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2023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 모집 안내(중화권_대만, 홍콩 포함) N
No.3650335- 작성자 국제협력팀
- 등록일 : 2022.08.17 16:07
- 조회수 : 2360
- [붙임1] 2023-1학기 파견교환학생 모집공고(중화권).hwp (다운로드 : 391) 첨부파일 다운로드
- [붙임1-1] [공통]파견교환학생 선발 지원자 서약서.hwp (다운로드 : 264) 첨부파일 다운로드
- [붙임1-2] [7,8학기 파견자]파견교환학생 선발 지원자 서약서.hwp (다운로드 : 196) 첨부파일 다운로드
- [붙임2] 2023-1_파견대학 목록(중화권).xlsx (다운로드 : 469)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2-1_파견대학 Sheet(중화권).zip (다운로드 : 513) 첨부파일 다운로드
- 국문 자기소개서.hwp (다운로드 : 145) 첨부파일 다운로드
- 국문 학업계획서.hwp (다운로드 : 133) 첨부파일 다운로드
- 해당언어 자기소개서.hwp (다운로드 : 146) 첨부파일 다운로드
2023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 모집(중화권)
영남대학교 국제협력팀에서는 2023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중화권)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면접일정 확정 : 아래 일정에서 확인바랍니다.
★ 지원 전 유의사항
- 파견대학의 정보는 [붙임] 모집공고, 파견대학 목록, 팩트시트(교환학생 정보 안내문) 및 파견대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반드시 확인바라며 기안내된 내용 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습니다 파견대학 관련 문의는 파견대학측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지원 및 선발과정에서 지원자에 연락방법은 이메일(학적기재) 또는 Push(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어플)을 통하니 유의바라며 각종 안내에 대한 회신이 적시에 없을 시 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가 집니다.
- 우리대학에서 파견후보자로 선발된 후 파견대학으로 Nomination, Application(지원)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하며, 이 과정에서 선발되지 못할 경우 파견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 모집 인원 : 20개 대학 60명(세부 내용 첨부파일 참조)
※ COVID-19 으로 인한 교환 프로그램 운영 방식의 변경 및 파견이 취소될 수 있음
2. 파견 기간 : 1개 혹은 2개 학기(2023학년도 1학기 ~ 2023학년도 2학기)
3. 지원 자격
가. 공통 지원 자격
1) 우리대학교 취득학점 15학점 이상인 자
2) 전체 학년 평균평점 3.0 이상인 자 (중화권은 3.0미만인 경우에도 지원 가능하나 3.0 이상인 자 우선 선발)
3) 2개 학기 ~ 7개 학기 이수자(2022학년도 2학기 기준)_단 학교에 따라 다를 수 있음_ 세부 내용 [붙임] 파견 대학 리스트 참고 요망
- 파견학기가 7학기 또는 8학기가 되는 자는 졸업과 관련된 내용(ex 졸업지연 가능성)을 확인하였음을 서약하는 서약서(붙임 문서 참조)를 추가 제출하여야 지원 가능
※ 파견학기가 8학기가 되는 자(2022년 2학기 기준 7개 학기 이수자)의 파견기간은 1개 학기로 제한됨.
※ 7학기 또는 8학기를 파견학기로 하는 교환학생의 경우 파견 대학의 학사일정 차이 및 파견대학의 성적표 발급 지연 등으로 인해 졸업일정이 지연될 수 있으니
충분히 숙지하고 지원 바람.(졸업지연 시 추가학기 등록에 따른 등록금 납부(학점단위 등록) 필요)
4) 기타 외국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5) 파견 대학의 유학 조건과 본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
나. 공인 외국어 성적: 파견 대학별 지원 기준 별도 명시(유효기한 내 공인어학성적만 인정 가능)
다. 기타 사항: YU GSP E-11, E-2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 기참가자 지원 가능
라. 파견 대학별 세부 자격 요건: [붙임]자료 참조
4. 선발 일정
가. 지원서 접수 : 2022.08.17(수) ~ 2022.08.25.(목) 오후 3시 까지
나. 면접 : 2022.08.30(화) 오전 예정_상세 일정 대상자에 별도 안내 예정
다. 최종 합격자 발표 : 면접 이후 합격자에 개별 안내
※ 상기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5. 지원서 작성 및 서류 제출
가. 지원서 작성 : URP종합정보시스템(온라인지원)
: 학생관리 – 국제교류프로그램지원신청 – 교환학생(중화권)
※ 지망대학은 1인 3개로 제한(전형 합격 시 학교 배정은 지망대학 순으로 선발 사정점수에 따라 배정 통보)
나. 제출 서류(온라인 제출_방문 제출 불필요)
1) 학업계획서 1부
2) 해당언어[강의언어 기준] 자기소개서 1부
3) 국문 자기소개서 1부
4) 서약서 각 1부(붙임 양식 참조)_7,8학기 파견예정자의 경우 서약서 총 2개 제출
5) 공인외국어 성적 성적표(유효기한 내 성적표 제출 필요)
※ 학업계획서 와 자기소개서는 1지망 대학 기준으로 작성 요망
※ 최종 지원하는 경우 반드시 시스템상단의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야 지원이 완료됨.
※ “제출”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 지원 마감일 기준 최종 “신청” 상태인 경우 미지원자로 분류됨
※ 제출 서류가 누락된 경우 서류전형에서 탈락되며 제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발이 취소될 수 있음.
6. 기타 : 세부내용 [붙임]자료 참조
7. 문의 : 국제협력팀 053-810-7876[근무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국 제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