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탑배너 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각 대학원 학생 모집 안내
2502-14
★2025학년도 산업경영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 설문조사 필수 ★ 설문조사 링크
2502-07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개발 앱 배포 안내
우리대학교에서는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앱을 개발하여 배포합니다. 모든 구성원들은 신규 앱을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버전과 구버전 모두 사용 가능하나 구버전은 2025년 3월까지만 사용 가능함 ※ 개강 초(2025년 3월 한정) 신버전으로 출결 처리가 되지 않는 등 오류 발생 시 구버전으로 출결 처리 1. 설치방법: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 '영남대학교 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아 이 폰 "앱 스 토 어" - '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신규 앱(신버전) 구버전 안드로이드 iOS ※ 안드로이드, iOS 동일 ※ 아이콘 디자인으로 구분함 2. 주요서비스 가. 스마트출결 출석체크 나. 비교과 출석체크 다. 출결현황 확인 및 휴강게시판 라. 시간표 확인 및 주간스케줄 확인 마. Quiz 조회 및 제출 바. 푸시알람 확인 등 3. 각 기능 및 상세사용방법은 붙임의 매뉴얼 참고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가. 본 수강신청 1) 2025. 2.11.(화) 10:00~17:00: 2,3학년,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2) 2025. 2.12.(수) 10:00~17:00: 4,5,6학년,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3) 2025. 2.13.(목) 10:00~17:00: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나. 신·편입생 수강신청 - 2025. 2.28.(금) 13:00~17:00: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만 해당 다. 강의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확인: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수업관리→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2. 수강신청 방법 및 경로 가. 방법: 인터넷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신청 나. 경로: 대학 홈페이지(www.yu.ac.kr)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신청] 클릭 ※ 첨부파일 ‘(붙임1)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안내’의 ‘4. 수강신청 방법’ 참고 3. 유의사항 가.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을 완료한 학생은 2. 4.(화) 17:00 이후 수강꾸러미 결과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디(학번)와 비밀번호는 본인이 철저하게 관리 다. 2025학년도 1학기 재학 기준 학년으로 수강신청 일자가 지정되어 있으며, 지정된 일자에만 수강신청 가능 -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2.13.(목)]에는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수강신청 가능 라. 수강신청 방법은 2가지로 아래와 같음 ①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신청하고자 하는 강좌의 수강번호(4자리)와 인증번호(4자리)를 직접 입력 ②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꾸러미내역]의 과목 앞 [신청] 버튼을 클릭 ※ 방법 ②의 경우 수강꾸러미를 진행한 강좌에 대해서만 적용 마. 강좌별로 수강허용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수강허용인원 내에서 선착순 신청 바.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일[2.13.(목)]부터 수강신청 가능 사. 기간 내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가능 아. 수강신청 후 반드시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하여 오류 유무 확인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신청내역조회 자. 재이수는 매 학기(정규학기+계절학기) 6학점 이내, 재학 기간 중 30학점 이내로 신청 가능 차. 2016학년도 2학기부터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도입 및 운영 - 첨부파일 ‘(붙임2) 영남대학교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안내’ 참고 카. 수강신청 전 수업시간, 강의실, 담당교수 확인 ※ 학부(과) 사정으로 인하여 시간표 최초 게시 후 변동이 발생할 수 있음 타. 폐강 관련 공지는 대학 홈페이지의 학사안내 게시판(현재 게시판) 및 스마트출결 앱의 PUSH를 통하여 안내 예정 파. 교양최소 이수학점 1) 교양필수와 교양선택 이수학점으로 계산한다. 2) 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의 경우 교양최소 이수학점에는 실천교양 과목도 포함한다. 4. 수강정정 기간: 2025. 3. 7.(금) 08:30 ~ 17:00, 3.10.(월) 08:30 ~ 17:00 5. 수강정정 후 폐강 확정 과목 공고일: 2025. 3.13.(목) 6. 수강정정 후 폐강과목 수강정정 기간: 2025. 3.14.(금) 09:00~17:00, 3.17.(월) 09:00~17:00 ※ 3월 13일(목)에 폐강이 확정된 과목을 신청했던 학생만 정정 가능 7. 수강취소 가. 대상: 2005학년도 이후 입학자 나. 기간: 2025. 3.21.(금) 10:00~17:00, 3.24.(월) 10:00~17:00 다. 경로: 대학 홈페이지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취소] 클릭 라. 유의사항 1) 수강취소는 학기당 6학점 이내에서 가능 2) 취소한 수강 과목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른 과목 추가 신청은 불가 3) 대학생활설계, 현장실습, 예술대학(구.음악대학) 전공실기(개인지도) 실기 과목은 수강취소 불가 4) 수강취소한 과목은 복구 불가 5) 1개 과목 이상 수강취소한 학생은 직후 학기 수강신청 세이브제 대상에서 제외처리 2025. 2. 교 무 처 장
2501-23
2025학년도 교양교과목 권장 로드맵
1. 로드맵 오프라인 박람회 및 컨설팅 실시 가. 일시 : 2025.02.03.(월) ~ 02.07.(금) 10:00 ~ 17:00 나. 장소 : 중앙도서관 1층 로비 다. 대상자 : 본교 재학생(2025학년도 신입생 포함) - 로드맵 책자 선착순 90부 배부 예정 2. 로드맵 온라인 박람회 및 설문조사 참여 가. 박람회 목적 : 설문조사 결과 차년도 교양 교과목 로드맵 개선 반영 나. 설문조사 참여 : 붙임의 "2025학년도 교양교과목 권장 로드맵" 확인 후 링크 주소 만족도 조사 참여 - 만족도 조사 참여 링크 : https://forms.gle/DvZMTSraibmEjght7 다. 설문조사 기간 : 2025.01.21.(화) ~ 02.07.(토) 3. 기타사항 : 홈페이지/영대소식 NO.223306167에 게시 참고.
2501-06
★ 2025학년도 1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
[생활관식당] 식당 근로학생 모집(설거지 및 청소)
Observer_57기 수습기자를 모집합니다.
저희 Observer(옵저버)는 영남대학교 학내 기관 언론출판문화원 소속 영자신문사로, 영대신문, UBS(교육방송사)와 함께 영남대학교 공식 신문사입니다. 여러분은 한 학기 동안의 수습기간을 거친 후 영남대학교의 학생기자가 되어 학교 내외의 여러 분야에 대한 취재, 영문 기사 작성과 신문 제작의 주체가 될 수 있습니다. 또, 교내 교수님들과 원어민 교수님의 지도 아래 영문 글쓰기 능력과 기사 작성 능력의 향상을 이룰 수 있습니다. 수습기자 기간을 거친 후에는 매월 학업에 도움이 될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됩니다. :) 4학기 이상의 활동 후 YU CAN에 등록하여 대학생활 중 본인만의 차별화된 스펙을 쌓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기자, 리포터를 꿈꾸거나, 영어실력을 키우고 싶은 학생들, 탄탄한 대학 생활 스펙이나 기사 및 사진 편집에 대해 배워보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립니다. 1. 모집대상 2025년 1학기 기준 1학년 1학기, 2학년 1학기 재학 예정자 2. 모집기간 2025년 2월 17일(월) ~ 3월 14일(금) 자정까지 3. 면접 일시 2025년 3월 17일(월) 18시 30분 - 학생지원센터 304호 (추후 변동 가능) 4. 우대사항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사람 포토샵 및 인디자인 활용을 할 수 있는 사람 5. 지원방법 영대소식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제출 입사지원서 제출 이메일 : ynobserver@gmail.com * 문의 이메일과 제출 이메일이 다르니 지원서 제출 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6. 활동혜택 - 수습기간 이후 장학금 지급 - 영문글쓰기 실력 향상 가능 - 다양한 분야의 인사 인터뷰 - 신문 편집 경험 - 사진 및 영상 프로그램 교육 - 동문 선배들과 교류 - 옵저버 소속 다양한 과 선후배들과 원활한 교류 가능 7. 문의 옵저버 에브리타임 계정으로 쪽지 전송 인스타그램: @yu_observer 이메일 : ynu_observer@naver.com
2502-13
[영대문화] 2025년 제57기 수습위원 모집 안내
안녕하세요. 영대문화에서 새내기 수습위원을 모집합니다. 영대문화는 총학생회 교지편집국으로, 학내와 학외의 소식을 학우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위원들이 취재하고 집필하여 교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85권의 교지를 발행하였고, 58년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 영대문화만의 혜택 : 개인책상 제공, 컴퓨터와 프린트 사용, 글쓰기 실력 향상, 빠르게 접하는 학내외 소식, 다양한 학과 인맥 형성, 수습기간을 거친 후 받는 장학금 혜택 ▶모집대상 : 1년 이상 활동 가능한 1,2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복학생도 가능합니다.) ▶1차 서류 : ~ 2025.03.04 ▶2차 면접 : 2025.03.06 ~ 2025.03.07 ▶지원방법 영대문화 홈페이지(ydmh.yu.ac.kr)에 첨부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주세요! 1)온라인 지원 : ydmh205@daum.net으로 보내주세요. 2)오프라인 지원 : 영대문화 편집실 학생회관 203호로 제출해주세요. <문의> 편집실 : 학생회관 203호 (중앙도서관 GS25 있는 건물) ☎️053)810-3735 편집장 : ☎️010-5040-9614 (낮이든 밤이든 언제나 문의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yu_ydmh) DM도 가능합니다!
[기업 추가 및 재공지] 2025-1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현장실습생 모집 안내
2025학년도 1학년 국내 표준/자율 현장실습학기제 현장실습생을 아래 기관에서 모집중이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적극적인 참여신청 바랍니다. 실습기관 별로 모집마감일이 다르니 확인 바랍니다. 1. 모집리스트 (실습기관 상세모집요강은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에서 확인 필수) 연번 실습기관명 학점인정학기 운영과정 교육과정구분 및 학점 URP 기업번호 모집정원 모집학과 모집마감일 모집요강 상세보기 (클릭) 1 (주)에너텍유나이티드 2025-1 자율/학기과정 장기(12주이상) 9학점 65305 1명 건축학부 2025-02-14 모집정보 바로가기(현장실습홈페이지-정보광장) 2 모바일앱개발협동조합 2025-1 표준/학기과정 장기(16주이상) 12학점 65403 65402 65404 1명 1명 1명 대학전체(공통) 예술대학,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음악대학 공과대학, 디지털융합대학, 자연과학대학, 기계 IT 대학 인문대학, 공과대학, 경영대학 2025-02-14 1. 모집정보 바로가기(현장실습홈페이지-정보광장) 2. 모집정보 바로가기(현장실습홈페이지-정보광장) 3. 모집정보 바로가기(현장실습홈페이지-정보광장) 3 주식회사 니즈 2025-1 표준/학기과정 장기(12주이상) 9학점 65224 2명 인문대학, 경영대학, 예술대학, 사회과학대학 2025-02-16 4 타이코에이엠피(주) 2025-1 표준/학기과정 장기(16주이상) 12학점 64847 1명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기계IT대학, 디지털융합대학 2025-02-16 5 발레오모빌리티코리아 주식회사 2025-1 표준/학기과정 장기(16주이상) 12학점 65502 1명 경영대학 2025-02-19 6 (주)신성어패럴 2025-1 표준/학기과정 장기(16주이상) 12학점 65462 7명 경영대학, 예술대학, 사회과학대학, 인문대학 2025-02-21 * 발레오모빌리티코리아 주식회사 추가됨 2.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교육자료집 확인 바로가기 (클릭) -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참여신청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교육자료집을 확인한 후 지원 (지원 요건 및 학점인정에 관한 사항, 신청방법 등 사전숙지 필수) 3. 문의: 현장실습지원팀 (810-4584/1050)
2024학년도 전기(제74회) 학부 학위수여식 개최 안내
2024학년도 전기(제74회) 학부 학위수여식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일 시 : 2025. 2. 21.(금), 각 대학 및 학부(과)별 지정 시간 2. 장 소 : 각 대학 및 학부(과)별 지정 장소 3. 기타 사항 가. 졸업자 학위기 배부 1) 배부 기간: 2025. 2.21.(금) 9:00 ~ 5.30.(금) 17:00 2) 배부 장소: 각 대학 행정실 또는 학과 사무실 ※ 마이크로전공 이수증명서도 학위기 배부시에 동시에 배부 나. 졸업 관련 증명서 발급 1) 발급 기간: 2025. 2.21.(금) 9:00 이후 2) 영남대학교 홈페이지-학사-증명발급-증명서발급 참고 다. 졸업자 학위복 배부 1) 배부 시기: 2025. 2.21.(금), 각 대학 및 학부(과)별 지정 시간 2) 배부 장소: 각 단과대학 건물 내 지정 장소
2502-11
2025학년도 1학기 구제 복학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구제 복학 신청 및 접수를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기간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2025. 2.26.(수) 10:00 ~ 2.28.(금) 16:00까지 2. 신청 대상: 2025학년도 1학기 복학대상자 중 복학 미신청자 3. 신청 방법: 홈페이지 URP 종합정보(종합정보시스템 -학적관리-복학 신청)에서 신청. 다만, 군휴학후 복학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학생 본인이 직접 첨부서류를 파일로 반드시 업로드 할 것. 가. 첨부서류 1) 전역자: 병적사실확인 서류(입영,전역일자가 기재된 병적확인서, 전역증 사본, 주민등록 초본 중 1부) 2) 전역예정자: 전역예정확인서 (입영,전역예정일자 명시) ※ 전역 후 즉시 병적사실확인 서류를 수업학적팀 또는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나. 전역일이 2025. 3.20.(목) ~ 3. 27.(목) 까지 전역예정자는 다음 구비서류 지참하여 수업학적팀 방문 1) 취학 승인서(소속부대장 발행, 소정양식) 1부. - 입영일자, 전역예정일자 명시, 2주일 이상 휴가를 증명 2) 전역예정확인서 1부. 3) 접수처 : 수업학적팀 방문 4. 참고 사항 가. 수강 신청 : 2025. 3.7.(금), 3.10.(월) 08:30 ~ 17:00 나. 등록금 납부(추가): 2025. 3.12.(수) ~ 3.14.(금)/ 학교 지정은행. 2025. 02. 교 무 처 장
2024학년도 전기(2025.2.21) 졸업여부 확인 안내
2024학년도 전기(2025.2.21) 졸업여부 확인 안내 1. 졸업여부 확인 가. 확인절차 : URP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기본사항 "예정상태" 나. 졸업확정자 : "졸업예정" 으로 표기 기 수료자 : 졸업예정(수료) 로 표기 다. 수료자 : "수료예정" 으로 표기 라. 졸업불가자 : 표기내용 없음(기존에 있던 "졸업예정" 삭제) 2. 졸업자의 학위기 : 2025. 2. 21.(금)부터 각 대학 행정실 또는 학과사무실에서 배부 3. 졸업증명서 : 2025. 2. 21.(금) 09:00부터 본인 발급 가능 - 증명발급방법 : 홈페이지 대학생활/증명발급/증명서발급 참고 4. 졸업불가자는 2025학년도 1학기 휴학, 수강신청, 등록금납부(또는 학점단위등록), 소멸과목 포기신청에 관한 사항을 홈페이지 학사안내 게시판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2025년 2월 교 무 처 장
2502-05
YU Career Innovation!
학과사무실
경영대학 행정실, 산업경영학과 사무실
Mail : industrialm@y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