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건축학부 동문들, 후배사랑 장학금 1억원 쾌척 N

No.3896330
  • 작성자 성홍락
  • 등록일 : 2022.09.07 09:41
  • 조회수 : 5936

목록

건축학부 설립 70주년 맞아 동문들 뜻 모아

동문 선배들 후배 대상 특강하며 경험 나누고소통의 시간 가져

후배 졸업전시회 방문해 작품 감상하며 격려

[2022-9-5]

 

<건축학부 동문들이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영남대학교 건축학부 동문들이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1억 원을 모교에 기탁했다영남대 건축학부 설립 70주년을 맞아 동문들이 뜻을 모은 것이다.

 

 5영남대 건축학부는 설립 7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영남대 건축학부는 1952년 국내에서 세 번째로 설립됐다. 5일 오후 3시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영남대 건축학부 윤종식 동창회장(건축사사무소 도시21 대표이사등 동문과 교수학생들이 참석했다영남대 최외출 총장과 영남대 건축학부 동문인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도 직접 참석해 70주년을 축하했다이 자리에서 윤종식 동창회장은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영남대 최외출 총장에게 장학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윤종식 영남대 건축학부 동창회장은 학과 설립 70주년을 맞아 모교의 발전과 후배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동문들이 조금씩 뜻을 모았다면서 오늘 이 자리가 동문들을 비롯해 교수님과 학생 등 모든 구성원이 하나 되어 100주년을 향한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기회가 되는대로 모교와 후배들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했다.

 

<건축학부 70주년 기념식-공로패 전달>

강주원 영남대 건축학부장은 영남대 건축학부가 걸어온 70년은 대한민국 발전과 함께 해온 70년이다. 6,500여 명의 영남대 건축학부 동문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다. 7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한걸음에 달려와 주신 동문들이 계셔서 학부장으로서 든든하고 큰 자긍심을 느낀다지난 70년의 성과를 넘어 대한민국 최고의 건축학부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도전해 나가겠다고 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어제까지의 노력이 오늘의 위상을 결정하고오늘부터의 노력이 내일의 새로운 위상을 규정한다지난 70년간 영남대 건축학부 동문들의 노력이 오늘날 대한민국을 선진국의 반열에 올려놓는데 기여했다고 생각한다면서 민족중흥의 동량 양성이라는 창학정신으로 대한민국 인재 양성에 앞장 서 왔던 영남대가 이제 선진국의 위상에 걸 맞는 역할을 해야 할 때다대한민국의 발전경험을 세계와 나누고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날 열린 기념식에서는 김무권 현대건축사사무소 대표유군하 건원엔지니어링 회장 등 건축인으로서 활약하고 있는 동문 선배들이 후배들을 대상으로 특강하며 경험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70주년을 맞아 오랜만에 모교를 찾은 동문들은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지하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건축학부 졸업전시회를 방문해 후배들의 졸업작품을 감상하며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69회 영남대 건축학부 졸업전시회는 오는 97()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