사 : 치료 전 불편한 부위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과 검사 (무료) ▪ 구취측정검사 : 구취측정기로 입냄새 측정 검사 및 상담 (무료) ▪ 치석제거(Scaling) ( 학생 및 교직원, : 10,000 원 ) : 치석제거(Scaling)란 돌처럼 단단하게 굳어서 칫솔질만으로 제거하기 어려운 치석을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통해 기계적으로 제거하는 치료. ※ 외부 치과의 보험 적용은 연 1 회만 가능하지만 건강관리센터 치과는 외부 치과와 관계가 없으며 횟수에 상관없이 치석 제거가 가능합니다. ▪ 불소도포 ( 학생 및 교직원 : 10,000원 ) : 충치세균의 성장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충치 세균에 대한 방어력을 높여줍니다. 평소 이가 시린 증상을 없애주고 치석제거 후 시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진료 시간 (학기중) ▪ 검진 - 09:00 ~ 17:00 (월~금) - 예약 없이 가능합니다 . (진료중일 경우 ,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치석제거 및 불소도포 - 09:00 ~ 17:00 (월~금) - 건강관리센터 홈페이지 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 ※불소도포 예약방법 : 스켈링 예약 한 뒤, 예약 당일에 수납 창구에서 불소도포 비용을 포함해서 수납해주시면 됩니다. ◯ 진료 비용 ▪ 검진 : 무료 ▪ 치석제거(Scaling) : 10,000원 ▪ 치석제거 + 불소도포 : 20,000원 (치석 제거 비용 포함) ◯ 진료 예약 ▪ 건강관리센터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 http://health.yu.ac.kr/ ) (*예약 시간 조정을 원할 경우, 전화 예약으로 가능) ▪ 전화 예약 : 810-1867 (내선번호 1867) ◯ 진료 장소 - 영남대학교 학생지원센터 1층 건강관리센터 (건물번호 - A5) 영남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404-24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학점 교류 신청 안내(타대학 종합)_2024.04.29.업데이트
2024.04.24. 기준 학점교류 신청 가능 대학: 동아대학교 2024.04.26. 기준 학점교류 신청 가능 대학: 동아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경북대학교 2024.04.29. 기준 학점교류 신청 가능 대학: 동아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 고려대학교 --------------------------------------------------------------------------------------------------------------------------------------------------------------------------------------------------------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학점 교류 신청을 안내하오니, 붙임1의 안내문 및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붙임3의 제출서류를 수업학적팀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가. 학점교류 당해 학기 재학생이면서 등록횟수가 3~7회인 자.(단, 편입생은 우리대학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나. 학점교류2개 학기 미만인 자(단, 계절학기 학점교류는 제외) 다. 누적평점평균 3.0 이상인 자(단,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라. 학점교류 당해 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 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마. 학점교류는 당해 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중복신청 불가) 2. 학교별 신청기간 및 세부사항: 세부내용은 붙임의 학교별 안내문 참조(2024.04.24.기준) - 아래의 신청기한은 우리대학으로의 학생 신청기간이므로 안내문의 신청기간과 일자가 상이합니다. - 아래의 대학별 신청기간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수업학적팀으로 내방하여야 합니다.(일정 연장 불가) (동아대학교) 2024. 4.30. 16시까지 / 연락처: 동아대학교 학사관리과 수업팀 051-200-6122~4 (숙명여자대학교) 2024. 4.30. 16시까지 / 연락처: 숙명여자대학교 학사팀 02-710-9019 (경북대학교) 2024. 5. 7. 16시까지 / 연락처: 경북대학교 학사과 053-950-2065 (부산대학교) 2024. 4.30. 16시까지 / 연락처: 부산대학교 교육혁신과 수업팀 051-510-1222 (고려대학교) 2024. 5. 3.(금) 16시까지 / 연락처: 고려대학교 담당자 이메일: rbastorm@korea.ac.kr 3. 유의사항: 학점교류 신청 후 변경 및 포기하고자 하는 학생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수업학적팀 서류 구비 후 수업학적팀 내방 - 학점교류 신청서 및 타대학 이수과목 인정확인서 작성 시 부/복수 교과목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반드시 부/복수 표기할 것 - 학점교류 신청 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포기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 학점교류 신청 시 제출한 수강과목과 실제 수강과목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교과목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신청서(해당자에 한함)을 작성하여 제출 붙임 1. 우리대학교 학점교류 안내문(우리대학 학점교류 신청 절차) 1부. 2. 타 대학 수학 안내문(학교별) 각 1부. 3. 제출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 각 1부. 끝.
2404-22
2024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일정 및 성적평가 기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일정 및 성적평가 기준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성적처리 일정 가. 성적입력: 2024. 6.20.(목) 10:00 ~ 6.28.(금) 23:59 나. 성적열람: 2024. 7. 2.(화) 10:00 ~ 7. 4.(목) 23:59 ※ 성적조기열람: 2024. 7. 1.(월) 10:00 ~ 23:59 다. 성적정정: 2024. 7. 3.(수) 10:00 ~ 7. 4.(목) 23:59 라. 성적표출력: 학교홈페이지-학생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성적관리-성적표출력 마. 성적증명서 발급: 2024. 7. 8.(월) 이후 예정 / 학교홈페이지-학사-증명서발급 2. 성적열람 가. 확인경로: 학교홈페이지-학생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성적관리-현학기성적조회 나. 성적조기열람 조건: 폭력예방교육 이수, 강의평가 완료, YU CAN 입력을 성적조기열람 기간까지 모두 완료한 학생의 경우 해당 기간에 조기열람 가능 1) 폭력예방교육 이수방법: 학교홈페이지-강의포털시스템-LMS바로가기(마이페이지)-나의과목에서 ‘폭력예방교육’ 클릭하여 이수 2) 폭력예방교육 이수기준: 폭력예방교육 총 2차시 진도율 100% 완료 시 3) 폭력예방교육 관련 문의처: 인권성평등센터(053-810-1972) ※ 강의포털시스템의 수강과목 목록에 폭력예방교육이 보이지 않을 경우 위 문의처로 문의 다. 강의평가 또는 YU CAN을 실시하지 않은 성적열람을 제한하며, 성적정정기간에 열람 가능함 - 강의평가는 정해진 기간 내에만 실시 가능(강의평가 문의처: 053-810-1095) - YU CAN은 성적열람 기간에도 입력 가능 라. 환산점수 보기: 학교홈페이지-학사-성적-성적관리-환산기준표 바로보기 3. 학기성적표 및 학사경고자 우편발송 가. 학기성적표는 개인별로 우편발송하지 않음. 단, 학사경고자는 개별 우편발송 함 나. 학사경고자 성적표 발송: 2024. 7월 말 발송 예정 4. 성적우수부여 가. 해당학기 수강신청 기준학점 이상 취득하고, 실격과목(F) 강좌 없이 평점평균 3.75이상인 자 ※ 기준학점 확인: 학교홈페이지-학사-수강신청(정정)-수강신청안내 다운로드–P.10 ~ 11 참조 나. 성적우수자는 최대수강신청가능학점에서 3학점까지 추가로 수강신청가능. 단, 의과대학 및 약학대학 등은 제외 5. 성적평가 기준 가. 전 교과목: B이상은 상위 70%이하로 하되, A이상은 상위 35%를 초과할 수 없음(단, 아래의 ‘나’에 해당하는 과목 제외) 나. 외국어강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수강인원 10명 미만인 강좌: A이상은 상위 50%를 초과할 수 없음 다. 현장실습, 특강, 인정교과목(P/F),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균형평가 제외. 끝. 2024. 4. 교 무 처 장
2403-21
2024학년도 1학기 중간시험 실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중간시험이 다음과 같이 실시됨을 안내하오니 각 해당과목 시험시간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1. 시험기간 : 2024.04.23.(화) ~ 04.29.(월) 2. 시험시간 가. 교양, 교직, 일반선택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학사안내 게시판 등 참조 나. 전공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각 단과대학 홈페이지 등 참조 구분 교시 시간 비고 교양, 교직, 일반선택 1 09:10 ~ 10:00 2 10:10 ~ 11:00 3 11:10 ~ 12:00 4 12:10 ~ 13:00 전공 5 13:10 ~ 14:00 6 14:10 ~ 15:00 7 15:10 ~ 16:00 8 16:10 ~ 17:00 야간 시험 11 18:30 ~ 19:20 12 19:30 ~ 20:20 13 20:30 ~ 21:20 다. 인터넷강의 과목 :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별도 공지 3. 추가시험기간 : 2024.04.30.(화) ~ 05.02.(목) - 질병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해당과목 시험시간에 응시할 수 없는 학생은 시험실시 전(해당과목 시험 1일 전까지)에 관련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추가시험원(학생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교부)을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하고, 승인을 받은 후 추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2024.03. 교 무 처 장
2404-23
종합정보시스템 학적부 사진 등록 안내
종합정보시스템 학적부 사진 등록 안내 종합정보시스템 학적부 사진이 미등록 되어 있는 학생은 다음 절차에 따라 반드시 사진 등록을 요청드립니다 1. 본인 사진(정면에서 찍은 사진)만 등록하여야 합니다. 2. 3X4 사이즈의 증명사진만 가능하며, 이미지 처리, 포토 스티커 등 신분 확인이 부적합한 사진은 등록 을 불가합니다. 3. 사진을 스캔하여 파일로 생성할 경우 사진영역만 잘라내어 이미지 파일(.JPG)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영역 외 여백이 존재하는 형태의 사진 파일은 등록을 불가합니다.) 4. 사진 파일은 .JP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5. 등록 사진 용도 가. 학적부용 사진 : 보관용 학적부 및 증명용 학적부 사본 나. 학적부외 사진 : 전자출결, 강의지원, 건강공제회, 학생신상카드 등 교내에 학생 사진이 필요한 부분에 활용 6. 등록 시기 및 가능횟수 가. 학적부용 사진 : 재학 중 1회에 한하여 변경 등록이 가능합니다. 나. 학적부외용 사진 : 1,2,7,8월 개강 전까지에 한하여 학생이 수시로 등록 및 수정 가능 7. 본인의 의사에 따라 사진 등록 후 발생하는 문제는 학생 본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므로 사진 등록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문의 : 수업학적팀 810-1062 수업학적팀
YU Career Innovation!
학과사무실
경영대학 행정실, 산업경영학과 사무실
Mail : industrialm@y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