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학교 공식블로그 오픈 N

No.196240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툴로 수험생 공략

[2010-11-16]

 

 “이젠 대학 홍보도 SNS 시대다.”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불고 있는 SNS(Social Network Service) 열풍이 캠퍼스에까지 번지고 있다. 입시철을 맞아 주요 대학들이 블로그나 트위터 등 SNS를 활용한 온라인 입시 홍보에 본격 돌입했다.

 

 영남대(총장 이효수)는 최근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공식블로그(http://blog.yu.ac.kr)를 개설했다. 그리고 미투데이(Me2day)와 연계하는 등 다양한 SNS툴을 활용한 입시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존의 대학홈페이지(http://www.yu.ac.kr)나 입학처 공식사이트(http://enter.yu.ac.kr)만으로는 신속한 정보에 민감한 수험생들과의 밀접한 소통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 실시간 피드백과 상호관계 맺기가 가능한 블로그를 활용키로 한 것.

 

영남대 공식블로그( http://blog.yu.ac.kr ) 의 프롤로그 페이지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해 영남대 공식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정보도 다양하다. 대학소개, 학과별 정보, 입학상담, 입시 FAQ 등 영남대 입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는 물론, 수능일정 및 일반적인 입시전략과 수험생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수험생과 진학교사들의 호응이 기대이상이다.

 

 수능 직후부터 내년 초까지 블로그를 통해 약 2개월간 연이어 진행되는 3개의 이벤트도 수험생들의 눈길을 끄는 요소 중의 하나다.

 

 1차 이벤트는 수능 직후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수험생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 한 후, “수능 후 하고 싶었던 일”에 대해 간단한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2차는 간단한 퀴즈이벤트로, 영남대 오픈캐스트(http://opencast.naver.com/YN980)를 구독하고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3차 이벤트는 12월 정시원서접수 기간 중에 진행되며, 영남대 오픈캐스트를 구독하고 대학생이 되면 꼭 하고 싶은 일과 대학생활에 대한 자신의 포부를 간단한 댓글로 남기면 된다. 특히 3차 이벤트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연계해 영남대 홍보관을 찾는 학생들에게는 추가경품을 지원할 예정이라 참가자들의 더욱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50여명에게 MP3, USB, 문화상품권, 바나나 우유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영남대 관계자는 “영남대학교의 공식블로그는 수험생들에게 차별화된 입시 콘텐츠를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알리고 원활한 쌍방향 소통을 위해 개설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영남대는 블로그를 중심으로 트위터, 페이스 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툴을 적극 활용해 수험생은 물론 재학생, 일반 대중과도 함께 소통하는 ‘열린대학’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