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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가. 신청기간: 2025. 5. 23.(금) 09:00 ~ 6. 23.(월) 18:00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 가능, 마지막날은 18시에 마감 나.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2025. 5. 23.(금) 09:00 ~ 6. 30.(월) 18:00 2. 신청대상: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등 모든 대학생 가.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므로 반드시 1차 신청기간에 신청 나. 1학기에 신입학, 편입학, 재입학한 학생은 2학기에는 재학생이므로 반드시 1차 신청기간에 신청 필요하며, 학적은 반드시 '재학생'으로 선택 3. 안내사항 가. 2025년부터 국가장학금 지원대상이 학자금 지원 9구간까지 확대 나. 국가장학금 미신청자는 교내 복지장학금(추천, 면학) 선발대상에서 제외 다. 국가장학금 미신청자는 한국장학재단의 재난장학금 지원이 불가하므로, 특별재난지역 내 피해가구 학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 신청 필요 라. 반드시 학생 본인 명의로 신청(부모 등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수혜불가) 4.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및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2025.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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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2025학년도 하계 집중 어학프로그램 모집 안내 ★
★ 2025학년도 하계 집중 어학프로그램 모집 안내 ★ # 학점 2점 부여 # 장학금 64만원 지원 # 정기시험 응시료 지원 # 모의테스트 2회 제공 ▶신청대상 : 본교 재학생 ▶신청기간 : 2025. 05. 20.(화) ~ 선착순 마감 ▶강의기간 : 2025. 06. 30.(월) ~ 2025. 07. 25.(월) ▶수 강 료 : 800,000원 ▶교육방법 : 대면수업 ▶교육과정 : 회화(영어 / 중국어) 및 공인 어학 시험대비(TOEIC / TOEIC Speaking/ HSK) ▶프로그램 안내 : https://info.english.co.kr/brochure/1271 ▶신청방법 : https://entest.co.kr/yu ▶문의사항 : 영남대학교 외국어교육원 어학운영실, 053)810-1251~2 ▶1:1 카카오톡 문의 : http://pf.kakao.com/_EBxdxfG ※ 수강신청 제한 학생 -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자 - 직전학기 학점 3.0 미만 - 동일 과정 기 프로그램 참가자(단, 당해 학기 학점 포기 할 경우 참가 가능) - 2025년 8월 졸업 예정자 - 정규 학기(8개 학기) 초과자
2025.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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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실시 안내
1. 수업기간: 2025. 6. 24.(화) ∼ 7. 14.(월), 15일간 (토ㆍ일, 공휴일 제외) 2. 개설과목: 총 33강좌(일반강의 19강좌, 사업단강의 14강좌) ※ 2025.05.14.(수) 기준 3. 대상자: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중 계절학기 수강희망자 ※ 신청불가대상 ① 군 휴학생(단, 전역자는 수강신청 기간동안 수업학적팀 방문하여 여석 내 신청 가능) ② 국내·외 대학간 교환학생, 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4. 수강신청 가. 기간: 2025. 5. 21.(수) 10:00 ~ 5. 23.(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 가능 장소 다. 경로: 영남대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계절학기 수강신청」 배너 클릭 라. 수강신청 가능학점: 최대 6학점 마. 시간표 조회: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바. 유의사항 1) 수강신청 내역 삭제: 등록기간 내 수강료 미납부자 및 폐강교과목(인원미달 등) 신청자 2) 폐강교과목 확인: 학사안내 폐강 공지 확인 후 폐강과목 수강정정 실시 3) 재이수 가능학점: 정규학기와 계절학기를 포함하여 최대 6학점까지 신청 가능 예시) 2025-1학기 재이수 4학점 → 2025-여름 계절학기 2학점까지 신청 가능 4) 2025학년도 1학기 휴학생의 경우, 계절학기로 졸업학점을 충족하여도 2025년 8월 졸업 불가 5. 1차 폐강 공지 가. 일정: 2025. 5. 27.(화)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 15명 미만인 교과목(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5. 5. 29.(목) ~ 5. 30.(금), 09:00 ~ 16:00 나. 납부방법: 은행 방문(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인터넷(폰)뱅킹(가상계좌) 다. 고지서 출력: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라.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마.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 1) 장학금 대상: 본교 정규학기 재학생, 2025-1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대상: 본교 학점단위 등록생, 2025-1학기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바. 수강료 납부 이후부터는 수강정정 불가하며, 수강취소 희망 시 환불기간 내 환불 신청 실시 7. 2차 폐강 공지 가. 일정: 2025. 6. 4.(수) 예정 나. 기준: 수강료 납부 후 등록인원 15명 미만인 교과목(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8.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수강신청 가. 기간: 2025. 6. 9.(월) 10:00 ~ 6. 10.(화) 17:00 나. 경로: 영남대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계절학기 수강정정/추가신청」 배너 클릭 다. 폐강과목 수강정정 대상: 본 수강신청 폐강강좌 신청자에 한해 수강정정 가능(그 외 수강정정 불가) 라. 추가수강신청 대상: 본 수강신청 미신청자 또는 6학점미만 신청자 9. 폐강과목 추가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5. 6. 16.(월) ~ 6. 17.(화), 09:00 ~ 16:00 나. 납부방법: 은행 방문(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인터넷(폰)뱅킹(가상계좌) 다. 고지서 출력: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라.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마.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 1) 장학금 대상: 본교 정규학기 재학생, 2025-1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대상: 본교 학점단위 등록생, 2025-1학기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10. 환불기준 및 일정 No. 기준 포기일자 환불금액 1 수강료 납부 후 ~ 수업개시일 전 2025. 6. 19.(목) ~ 6. 23.(월) 전액 2 수업개시일 ~ 수업일수 3일까지 2025. 6. 24.(화) ~ 6. 26.(목) 5/6 환불 3 수업일수 3일 다음날 ~ 수업일수 5일까지 2025. 6. 27.(금) ~ 6. 30.(월) 2/3 환불 4 수업일수 5일 다음날 ~ 수업일수 8일까지 2025. 7. 1.(화) ~ 7. 3.(목) 1/2 환불 5 수업일수 8일 다음날부터 2025. 7. 4.(금)부터 포기불가 환불없음 ※ 환불신청금액은 계절학기 종료 후 7월말 지급 예정 ※ 환불금액은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하여 금액 지급 11. 성적처리 일정 가. 성적입력기간: 2025. 7. 11.(금) 10:00 ~ 7. 15.(화) 23:59 나. 성적열람 및 정정기간: 2025. 7. 16.(수) 10:00 ~ 7. 17.(목) 17:00 다. 성적누적: 2025. 7. 18.(금) 예정 12. 기타안내 가. 시험일정: 중간 및 기말시험은 담당교수 별도 공지 나. 계절학기 성적은 별도 학기로 인정 다. 계절학기 성적은 장학사정에서 제외 라. 인터넷강의 시험 관련 안내사항은 추후 스마트교육기획팀에서 공지 예정 13.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 051-810-1092)
2025.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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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 이수 안내
교원자격검정령 개정에 따라 2021년부터 교원양성과정 이수자(사범대/교육대학원/교직이수)는 성인지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2025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 개설에 관해 안내하오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이수대상자일 경우 신청해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1. 교육대상 : 교원양성과정을 이수자 중 성인지교육 이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자 ※ 단, 2020학년도 2학기까지 6개 학기 이상을 이수한 자는 교육대상에서 제외 ※ 2025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과목을 수강 중이거나, 학교현장실습 사전교육 참석자는 본 교육은 신청/이수할 필요 없음 (교육부 방침 상 연 2회 이상 이수해도 1회만 인정 처리됨, 사범대 편입 등 예외적 케이스 제외) ※ 학부 편입생 등 부득이하게 연 2회 이상 이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나 이수 인정 여부가 확실치 않다면 교무팀(053-810-1073)에 문의하여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예비교원 대상 성인지 교육 이수 기준 (정규학기 기준입니다! 학부 8학기, 교육대학원 6학기 등 / 단 각자 전공에 따라 일부 상이할 수 있음) 가. 사범대학 재생 기준 1) 2021학년도 및 이후 입학자 [2023학년도 이후 편입생(학적 상 21학번 이후) 포함] : 졸업 시까지 4회 이수 필요 2) 2020학년도 및 이전 입학자 : 2020년 2학기까지 이수 후 잔여 학기가 2개 학기 초과일 경우, 2회 이수 필요 3) 2020년 2학기까지 이수 후 교직과정에 해당하는 잔여 학기 2개 이하 : 이수 필요 없음 나. 교직과정 이수자 및 교육대학원생기준 (교직이수자의 입학년도 = 교직과정 선발된 학년도의 1년 전 기준) 1) '입학년도'가 2021학년도 및 이후인 경우 : 졸업시까지 2회 이수 필요 2) 2020년 2학기까지 이수 후 교직과정에 해당하는 잔여 학기가 2학기를 초과하는 경우 : 2회 이수 (사범대, 교직과정 동일) 3) 2020년 2학기까지 이수 후 교직과정에 해당하는 잔여 학기 2개 이하 : 이수 필요 없음 2. 정규 성인지교육 진행 방식 :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혼용 (두 가지 교육을 모두 이수해야 함) 가. 오프라인 특강 일정 (약 60분 내외 진행 예정) 교육기관 교육 일시 장소 인원 신청기간 영남대학교 인권성평등센터 1차 : 05.30.(금) 10:30 ~ 12:00 사범대학 대강당 126호 차시별 200명 2025.05.16.(금) 10:00 ~ 2025.05.22.(목) 23:59 2차 : 05.30.(금) 13:30 ~ 15:00 3차 : 05.31.(토) 10:30 ~ 12:00 4차 : 05.31.(토) 13:30 ~ 15:00 나. 온라인 특강 : 강의포털시스템을 통한 4차시 온라인 교육 이수 / 오프라인 특강 참석자 대상 자동 개설 1) 이수 기간 : 오프라인 강좌 진행 후 LMS 강의포털시스템 비정규과목으로 개설 / 개설 시점부터 3주 내외 이수 기간 지정 예정 2) 이수 방법 : ‘강의포털시스템’의 ‘비정규과목’ 접속 → ‘2025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으로 개설된 강좌 시청 ※ 이수기간 내 이수율 100% 달성 시 교무팀에서 이수기간 종료 후 일괄 이수 처리 예정 다. 신청 방법(오프라인 특강) :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관리' 선택 → '성인지교육 신청' 선택 후 신청 ※ 온라인 교육의 경우 별도 신청 필요 없으며, 오프라인 특강 참석자를 대상으로 LMS에 자동 배정됨 ※ 신청 일정 구분 신청기간 성인지교육 2025.05.16.(금) 10:00 ~ 2025.05.22.(목) 23:59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2025.05.16.(금) 10:30 ~ 2025.05.22.(목) 23:59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2025.05.16.(금) 11:00 ~ 2025.05.22.(목) 23:59 3. 성인지교육 대체 인정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교과목 이수 가. 2022학년도 1학기부터 성인지교육의 주요 내용을 반영하여 교과목 내용을 재구성 및 운영하고 있음에 따라 해당 시기 이후 개설된 강좌에 관하여 정상 이수 시 성인지 교육을 1회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나. 단, F학점 취득 시 이수처리 대상에서 제외 및 재이수 요망 다. 해당 교과목을 이수하는 학년도에는 성인지교육을 별도로 신청하고 이수하지 않더라도 ‘매년 최소 1회 이수’에 관한 요건이 충족됨. 4. '학교현장실습 사전교육' 이수를 통한 성인지교육 이수 인정 가. 2025학년도 1학기부터 학교현장실습 참가자는 4학년 1학기 실습 전 사전교육 이수 시 성인지교육 1회 이수 인정 처리됨 나. 오프라인 사전교육(혹은 녹화본 시청) 후 LMS에 개설된 이수차시 보충용 영상강좌를 시청하면 되며, 본 정규 성인지교육을 별도로 이수할 필요 없음 5. 기타 안내사항 가. 정규 성인직육은 오프라인 특강 참석 후 LMS에서 자동 배정되는 온라인 강좌를 이수 완료하여야 합니다. 나. 교육부 방침상 성인지 교육은 편입학자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면 연간 2회 이상 이수하더라도 1회만 인정 처리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시 : 1학기 중 성인지 교육 이수, 2학기 대체 교과목 이수 시 최종적으론 ‘1회’만 인정됨. 다.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하여 10분 전 도착하기 바라며, 10분 이상 지각 시 입실 및 오프라인 교육 이수가 불가합니다. 라. 참석 시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마. 성인지교육은 시행 초기이며 최근 이수 관련 변동사항이 많으므로, 첨부파일 및 <2025학년도 교원양성과정 이수안내>의 해당 내용을 참고하며 본인의 이수현황을 점검 및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6. 문의처 - 학부 :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053-810-1073 / teaching@yu.ac.kr -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행정실 053-810-3758. 끝.
2025.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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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안내
교육부 <교원자격검정령> 및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등에 관한 지침에 따라 2025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니, 해당하는 학생들은 아래 안내에 따라 실습교육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 교원양성과정(사범대학, 교직과정, 교육대학원) 이수자 중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2회 미만 이수자 ※ 신청 후 무단 불참하는 경우, 다음 한 학기에 개설되는 교육에 신청이 불가합니다. 2. 검사일정 및 장소 구분 검사일정 장소 인원 신청기간 학부 및 교육대학원 1차 : 06.26.(목) 10:00 ~ 13:00 사범대학 소강당 (111호) 차시별 50명 2025.05.16.(금) 10:30 ~ 2025.05.22.(목) 23:59 2차 : 06.26.(목) 14:30 ~ 17:30 3차 : 06.27.(금) 09:30 ~ 12:30 4차 : 06.27.(금) 14:00 ~ 16:30 5차 : 06.28.(토) 09:30 ~ 12:00 6차 : 06.28.(토) 14:00 ~ 16:30 ※ 기타 구체적인 안내사항은 아래 내용 및 붙임 참조 3. 신청방법: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 관리' 선택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신청' 에서 신청 ※ 신청 일정 구분 신청기간 성인지교육 2025.05.16.(금) 10:00 ~ 2025.05.22.(목) 23:59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2025.05.16.(금) 10:30 ~ 2025.05.22.(목) 23:59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2025.05.16.(금) 11:00 ~ 2025.05.22.(목) 23:59 4. 안내사항 가. 신청은 선착순이며, URP에서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실습 참여 불가합니다. 나. 지난 학기 실습교육 신청 후 무단으로 불참한 학생은 신청 불가합니다. 다. 원활한 실습 진행을 위해 가급적 실습 시작 10분 전까지 도착해주시기 바라며, 시작 시간에 10분을 초과할 시 입실 및 교육의 이수가 불가합니다. 라. 실습 참여 시 본인확인을 위하여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바. 몸을 많이 움직이는 CPR 실습 등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가볍고 편한 옷과 운동화 등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 기타 궁금한 점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바랍니다. 5. 문의처 - 학부 : 교무팀 053-810-1073 / teaching@yu.ac.kr -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행정실 053-810-3758. 끝.
2025.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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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알림판
[한국국학진흥원] 2024년 상반기 통합채용 공고
한국국학진흥원 공고 제2024-11호 한국국학진흥원과 함께 지역발전을 선도할 유능한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2024년 2월 23일 한국국학진흥원장 1. 선발예정 인원 및 시험과목 구분 직종 직급 선발 예정인원 시험과목 공통(1과목) 전공(2과목) 일반모집 사무직 일반 7급 1명 NCS직업기초능력평가 경영학, 회계학 1) NCS직업기초능력평가는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원관리능력, 조직이해능력 5개 영역에서 출제됩니다. 2) 필기시험 문제의 경우에는 해당 시험일이 속하는 달의 전전달 말일 현재 유효한 법령, 고시, 판례 등을 기준으로 정답을 구해야 합니다. 다만, 개별 과목 또는 문항에서 별도의 기준을 적용하도록 명시한 경우에는 그 기준을 적용하여 정답을 구해야 합니다. 2. 직무내용 및 근무조건 가. 직무내용 구분 직종 직급 직무내용 일반모집 사무직 일반 7급 ․ 일반행정 및 사업관리, 보조사업 수행 ※ 상세 직무내용은 첨부된 직종별 직무기술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근무조건 1) 근 무 지 :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퇴계로 1997(한국국학진흥원) 2) 보수 및 복리후생 : 기관 내부 보수규정에 따름 3) 직급체계 : 1 ~ 7급으로 구성 자세한 시험방법 및 응시자격 등 기타사항은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한국국학진흥원 홈페이지 채용공고 ☞ https://url.kr/cxns2b
2024.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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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알림판
[2024년 국가유산 산업 인턴 지원 사업] 인턴 공개모집
2024년 국가유산 산업 인턴 지원 사업 인턴 공개모집 공고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국가유산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에게 취업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국가유산 산업 기관 및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유산 산업 인턴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업에 선정된 국가유산 산업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인턴을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4년 1월 24일 ============================================================= ■ 공모개요 1. 모집인원: 100명 (※ 대상기관: 총 100개 기관(기업)) 2. 모집기간: 2024. 1.24.(수)~2024. 2. 7.(수) 13:00까지 3. 모집분야: 총 5개 분야 구 분 국가유산 활용 발굴조사 국가유산 보수 박물관 및 미술관 문화상품 개발 계 인턴 운영기관 55 12 4 20 9 100 4. 모집방법: 재단에서 인턴 모집 후, 희망 인턴 운영기관 순위 등을 고려하여 인턴・인턴 운영기관 매칭 ※ 분야별 기관(기업) 목록 및 인턴 담당업무, 근무지역은 [별첨] 2024년 국가유산 산업 인턴 운영기관 소개서 참조 ■ 근로조건 근무장소 ○ 매칭이 완료된 인턴 운영기관 근무기간 ○ 2024. 3. 1.~ 8.31.(총 6개월 / ※ 근무기간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근로계약 ○ 인턴과 인턴 운영기관 간 근로계약 체결 - 근무조건: 주 40시간(일 8시간*5일) - 급여조건: 월 2,060,740원(※ 세전 기준 / 4대보험 및 주휴수당 포함) ※ 세부 근로사항은 인턴 운영기관별 상황에 맞춰 인턴과 협의 후 결정 인턴활동 ○ 직무교육 수료 -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제공하는 교육 수강(2024년 3월 중/온라인 예정) ○ 인턴 운영기관에서 제시한 인턴 담당업무 수행 ■ 지원기준 1. 지원대상: 국가유산 산업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 ※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에 한함 2. 지원연령: 만 19세 이상 ~ 39세 이하 ※ 모집 마감일(2024. 2. 7.(월)) 기준 1984. 2. 8.~2005. 2. 6. 출생자에 한함 3. 지원요건: 학력, 전공 등 제한없음 4. 제외대상 ① 2022년 동 사업에 180일 이상 참여한 인턴 수료자 ② 2023년 동 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인턴 ③ 2023년도 청년·경력단절여성 중심 12개 사업[붙임 1-1. 참조] 참여자 ※ 단, 국민취업지원제도 이수를 증빙[붙임 1-2. 참조] 하는 경우 참여 가능 ④ 인턴 운영기관에서 현재 근무하여 해당 기관의 4대보험에 가입 중인 자 ⑤ 인턴 운영기관의 사업주(대표자)와 친인척 관계인 자 ⑥ 모집 마감일 기준 인턴 운영기관에 4대보험 직장가입이 불가한 자 ⑦ 공고일 현재 취업이 결정된 자 ⑧ 타 부처 인턴 사업에 참여 중인 자 ※ 위 기재사항 및 기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자는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5. 우대사항: 취업취약계층에 해당하며 관련 증명서를 제출하는 자에 한하여 가산점 부여[붙임 2. 참조] ※ 취업취약계층의 범주 1. 저소득층(기준중위소득 60% 이하), 2. 장애인, 3. 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청년은 대학 재학생이 아니면서 고용된 사실도 없는 자), 4. 결혼이민자, 5. 여성가장, 6. 성매매피해자, 7. 「한부모가족 지원법」에 의한 보호대상자, 8. 북한이탈주민, 9. 위기청소년, 10. 갱생보호대상자, 11. 수형자로서 출소 후 6개월 미만 자, 12. 노숙인 ■ 신청절차 1. 신청방법 - 한국문화재재단 온라인채용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지원 (https://heritage.recruitment.kr/) ※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 및 기타 방법을 통한 지원 불인정 2. 제출서류(상기 온라인채용시스템에서 직접 작성 후 제출) - 인턴 참여 신청서 (※ 온라인 작성 / 한글파일 작성 및 제출 불필요)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필수) - 취업취약계층 확인 증명서, 자격․어학증명서(※ 대상자에 한함) - 국민취업지원제도 성실참여 확인서(※ 대상자에 한함) 3. 선정절차 : 서면심사 후 선정 ■ 선정결과 발표 : 2024. 2.22.(목) ■ 인턴 선정절차 및 일정(안) 인턴지원자 심사・선정 ▶ 인턴 근무의사확인 ▶ 포기 인턴 차순위자 재매칭 ▶ 인턴 근로계약 ▶ 인턴 배치・수행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 인턴 운영기관 한국문화재재단 인턴(선정자) 한국문화재재단 인턴(차순위자) 인턴 인턴 운영기관 인턴 운영기관 2024.2.22.(목) 2024.2.23.(금) 2024.2.27.(화) 2024. 2.29.(목) 2024. 3. 1.(금)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기타 유의사항 1. 인턴 지원자는 [별첨] 2024년 국가유산 산업 인턴 운영기관 소개서를 참고하여 지원분야 및 근무장소, 인턴 담당업무 등을 충분히 숙지 후 해당기관에서 6개월 동안 실제 근로가 가능한 기관에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인턴으로 선정된 자는 “인턴 운영기관” 소속의 기간제 근로자로 해당 기관과 근로계약을 체결하며, 근로계약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제규정 및 취업규칙을 적용받습니다. 3. 인턴으로 6개월 수료한 자는 한국문화재재단 명의의 「국가유산 산업 인턴 지원 사업 수료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 문의처 : 한국문화재재단 문화교육팀 02-3011-1707~1709 ※ 한국문화재단 채용공고 Link ☞ https://url.kr/exbsm4
2024.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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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공고] ㈜한진 지역인재 채용 공고
주식회사 한진에서 지역인재(대졸 신입사원)를 모집하오니, 희망자는 아래 내용 참고하여 기간 내 접수 바랍니다.
2023.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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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국사편찬위원회 사료연수과정 신입생 모집 안내
교육부 소속인 국사편찬위원회에서는 '사료의 수집·편찬 및 한국사의 보급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한문 및 일본어 초서 등의 사료를 정리·탈초·연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1994년부터 국내사료과정 한문 초서 전공(일반과정, 고급과정), 국외사료과정 일본어 초서 전공(일반과정)을 각각 1년 과정의 국비연수로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9월에 시작되는 2023학년도 사료연수과정 신입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인문학 분야(역사학 등)의 학생이나 졸업생 및 대학원생, 또는 관련 종사자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가. 모집 과정 및 인원 1) 일반과정 가) 국내사료과정(한문초서 전공) : 20명 이내 나) 국외사료과정(일본어 초서 전공) : 20명 이내 2) 고급과정(한문 초서 전공) : 20명 이내 나. 전형 방법 1) 서류 접수 : 2023. 6. 26. (월) ~ 7. 7. (금) 2) 서류 심사 합격자 발표 : 2023. 7. 14. (금), 국사편찬위원회 홈페이지 공지 3) 필기 및 면접 시험 : 2023. 7. 27. (목) 09:30 ~ 11:50 4) 최종 합격자 발표 : 2023. 8. 4. (금), 국사편찬위원회 홈페이지 공지 5) 합격자 등록 및 수강 신청 : 2023. 8. 7. (월) ~ 8. 11. (금) ※ 상세한 내용은 국사편찬위원회 홈페이지 및 붙임 모집요강 참조
2023.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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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유물관리 기간제 근로자 추가 채용 안내 (2차)
2023년 해양수산부 기간제 근로자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유물관리) 2차 추가 채용 공고 해양수산부 기간제 근로자 채용시험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시 바랍니다. 구 분 일 정 내 용 공고 ’23.4.26.(수) ∼ 5.8.(월) ∘나라일터,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응시원서 접수 ’23.5.1.(월) ∼ 5.3.(수)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 서류전형 발표 ’23.5.12.(금) ∘나라일터,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면접시험 ’23.5.16.(화) ∘세부일정 및 장소는 서류전형합격자 발표시 공지 최종 합격자발표 ’23.5.22.(월) ∘나라일터,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채용 ’23.5.29.(월) ∘최종합격자 결격사유 조회 후 * 상기 일정은 응시원서, 서류검증 소요 기간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가. 접수기간 : ’23.5.1.(월) ∼ ’23.5.3.(수) / 3일간, 마감일 17:00까지 * 마감일 17시 도착분에 한하며, 17시 이후 접수분에 대해서는 불인정 나. 응시원서 교부 :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및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채용정보 다. 제출 서류 ① 응시자 제출서류 총괄표 1부. ② 응시원서 및 이력서 1부. ③ 자기소개서 및 직무수행계획서 1부. ④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경력(재직)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재직기간, 인사 변동사항, 직위, 담당업무 등 기재 ** 발급확인자 연락처 포함(미포함 시 하단에 별도 기재 요망) ⑤ 직무분야 관련 자격증 사본 또는 자격취득증빙 사본 1부 ⑥ 주민등록초본 1부.(남자의 경우 병역사항 포함) ⑦ 응시자 서약서 및 개인정보 등 제공동의서 1부. ⑧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⑨ 자격요건 검증을 위한 동의서 1부. ⑩ 취업지원대상자 및 장애인증명서 등 가산특전 증명자료 1부.(해당자에 한함) ◇ 제출 서류는 반드시 자필서명하여 제출 * 서류 전체는 순서에 맞게 스캔하여 “한 개의 PDF파일”로 제출 ◇ 응시원서에 작성한 이력사항 중 증빙서류로 증빙되지 않은 사항은 심사 시 불인정 ◇ 졸업, 학위, 경력(재직) 증명서 제출시 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 발급분만 인정 라. 접수방법 : 전자우편(gi1332@korea.kr) 제출 ◦ 메일 제목에 「해양수산부 유물관리 기간제 근로자 응시원서 제출(홍길동)」기재 * 응시표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시험장에서 배부 예정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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